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상태 소개>
제 원래 코는 엄청 낮고 작은데(거의 코끝만 살짝 나온수준) 코끝은 복코스타일이였습니다. 그래서 6년전 실리콘과 코끝 연골묶기로 첫수술을 받았습니다.(압구정 ㄷㄹ) 근데 일자코 직선코에 코끝을 올리지 않아 코끝이 너무 떨어져 보여서 안그래도 살없는 얼굴이 더 길어보이는 문제가 있어서 2년 후 비개방으로 실리콘을 뺐습니다. 병원 전후사진 비교해보니 전이 훨씬 나을 정도로 노안이 되고 얼굴이 길어보였습니다.
그런데 빼고 나서 예전처럼 귀엽고 상큼한..?ㅋㅋㅋ 인상으로 돌아갈거라는 바람과는 달리, 나이가 들어서인지 얼굴이 엄청나게 밋밋해 보이기 시작하고.. 결국 얼마 안가서 또 수술을 하게됩니다.
2번째 수술은 고어텍스+귀연골로 했습니다.(강남 ㅂ) 첫번째 수술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코의 시작점을 낮추고 반버선 라인이 되기 위해 코끝에 귀연골도 올렸습니다.
처음 6개월까지는 모양이 정말 마음에 들고 제 얼굴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점점 콧대와 코끝이 낮아져서 이게 수술한코야? 할정도로 낮아졌습니다. 이건 그냥 낮아진대로 살면 되는데 제가 스트레스 받는 부분은 오른쪽 코의 날개연골이 튀어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냥 봤을때는 살짝 티나는 정도고 빛을 받으면 엄청 튀어나와 보입니다... 게다가 코끝도 수술 전보다 뭉툭해졌구요. 복코라는 소리를 살면서 들은적이 없는데 수술 후부터 듣고 있습니다 제길^^
그래서 제가 수술 후 6개월 때부터 수술했던 병원에서 상담을 지속적으로 받았는데.. 거기서 기다려보자해서 기다렸다가.. 또 흉살인거 같다해서 흉살주사 2대 맞았는데 하나도 안좋아져서 결국 비개방으로 흉살 제거 수술까지 받았습니다. 그런데 효과가 1도 없었습니다..주겨버려진짜.. (이 때부터는 수술해줬던 원장이 다른데로 가서 없고 다른 원장이 상담해줍니다.) 다른 원장한테 또 흉살 주사 2차례 정도 맞고.이건 뭐 맞아봤자 효과가 하나도 없고 아프기만 하길래 또 상담가서 도대체 튀어나온거 뭐냐 했더니 ..
제 코가 원래 공간이 작은데 귀연골이 원래 연골을 눌러서 제 원래 날개연골이 튀어나온 거 같다는 겁니다.. 아니 그걸 수술할 때 예측 못하나? 빡이 쳤지만 그래서 개방으로 다시 수술하면 좋아지냐 했더니 장담을 못한다는 겁니다.. 날개연골을 다시 묶어보겠지만 풀릴수도 있다는 겁니다. 근데 상담 여러군데 받아보니 저것도 대충 설명한듯. 아무튼 너무 믿음이 안가고 항상 대충대충 해주길래 다른 병원도 상담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ㅅㅁㅇ(ㅣㅁㅣㅏㄴ)>
저는 솔직히 튀어나온 것만 개선하려는 마음이였는데.. 가자마자 얼평 돌직구 빡!
코가 너무 낮고 복코다. 코끝이 쳐져있다. 고어텍스도 왼쪽으로 휘어있다. 코가 넓은데 얇은 보형물이 들어가있다. 절골해서 콧대 좁히고, 늑연골+귀연골써서 코끝 최대한 높여서 얄상해 보이게하고 콧대는 고어텍스 더 높은걸로 교체할거다. 450만원 부름. 높여도 얼굴 안길어보일거다.
높여도 얼굴 안길어보일거다 하셨는데 전후사진 봤을때 제기준으로 후가 얼굴 길어보이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저는 솔직히 저정도로 대공사하고 싶진 않아서 마음이 별로 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원장이 너무 심하게 얘기해서 마상입음..
<ㅅㅅㄷㄹ 이비인후과>
여기는 성형외과보다는 이비인후과라는 느낌이 훨씬 더 큰 병원입니다. 갔더니 원장샘은 되게 나긋나긋한 스타일. 씨티 찍어서 상담비 2만 얼마 나옴 ㅠ
원장샘 왈 = 내 얼굴에 코가 그렇게 낮은 것 같지 않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다 높이면 더 예쁠 것 같긴 하다. 그래서 본인이 코끝 튀어나옴만 교정을 원하는지 아니면 전체적으로 교정을 원하는지 정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교정하려면 콧대 더 높이고 코끝도 귀연골과 기증늑 써야한다. 그리고 콧대 튀어나온 것 원인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연골이라면 재배치해서 많이 좋아질것이고, 흉살잡힌거면 거의 효과가 없다.
원장샘과 상담을 마치고 나왔더니 상담실장님왈 ‘여러번 수술하는거고 지금 모양도 나쁘지 않으니까 정말 신중하게 생각해보세요..’ 하는것에 조금 감동받았는데 금액이 500이고 비중격도 써야하니까 100 추가해서 600! 비중격은 옛날에 써서 없다는데 비중격 쓰긴 뭘써요.. 여긴 너무 비싸고 전후사진이 변화 없는게 좀 많은 것 같아서 고민... 실비보험 된다는데 난 어차피 실비보험 없어...
<ㅈㅇㅈ(ㅣㅐㄴㅣ)>
여기는 이비인후과도 있어서 기능적인 것도 잘할 것 같고 전후사진도 맘에 들어서 기대했음.
다른데랑 방법은 같음. 기증늑에 귀연골 좀더 올리고 고어텍스 교체 350. 피부가 얇아서 진피 덮을거임. 특이한점은 수술하게 되면 맘에 드는 연예인 코사진 가져오라고 했음. 원장샘이 좀 친근한 스타일.
여기는 그냥 무난하고 가격도 재수술치고 싼데 너무 간단하게 다 잘될 수 있다~ 대공사 아니다 그냥 코수술이다 식으로 얘기해서 좀 거부감드는..? 마지막으로 수술한 병원에서 다 잘될거야~ 이쁘게 될거야~ 걱정마 우쭈쭈 스타일이었기 때문에 거부감 들었다ㅠ
<ㅁㅌ(ㅣㄴㅡ)>
생각보다 조그만 병원이었음.
고어텍스 교체하면 뜯어내는거니까 피부가 얇아져서 지금보다 더 티가 날 수 있다.(이건 처음 안 사실ㅠㅠ) 코 튀어나온게 연골일 가능성이 크긴한데 연골이면 좋아지긴 하지만, 만약 흉살이 잡힌거면 좋아지지 않는다. 지금 코끝 높이고 콧대 높이고 전체적으로 교정할 게 아니라 튀어나온게 제일 큰 문제면 수술하는거 별로 노추천
이렇게 하시고 가격도 안말해주고 내보냈음.. 주륵
<ㅅㅇ(ㅣㅜ)>
여기는 상담비 만원있다. 여기도 생각보다 작은 병원.
원장샘: 튀어나와 보이는 건 연골인거 같고, 튀어나온게 아니라 고어텍스가 왼쪽으로 치우쳐져 있고 연골 얹은게 낮아졌기 때문에 튀어나와 보이는 걸 것이다. 늑연골로 코끝 세워서 묶고 귀연골 더 얹을것이다. 콧대는 실리콘 좀 더 높고 넓은걸로 교체.
내가 계속 수술 후 변형에 대해 걱정하니까 변형 안오게 잘 해야죠 하셨다.. 지금까지 중에는 설명하는 거 들어봤을 때 이 원장님이 제일 전문적이여보인다. 가격은 750... 이었다가 12월 안에 하면 530까지 해주겠다고 함 비싸.. 그래도 만약에 한다면 여기로 할지도..
<마무리>
아직 상담 다 받은건 아니고 ㅇㅁㅇㅍㅁ랑 ㅇㅅㅌ이랑 ㅁㄷㄹ 이 남았습니다.
제가 지금도 복코스타일에 코가 낮긴 하지만 저는 날개연골이 튀어나온거랑 코끝이 좀 뭉툭한거 빼면 아주 큰 불만은 없습니다. 근데 전체적으로 더 높이고 싶긴 합니다.. 하지만 기증늑에 귀연골을 더 쌓는거면 몇년 후에 또 변형이 올 가능성이 더 높아지겠죠..? 그래서 최소한으로 수술하고 싶은데.. 귀연골을 빼도 큰 상관 없구요.. 근데 튀어나온게 좋아질지 아닐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개방형으로 튀어나온 것만 정리하는 수술을 하자니 리스크가 너무 큰데 스트레스는 계속 쌓이고..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ㅠㅠ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