셋 다 강남 신사/압구정/논현에 있는 병원이고 모두 웹사이트 상에서는 무쌍 눈매교정을 하는 병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상담 후 공통적으로 모두 무쌍은 안된다. 쌍커풀을 해야하는 눈이라고 말씀하셨음 ㅠ
세 군데 모두 다른 시술을 전혀 권하지 않으셨습니다
제 눈은 참고로 속쌍도 없는 무쌍, 눈동자 거의 다 보이고, 이마 힘 아닌 눈힘으로 뜨면 100% 주름이 지는 눈입니다.
지인들 반응은 1:3 정도 비율로 1- 쌍커풀 있어도 없어도 좋다 2- (극구 말리며) 홑꺼풀이 예쁘다 하지 마라!!! 절대 안 된다!!!!! 이 두가지여서 고민하다 결국 상담을 갔어요. 옆으로 길기보다는 위아래로 큰 편이고 얼굴형도 동그란 편이라 꼬막눈 될까봐 + 이미지가 바뀌는 게 좋은지 싫은지 아직 잘 모르겠어서요.
1. 압구정 ㅁㅎ
- 상담: 실장 - 대표원장 - 실장
- 수술방법: 비절개 매몰 + 눈매교정
- 마취: 수면마취
- 사후관리: 안 여쭤봤어요 ㅎ 알아서 말씀도 안해주심
- 비용: 눈교포함 135. 당일 예약시 할인해서 이정도라며... 무시했지만 실장님이 엄청 가격 네고하려는 성향이 강하셨다
- 회복기간: 실밥 일주일 후 제거
- 기타사항: 실장님은 전혀 친절하다는 느낌 못 받았다 ㅠ 의사가운 입고 계셔서 의사이신가? 했다. 5분 정도 대기 후 원장님이 오셨고 설명을 조곤조곤 잘해주셨음. 유튜브에서 본 그대로 원장님은 담백하고 깔끔하고 딱히 권유하지는 않으시고 설명이 소극적이지도 않지만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하시지도 않는 스타일. 무쌍눈매교정을 해도 별 차이가 없을 거라 하셨고 이마로 눈뜨지 않게 아주 얇게 라인이 들어가도록 해주신다고 했다. 한 10분정도 상담 후 실장님 오셨는데 다짜고짜 아무것도 설명없이 질문하실 거 있어요? 하셨다. 난 당연히 처음이라 없는데요. 하니까 아주 긴 정적이 일다가 기계적으로 줄줄이 마취, 수술, 비용 등 얘기하심. 그리고 예상수술일 물어보시길래 내가 대답했더니 당연하다는 듯 그날 예약 잡으려고 해서 좀 당황했다. 당황했지만 어설프게 '예약은 지금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얘기했더니 남아있던 일말의 친절함도 싹 사라지고 태도가 은근 변해서 좀 어이없었다. 그래도 원장님은 그럭저럭 괜찮으셨지만... 가격도 다른 병원에 비해 비싸고 (대표원장님은 할인 안들어가신다는 듯) 그래서 아마 패스
2. 신사역 ㄹㄹㄷ
- 상담: 실장 - 대표원장 - 실장
- 수술방법: 비절개 매몰 + 눈매교정
- 마취: 수면마취
- 사후관리: 1년 A/S
- 비용: 100
- 회복기간: 실밥 3일 후 제거 + 붓기 등 완전 자리잡는데는 원장님이 6개월은 걸릴 거라고 하셔서 약간 겁먹었다,, ㅎ 소세지되는 거 아니겠죠
- 기타사항: 실장님은 전형적인 내가 상상한 실장님 스타일로 약간 수다스러우시고(?) 농담도 잘 하셨다. 뭐 그런게 중요하진 않지만... 중요한 건 당일 예약 권유나 비용 할인 관련해서 종용하는 그런 게 없었음. 오히려 먼저 좀 고민해보시고 알려주세요~하고 말해주셨음. 학생이냐 물어보셔서 나는 그 질문만 기다렸다는듯 연극영화과 입시준비생이라 말씀드렸다 ㅋㅋㅋㅋ 실제로 이렇게 말하니 차트에 메모해두고 시험이랑 회복기간이랑 겹치는지 이런 것도 상세히 물어봐주심. (웃긴건 실제로 제가 연극영화과 입시준비했던 경력이 있다는 거...ㅋㅋ 경험을 토대로 임기응변했습니다) 원장쌤이 오셨는데 약간 동네 아저씨같은 느낌.. 설명은 오래해주셨다. 뭔가 묻지 않아도 먼저 질문할 거리를 만들어주는 느낌이라 성형 상담 쪼렙인 나는 편안.. 난생 처음 알았는데 내 눈은 피부가 얇고 지방이 너무 없어서 오히려 필러를 넣어도 될 정도라고 한다 그래서 주름이 지는 거라고... (난 여태 지방때문인줄 알고 지방제거하려 했는데) 암튼 무쌍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필러를 넣어서 눈두덩이를 만들지 않는 이상 어차피 나이들면서 주름이 생길 눈이라고 하셨다. 쌍커풀 라인을 속쌍에 가까운 인라인으로 잡아주셨는데 라인만 보면 내게는 제일 마음에 들게 잡아주셨다. 내 눈은 라인 만들어도 거기서 거기일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음 몇 군데 가보면 취향에 맞는 곳이 확실히 있다!
3. 강남구청역 ㅇㅂ
- 상담: 실장 - 원장 - 실장 (원장님은 실장님이 '눈 잘하시는 분으로 해드릴게요'하고 임의로 골라주심)
- 수술방법: 비절개 매몰 (눈교 X)
- 마취: 말씀 안하심
- 사후관리: 말씀 안하심
- 비용: 80 (오늘 당일 7시까지 연락시 70까지 깎아주신다 했지만... ㅎ)
- 회복기간: 말씀 안하심
- 기타사항: 늦게 간 것도 아닌데 대기 시간이 좀 길었다. 한 10-20분..? 상담 전 얼굴 앞, 측, 뒷면을 모두 앞머리까고 촬영하고 상담할때 모니터에 띄워놓고 했다. 좀 민망했으나 ㅎ 실장님은 적당히 친절하셨고 그러나 전문성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병원 전체적으로 느낌이 성형외과보단 피부과의 느낌... 원장님이 말씀이 많지 않으신 편이라 내가 질문을 계속 해야 했다. 마찬가지로 무쌍은 안된다 하셨고 내가 고민하니 인, 인아웃, 아웃으로 라인은 여러번 잡아주셨다. 뒷트임 얘기도 은근슬쩍해봤으나 아닌데, 쌍커풀만 해도 괜찮은데, 라는 식으로 조금 의견피력을 하시긴 했으나 전체적으로는 소극적인 상담방식으로 느껴졌다. 전반적인 느낌은 그냥저냥... 원장님이 찾아보니 예전 드림성형외과 원장 경력이 있으셨다. 그것 빼곤 별 특이점이 없었다.
객관적으로 의사쌤들이 쌍커풀이 어울리는 눈이라고는 하셨으나, 나는 인상이 바뀌는 게 싫어서 쌍커풀은 생각 안 하고 갔던터라.... 고민해보고 결정하겠다고 (나름대로) 똑 부러지게 말하고 나왔다.
일단 어제 오늘 이틀간 이렇게 돌았고 아직 결정은 내리지 못했습니다. 약간 후기에도 티가 날지 모르지만 아마 하게 된다면 두 번째 병원으로 가게 될 것 같긴 한데.... 더 발품 팔고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더 커요. 어플이나 웹사이트에서 말씀하신 것들과는 달리 세 병원 모두 무쌍으로는 교정하지 말고 쌍커풀을 얇게 하라고 하셔서 솔직히 좀... 실망했어요.... 근데 쌍커풀도 막상 라인 잡아보니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고민중입니다 ㅎ후ㅠㅜ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