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코성형 포럼



- 쁘띠코 : (미스코,에버코,하이코) 등 돌기실을 이용한 코시술
- 코성형 인공 보형물의종류 : 실리콘/고어텍스/실리텍스/메드포어
- 자가조직 코 보형물의종류 : 자가진피/귀연골/비중격/늑연골/인공진피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발품후기]

코 첫 성형 발품 후기 + 선택 도와주세요!

코코몽 2018-07-24 (화) 20:38 5년전 2550
0. 저는 남자이며, 눈썹뼈가 튀어나와있어 상대적으로 미간 콧대가 낮아보이는 코입니다.
또한, 정면에서 보았을 때 퍼져보이는(콧볼이 큰) 것이 컴플렉스였기 때문에 성형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1. 강남역 ㅁt
원장님 성격이신건지, 상담비를 받아서인지 모르겠지만 가장 상담 길게 했고, 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해주셨습니다.
코 모양 자체는 나쁘지 않기 때문에 코수술하기 아까운 코인것도 맞지만, 퍼져보이는 (콧볼이 큰) 것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전체 수술을 하기 부담스럽다면 콧볼축소 수술만 하는 것도 권하셨습니다. 현재 제 코에서는 콧볼축소만으로도 가장 큰 문제는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흉터등의 문제로 해당 병원에서는 수술하지 않고 타 병원 방문해서 수술하라고 하셨습니다)
수술 방법은 콧대 실리콘(3.5~4mm), 코 끝 비중격연골에, 콧볼축소(절개형)으로 하며, 코 끝만 올릴 경우 콧구멍이 조금 들려보일 수 있지만 현재보다 숨쉬기는 편하고(비염문제), 비주를 살짝 연장하면 모양적인 측면에서는 더 낫다고 해주셨습니다.

2. 압구정역 ㄱㅇ*
여기도 상담비(1만원)를 받기는 하는데, 특이한 점은 원장님이 사진을 직접 찍어주시고 상담해주신다는 점입니다.
이곳은 원장님의 블로그를 보고 갔는데요. 원장님께서, 성형외과 전문의로 30년 정도 진료를 보셨다는 게 신뢰가 갔습니다. 상담하는 내내 느낀 점은 미와 기능적 측면을 모두 고려한다는 느낌이였습니다.
이 병원 원장님 첫 병원과 마찬가지로 현재 제 코 모양 자체는 괜찮은 편이지만, 수술을 한다면 말리지는 않겠다는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자연코는 기본적으로 메부리가 어느정도 있다는 등 자연스러우면서도 예쁜 코에 대해서 설명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조금 충격적(?) 인 부분은, 수술과정을 여과없이 볼 수 있었다는 점인데, 수술 장면을 촬영해두어 증명? 한다고 합니다.
또 한 가지 특별한 점은, 타 병원은 상담실장과 이야기 하는데, 수술 어시스턴트 해주시는 간호사 분께서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과 비용을 상담해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수술과정을 직접 참여하시는 분이라서 실장분들과 상담하는 것과 달리 심층적?인 부분을 많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수술 방법은 메부리는 깎지 않고, 코끝의 경우 귀연골을 지지대로 댄 후 귀 근막으로 감싸는 방법을 사용해서 비중격을 사용하는 경우의 단점(딱딱해지거나 돼지코가 안되는 문제)과 귀연골만을 사용하는 경우(쳐지는 문제)등을 해결한다고 하셨습니다.
코 끝을 당겨올리는 것만으로도 콧볼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콧볼축소는 하지 않을 것을 권하셨습니다.
오히려 콧볼축소의 경우, 잘라낸 후에는 복구가 안되기 때문에 함부로 하면 안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하지 말 것을 권하셨습니다. 또한 콧대의 경우 보형물보다 채취 후 남아있는 귀 근막을 사용하여 미간 부분에만 넣어서 높인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비중격이 조금 약하기 때문에(어떤 부분이 약하다고 하신건지 기억이 안납니다) 귀연골을 사용해서 조금 보강해주는 수술까지 함께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병원은 괜히 긁어부스럼을 만들기보다, 꼭 해야하는 수술만 하고 체내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술하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였습니다. 다만, 전후사진이나 후기가 매우 적다는 점이나 익숙치 않은 재료(근막)로 수술한다는 점, 또한 근막을 사용하는 경우 높일 수 있는 높이가 한계가 있다는 점 등 때문에 조금 고민이 되는 병원이였습니다.

3. 압구정역 ㅇㅅㅅㅇ*
이 병원은 재수술이 유명한 병원이라고 해서 방문했는데, 별도 상담비는 없었습니다.
원장님 상담전 사진을 촬영하지는 않았았는데, 의사분이 상담하시는 게 무미건조하시고 코를 만져보거나 하시지도 않으셨습니다. 뭐, 친절하다고 더 수술 잘 하는 건 아니니 그려려니 했지만, 다른 병원은 비중격이나 이런 부분을 직접 만져보시고 비중격이 튼튼하고 넉넉하니 비중격사용하자는 말 등을 하셨는데, 이 병원의 경우 동양인은 보통 비중격이 모자라니 귀연골 사용하는게 좋다, 비중격 사용하고 싶다면 써주겠다는 식으로만 평균적인 말씀하시는 부분이 조금 별로였습니다.
수술방법은 콧대는 실리콘 4mm 보형물 사용, 귀연골 사용하여 코 끝을 세운 후에 모양을 봐가면서 콧볼 축소를 할 지 말 지 결정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콧볼의 경우 코끝을 올려서 당겨 올라간 모양을 본 후, 과하게 잘라내기보다 안 쪽에서 살짝 묶는 식으로 수술하자고 하셨습니다 (제가 실장님께 이 방법은 풀리지 않냐고 묻자, 사용하는 실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풀릴 일은 거의 없다고 답하셨습니다) 병원에서 보여주는 전후 사진이나 셀카를 보면, 확실히 자연스러우면서 성형 결과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상담 당시 크게 임팩트는 없었지만, 안전하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던 병원입니다.

4. 잠실새내역 ㄹㅁ*
이 병원은 어플이나 카페에서 ㅂㄹㅋ가 많네 어쩌네 하는 말이 많은 병원인데요. 어플에서 보았던 수술 전후 사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대기 손님이나 수술 후 치료 온 환자분들 때문에 병원이 꽤나 북적거렸는데, 특이한 점은 남자 환자분들의 대다수가 코수술을 했다는 점이였습니다. 실제로 상담해주신 원장님도 요새 남자 환자분들이 상담 굉장히 많이 오시고 수술도 많이 진행한다고 해주셨습니다.
원장님이 가장 활기차고 자신감있게 말씀해주시는 편이였는데요. 제 코의 경우 어렵지 않은 수술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코 끝이 높은 건 아니지만 모양자체는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코 끝을 높일지 말지는 제가 선택하라고 하셨습니다.
수술방법의 경우,  기본적으로 메부리를 조금 깎고 콧대는 실리콘 보형물 사용하며, 비중격이 튼튼하고 넉넉하기 때문에 비중격연골만으로 코끝은 충분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개방형 수술이기 때문에 콧볼 축소까지 함께 진행한다고 하셨습니다.
상담실장님의 예약금 푸쉬가 조금 있는 편인데, 푸쉬하는 만큼 가격은 많이 빼주시는 편이였기 때문에 그려려니 했습니다.
다만 저는 조금 더 고민 후 결정하기 위하여 예약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 병원은 ㅂㄹㅋ때문에 시끄럽긴 하지만, 남자 코 수술 환자가 많았다는 점, 전후사진이 많지는 않지만 모양이 괜찮다는 점, 비용이 가장 저렴했다는 점 때문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5. 종합
비용적인 측면 경우 : 1>2>=3>4 순입니다.
1번 병원은 첫 수술인데도 굉장히 가격대가 높았으며 vat도 별도로 받으셨습니다.
당일 예약이나 부분사진 공개를 할 경우 조금 저렴하게 해주실 수 있다고 했지만 푸쉬는 없었습니다.

2번 병원은 정가제 병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기작성이나 사진 공개, 당일 예약으로 가격을 빼주시는 건 전혀 없으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만, 레이저 정도의 서비스는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3번 병원은 부분 사진공개를 할 경우 일부 비용을 환급해주는 시스템으로,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수준이였습니다.

4번 병원은 당일예약 진행했을 경우 굉장히 많이 빼주셨습니다. 같이 상담을 갔던 제 친구가 이정도 가격이면 거의 사기아니냐고 농담을 할 정도로 많이 빼주시긴 하셨습니다.

수술방법은 1번이나 3번, 4번은 비슷비슷하며 (특히 3,4번은 유사) 2번 병원이 독특한 편이였습니다.
더 이상 발품을 팔 시간도 없고, 더 돌아본다고 해서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자신도 없기 때문에 이정도에서 결정하려고 하는데요. 만약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코수술을 진행하실 지, 아니면 1번 병원 원장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콧볼축소 정도 받은 후(이 경우 바깥쪽에 흉터가 남는 단점은 있지만) 콧대는 필러를 맞는 것을 선택할 지가 고민이 됩니다.
만약 수술을 하게 된다면 어떤 수술 방법으로 진행하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좋을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댓글 26건
꾸니 2018-07-24 (화) 20:55 5년전 신고 주소
걍 김인중가세요
그레고리 2018-07-24 (화) 21:10 5년전 신고 주소
저도 코 수술 알아보고있는데, 상담받아오신것만 보면 첫번째가 나아보이는데요?
글쎄 2018-07-24 (화) 21:17 5년전 신고 주소
본인이 원하는 수술방법에 가장 가까운곳으로 선택하세요.
2018-07-24 (화) 23:07 5년전 신고 주소
정말 코 못생겨서 못살겠다 이런거 아니면 코수술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앞에 두 병원에서 할라면 하라.. 이런 반응인거 보면요. 정 컴플렉스가 콧볼이시면 그거만 하시고요.. 한번 건들이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00:54 5년전 신고 주소
[@] 아직 고민되긴 하는데, 아무래도 저는 하는 쪽으로 택할 것 같습니다
Thefirstda… 2018-07-24 (화) 23:51 5년전 신고 주소
필러보다는 수술이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00:55 5년전 신고 주소
[@Thefirstday] 필러는 모양 퍼지는 문제도 있고, 주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는 점때문에... 하이코같은 반영구필러도 생각해봤는데 1번 병원 원장님이 극구 반대하시더라고요 ㅎㅎ..;;
정또치 2018-07-25 (수) 01:23 5년전 신고 주소
굉장히 꼼꼼하시네요. 제가 방문해본 병원은 아니지만 기록하신걸로 봐서는 2번 병원이 솔직해보이긴 한데 콧볼이 컴플렉스이시니 고민이 되겠다는 ㅠㅠ
모로 2018-07-25 (수) 03:49 5년전 신고 주소
ㄱㅇㅈ 귀 뒤근막 얘기 저랑 똑같네요 ㅜㅜ 저도 이거때메 고민중 넘 생소해서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13:40 5년전 신고 주소
저는 대중적이지 않고 낯선 재료를 사용한다는 부분이 조금 꺼림칙해서,
아무래도 ㄱㅇㅈ에서는 수술 안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1번이나 3번 중에 고민중이예요!
오릥 2018-07-25 (수) 05:04 5년전 신고 주소
저는 1번이요, 2번은 님 말처럼 수술법도 생소하고 후기도 별로 없어서 불안할것같아요. 2번 의사님 말처럼 자연스럽게 수술해서 모양도 예쁘고 부작용도 없으면 정말 좋겠지만 수술이란게 생각처럼 되는게 아니거든요. 근데 실리콘을 넣으실건가요? ㅜ 저는 콧볼축소만 해도 무방할것같아요. 콧볼축소하신분들 보니까 흉같은것도 안보이고 무엇보다 의사 분들께서 모양적으로 괜찮다하셨으니, 가장 컴플렉스인 곳만 손보면 될것같아요. 그게 안전하기도하구요. 사실 수술 말리고싶어요  저는 코수술만 4번째인 사람이거든요ㅜ 부작용 때문에요. 그래도 일생의 컴플렉스라니, 정말 최소한의 수술만하길 권해드립니다!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06:38 5년전 신고 주소
[@오릥] 감사합니다. 신중히 고민해보고 결정하려고요 ㅎㅎ 그리고 위에서도 썼지만, 사실 제가 봤을 때에는 수술방법은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거든요. 굳이 1번이 더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릥 2018-07-26 (목) 02:10 5년전 신고 주소
[@] 님 말씀처럼 낯선 재료를 쓰는게 걸리는것같아요. 뭐가 더 낫다라기보단... 소거법인거죠! 가장 중요한건 님의 느낌일테지만요. 아무리 명의를 만나도 누군가에겐 돌팔일 수 있는게 성형수술이거든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최소한의 수술만 하시길 권해드릴게요. 사실 실리콘 얇게 깐다고 드라마틱한 변화는 기대하기 힘들어요ㅜ 염증, 구축 우려도있고요. 님도 생각하고 의사도 권한 콧볼축소만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밀크티 2018-07-25 (수) 08:35 5년전 신고 주소
님 콧볼이 얼마나 넓으신지 모르겠지만 콧볼축소 진짜 함부로 하면 안돼요ㅠ 저도 상담 여기저기 다녔는데 7군데 중에 3군데는 넓으니가 콧볼축소 하라고 했고 4군데에서는 넓지도 않고, 높이 높이면 어느정도 모아져보이니까 하지말라고 했었어요 건드리면 다시는 되돌리지 못한다고;; ㅠㅠ 저도 무서워서 콧볼 안건드렸는ㄷ 결론적으로는 만족해요. 몇군데 더 가서 진짜 넓고 축소가 필요한건지 조금 더 얘기들어보시면 좋겠어요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13:40 5년전 신고 주소
맞아요. 그래서 코 끝 올리고 모양 본 후, 축소 수술 결정하자고 하는 병원들 중에 고민중입니다 ㅎㅎ
3**** 2018-07-25 (수) 10:57 5년전 신고 주소
제가 갔던 모 병원 상담실장이 20년전에 코 수술 한거라고 콧볼축소도 했었다고 이야기하는데.. 티 안난다는 식으로 말했지만. 제 눈엔 티가 나더라고요. 20년이나 됐는데도;;
저도 8년 전 개방형으로 수술 했었는데 그 자국 보면 보여요..
외부로 살 찢는 건 아무래도 티 날 수 있다는 건 감안하고 하시는게...
저도 ㄱㅇㅈ 다녀왔는데. 전 재수술이라 이렇게 안전성 따져서 수술하는 건 맘에 드는데 전후사진을 따로 볼 수 없어서 ㅜㅜ 개인적으로 디자인 분석?!이 어려워서 고민이요 ㅠㅠ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13:39 5년전 신고 주소
[@3****] 저는 대중적이지 않고 낯선 재료를 사용한다는 부분이 조금 꺼림칙해서,
아무래도 ㄱㅇㅈ에서는 수술 안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1번이나 3번중에 고민중이예요!
JIN 2018-07-25 (수) 15:00 5년전 신고 주소
1번 3번 둘 다 갔어요 전 3번에서 하려구요
JIN 2018-07-25 (수) 15:01 5년전 신고 주소
그리고 재수술로 유명한 ㅅㅅㅇ 원장님은 ㅇㅅㅅㅇㅌ에  안 계세여
     
     
코코몽 작성자 2018-07-25 (수) 15:11 5년전 신고 주소
[@JIN] 저는 3번 병원 지금 계신 원장님이 괜찮다는 말 듣고 간거라서요 ㅎㅎ
저도 1,3번 고민중인데 못고르겠네요..ㅠㅠ 3번고르게된 결정적이유가 무엇이신가요?
     
     
네네 2018-08-22 (수) 16:14 5년전 신고 주소
[@JIN] 잘못알고 계시네요. ...재수술은 황원장님이고 서원장님은 제거만 했어요.
2018-07-25 (수) 15:29 5년전 신고 주소
2번병원은 어디인가요?ㅠㅠ병원평이나 님 상담 후기 보면 1번이나 3번이 괜찮은거 같아요
wooh**** 2018-07-25 (수) 16:03 5년전 신고 주소
ㅁㅌ가 상담비 있긴해도 진짜 아깝지 않게 상담해주시긴해요 ㅋ 수술도 필요 이상으로 과하게 하시지도 않고요 글 읽어보면 지금 코 모양도 나쁘시진 않은거 같은데 정 하고싶다면 잘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좐이 2018-07-25 (수) 20:57 5년전 신고 주소
ㄹㅁㅊ가보려고했는데..
지워ㅣ니ㅣㄴ 2018-08-06 (월) 15:59 5년전 신고 주소
ㅁㅌ 상담 되게 꼼꼼하네요..
창욱코 2018-08-16 (목) 22:01 5년전 신고 주소
후 ㅠㅜ 이거저거 코수술 관련해서 말이 많아 고민이 되었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