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저도 의사에게 물어봤는데.. 20년전과 달리 요즘 의료용 실리콘은 재질이 좋아서 큰 문제는 없다고.. 아는 성형외과 간호사분은 제가 물어보니까 그게 양심없는 병원들이 싼 중국산 실리콘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환자입장에선 밝혀낼 길이 없다고-_- 실리콘도 재질이 천차만별인가보더라구요. 뭐 몇십년 후 나중에 만약 문제생기면 전 뺄 생각으로.. 실리는 제거가 까다롭지 않으니..
dshj 님 어머님 혹시 연예인이신지, 아니면 외국에서 수술하셨나요? 그 당시에도 실리콘 넣는 수술이 있었나요?? 제가 알기론 코에 실리콘 넣는수술 시작된거 80년대라고 알고 있는데요.. 그이전에는 돌팔이들이 파라핀 주사 넣는 수준이었고... 80년대 실리콘이라고 해도 요즘하고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무지막지하게 크고 코끝까지 내려오는 진짜 무식한 실리콘이었고... 30년 넘었어도 멀쩡하다는게 오히려 놀랍네요...
그리고 양심없는 의사가 중국산 실리콘으로 코수술 재료로 쓴다는 말은 좀 어폐가 있네요.. 보톡스나 가슴성형도 아니고, 코에 쓰이는 실리콘은 중국산 뿐 아니라 국산도 많고, 양심을 팔아서 미국산이라고 속일 정도로 비싼것도 아니라고 하거든요.. 실리콘이 문제가 되는건 국산이냐 미국산이냐에 따라 재료가 질적으로 차이 나기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미국산은 서양인코에 맞춰져서 동양인한테 좀 크다고 하는 말도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