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코성형 포럼



- 쁘띠코 : (미스코,에버코,하이코) 등 돌기실을 이용한 코시술
- 코성형 인공 보형물의종류 : 실리콘/고어텍스/실리텍스/메드포어
- 자가조직 코 보형물의종류 : 자가진피/귀연골/비중격/늑연골/인공진피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발품후기]

ㄱㅅㅂ, ㅂ 성형외과 두곳 상담 후기입니다.

Kurodeveil 2020-12-27 (일) 02:18 3년전 4277
제 코 상태는 복코, 넓은 콧구멍, 살짝 들린 코, 전체적으로 낮은 코, 넓은 콧대, 적당한 길이, 정말 살짝 메부리(몰랐는데 코끝이 콧등을 지지하는 뼈보다 낮으면 그것도 매부리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입니다.
수술경험 전무

그리고 눈은 가로는 길지만 세로는 짧은, 살짝 작아보이는 무쌍 남자 눈입니다.

살짝 일기쓰는 느낌에 다음에 저도 까먹었을 때 확인차로 적어보겠습니다.

ㄱㅅㅂ성형외과는 예약시간에 딱 도착하고 짧게 자기소개 작성하고 20~30분 추가적으로 기다리니 원장님 면담 먼저 했습니다.

원장님은 수술 끝나고 나오신 상태였는데 설명 정말정말 열심히 해주심. 병삼리에서처럼 '제 유튜브에서도 말했지만' 라는 멘트를 치셨어요 ㅋㅋ

============================================================================

일단  안전지향임을 먼저 밝히고 평소 약 뭐먹는지, 수술한 경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리고나서 어디를 수술하고 싶냐고 여쭤보시길래 일단 눈부터 봐달라고 했습니다.

머리띠 쓰라고 하셨습니다.

원장님이 이마에 손을 대고 눈을 떠보라고 하셨는데 그러니 눈이 이마에 손을 대기 전보다는 작게 떠져서 살짝 눈매교정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제가 트임이 필요하진 않냐고 여쭤보니 남자는 트임을 추천하지 않고 티 안나는 속쌍형식으로 눈매교정을 하면 괜찮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매몰과 절개가 있는데 이 둘의 장단을 모두 설명해주셨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매몰은 장점 : 붓기 적음=티 안남=일상복귀 빠름, 단점 : 원장님 말씀으론 30~100% 매몰은 풀림.
절개는 장점 : 매몰에 비해 5%미만의 확률로 풀림, 단점 : 사람마다 다르지만 붓기 존재(10%확률로 붓기 심함), 아물기 전에는 당연히 절개 티 남=일상복귀 느림

이걸 다 말씀해주시고 제 선택을 존중해주셨어요.

전 장기적으로 봐서 절개가 좋을 것 같다라고 하니 남자에게 적합한 절개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습니다.

남자 절개로 만드는 쌍커풀은 보통 티가 날듯 말듯이 하는게 가장 괜찮으며 한번 절개하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절대 처음에 과하게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쑤시개와 면봉으로 대략의 상태를 보여주셨는데 완전 무쌍이고 작은 눈이 살짝의 쌍커풀이 존재하고 눈동자가 보이는 눈으로 바뀌니 진짜 수술이 꼭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PS. 그리고 부가적으로 제가 눈밑 다크서클이 심한데 이 부분은 집어주시면서 지방재배치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알고 있었는데 그 때는 인지못했습니다. 그런데 그걸 집어주시니 수술 부위를 늘리려는 행위라고 느껴지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인상을 더 개선시킬 방법을 알려주고자 집어주신 느낌이었습니다.

눈은 수술하게 되면 2시간정도 걸린다고 했습니다. (지방재배치 포함)
============================================================================

============================================================================

코를 어떻게 개선시키고 싶냐고 여쭤보시길래 일단 복코 없애고 콧구멍 줄이고 코 들리지 않게 하고 정면에서 사진을 찍어도 입체적이라고 느껴질만한 높이의 잘생긴 코를 바랬습니다.

일단 이 부분에서 원장님의 안전, 자연스러움 지향 철학과 코 석고본, 실리콘 넣뺏 수술에 대해서 먼저 알려주셨습니다.

제 코는 오른쪽 콧구멍이 크고 메부리이고 이마 - 코 - 턱 라인을 대보았을 때 코가 휘었나고 했습니다.

콧구멍은 수술로 억지로 콧구멍 크기를 다른 콧구멍에 맞추면 더 이상해서 콧볼 축소는 비율대로 진행

휜 코는 휜 것을 고치기위해 보형물을 직선으로 넣게 되면 휜 것이 더 티나기에 제 코에 맞는 방식으로 보형물을 삽입

메부리코는 보형물을 넣기 전에 다듬어야 보형물이 자리를 잘 잡을 수 있다고 하셨음. (이부분은 ㅂ성형외과 ㅈㅈㅇ원장님 의견과 달랐는데 좀따 알려드릴께요)

다음은 코 모양은 어떻게 잡을지인데 팜플렛에 여성분들은 귀연골 + 알로덤 사용하셨는데 저는 그냥 귀연골 이야기만 하셨습니다.

병삼리에는 남자는 비중격 사용하면 위험하다 라고 말씀했다는게 적혀있던데 제게는 그런 이야기보다는 비중격을 사용하면 코끝이 딱딱해지고 돼지코가 안되기 때문에 비중격을 사용안한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을 좀 더 자세히 여쭤볼껄 그랬습니다. 첫 상담이라..)

다만 그래서 멋있는 코가 되기는 힘들지만 자연스럽고 부작용 적은 코는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남자 코는 특히 운동이나 과격한 행동을 버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라도 안전하게 해야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수술 할때 실리콘은 1~9까지 있는데 9를 넣은 사람은 지금까지 1명.

자기가 수술중에 실리콘을 1~9개까지 다 넣는 것이 아니고 자기가 보기에 가장 적당한 실리콘을 먼저 넣어준다고 합니다.

보통은 환자가 그때 만족하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나중에 불만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끔 다른 것도 넣어보기를 권한다고 합니다.

물론 환자가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끼면 다른 것을 넣어주고요.

붓기는 붓기빼는 주사 넣고 그로데스크 방지를 위해서 실로 한줄 묶고 보여준답니다.

1인 병원인만큼 쉐닥이 힘들다고 생각하고 더욱이 처음 5분 정도만 전신마취하고 나머지 2시간 정도는 깨있고 보호자 동반 가능하고 보호자가 실리콘 넣은 코를 보게끔도 해준다고 합니다. (실리콘 교체하면서 보여주는 것 때문에 수술 시간이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것의 장점은 이 과정은 환자가 앉은 상태에서 하기 때문에 누워서 보았을 때 생길 수 있는 의사의 판단을 줄이고 환자의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코 부작용 여쭤보니 코는 워낙 더러운 기관이라서 쓰레기 통 옆에서 수술하는 것과 같다고 하셨습니다. 때문에 수술할 때 의사는 이것을 유념해야 하고 환자는 수술 후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

완벽한 수술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부목 잘 대고 병원 오랄 때 오고 술, 담배(담배때문에 실리콘 염증 발생 증가확률 높다고 합니다) 몇 개월 동안 하지말고 절대 피로느끼지 말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일단 상담 내용 생각나는 것은 다적었네요.

그리고 또 만족스러웠던게 실장님이 친절하셨습니다.

미처 원장님한테 여쭤보지 못했던 것들 여쭤보니 원장님 급으로 친절하고 위트있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아 관리 대박이에요. (중간중간 추가하면서 작성하는데 피곤해 죽겠네요 ㅠㅠ)
첫 일주일은 격일로 방문해야 함.
첫 한달은 매주 1번씩 방문해야 함.
분기별로 수술 경과 확인함. (이 과정을 사진으로 다 찍어두어서 상담할 때 다른 환자들에게 보여주심. 본인도 봄)
이 모든 것을 원장님이 직접 확인하신다고 함.(병삼리에 수술 후기 중 하나는 바쁘면 원장님 대신 다른 사람이 확인한다고 보았음)
수술하고 나서 붓기 잘 빠지게 호박즙까지 제공하는 그런 관리도 대박이라고 느꼈음.

가격은 다 합쳐서 꽤 비쌌는데 다들 게시글에 적으면 안되서 안적는거죠?

상담비 5000원있습니다.

이 줄 작성할 때가 새벽 2시라서 피곤해 죽겠어서 말투도 바뀌었는데 상담 내용을 헷갈리거나 하진 않았어요.
만약 제 코 상태와 똑같은 분이 존재한다면(도플갱어?) 제 글만 봐도 ㄱㅅㅂ 상담했다고 보셔도 될듯 ㅋㅋ
궁금한점 있으면 덧글 ㄱㄱ, 알려드릴 수 있음 알려드림

요약 : 원장님 안전제일, 사후지원 나름 굳, 화려X 자연O 지향, 실장님 친절, 가격 호고곡,  환자 얼굴 맞춤 서비스, 타성형외과와 차별화된 석고본, 환자 만족도를 위해 실리콘 교체술

아 그리고 피곤해서 이런 세부적인 글을 또 쓰는 것은 넘 힘들어죽을 것 같아서 담에 이어서 올릴께요.

담 내용 미리 알려드리자면 ㅂ성형외과는 원장님이 수술로 바쁘단 인상 받았고 실장님이 좀(매우) 불진철했슴.

성형외과 무조건 많이 알아보고 가라지만 전 안전주의에 한번하고나면 신경 끄고 싶기에 여기보다 안전하게 하는 병원을 찾는 것 아니면 여기로 맘이 많이 기울었습니다용.

그리고 솔찍히 발품파는 것도 힘들고 ㅠㅠㅠ 내용에 두서가 없네요. 필요한 부분만 읽으세요..!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433,912
348,33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페이스오브맨 2020-12-31 (목) 04:21 3년전 신고 주소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