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선택이유
1. 눈이 원래 길고 이마라인이랑 코 이어지는 라인이 본인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굳이..라는 생각이 있었고, 그래서 실리콘 안 넣음.
성형외과 원장이라면 권장은 하시니까 해볼까?는 싶었지만 할래요!! 는 아니었음.
2. 코가 얼굴에 비해 넓다 하여 살짝 절골 (좀 더 할걸)
3. 미세하게 매부리 있어서 매부리도 (이건 하지말걸!)
4. 코가 동글동글에서 복코까지. (이건 잘 한듯 !)
1개월과 비교하는 3개월차 후기
코
1. 큰 붓기는 진작에 빠졌지만 서서히 더 빠지고 있는 것 같긴 함. 눈에 띄게 빠졌다~~ 는 아님.
한달차에 원장님 뵈러 갔을 때도 ‘더 안 빠질 것 같은데….’ 라고 하셨음. 안되는뎅 !
2. 코끝찡긋하면 약간 막 같은게 코안에 있는 묵직한 느낌이 듬
3. 만지면 당연히 뭉툭 딱딱함
4. 미간 만지면 살짝 통증 있음 약간 멍든 것 같은 느낌 !
5. 지인들 진짜 극강의 자연스러움이라고 근데 옆태는 이뻐졌다며 좋아함 (보자마자 눈치 챈 사람은 1명)
6. 엄마는 코가 좀 들린 것 같다고 안 좋아하심.
인중
1. 음파음파 전보다 편해짐. 완전 잘되는건 아니지만…
2. 친구들한테 물어봤는데 인중 긴 느낌은 나만 느끼는 것 같다고 함 ㅎㅎ
3. 그래도 인중들린건 더 내려갔음 함 ^^
4. 아직 인중 묵직한 느낌 있음 -> 더 내려간단 뜻으로 생각하겠음
귀
1. 당연히 살을 찢고 연골을 꺼냈기 때문에 아직 통증 있음 .. 누르면 살짝 통증있음. 그냥 불편한 정도지 생활 불가능한 정도 아님.
2. 연고 잘 발라줘야하는데 귀찮음 ㅠㅠ
3. 처음에 착색된 것처럼 ? 귀 어떤 부분이 까맸는데 시간 지나니 돌아옴.
4. 귀 모양 변화 진짜 자세하게 분석하지 않는 이상 아무도 모름.
5. 귀 오래 누르고 있으면 아픔. 그리고 만져보면 다른 쪽보다 살짝 부풀어있음 보기엔 안그런데. 이것도 아직 붓기 빠지는 중.
코흉터
1. 시간 지나니 옅어지고 있음
2. 연고 잘 발라줘야함 (귀찮음 ㅠㅠ)
나름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해봤는데…
1개월차 때 진짜 내 코의 운명이 어떻게 되려나 불안하고 생각이 많았어서 궁금해 할 것 같은 흉터랑 통증, 인중 등등 써봤습니다.
3개월 차 나의 후기.
점점 자연스러워지는 게 느껴지고…
만족하고 있으나 굳이 아쉬운거 고르라면 절골은 너무너무너무 티가 안나서 아쉬워요.
여전히 넓은 느낌.. 코끝은 남들은 티 안난다고 해도 나는 아는 수준인데 절골은 나조차도 모르는 수준…
가끔 절골 한지 까먹어요. 절골 안하고 코끝만 해도 걍 이정도 얼굴이었겠다 싶어요.
절골 한 부분 만지면 살짝 불편한데 붓기였음 좋겠고 이게 붓기라서 빠지고 좀 더 얄쌍해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네요.
그치만 제가 ‘자연스러움-안전’ 특히나 중요시했어요. 아쉬운거랑 불안전 중에 고르라면 아쉬운 게 낫쥬.
그래도 아쉬운건 아쉬운거임
그리고 메부리는 그냥 하지 말걸 그랬음.
쩝... 코 여는 김에 다하자 ~ 했는데 나조차도 내주변인조차도 있는지 몰랐던 메부리를 왜 했지? 싶네용
근데 또 메부리 안했으면 아 연김에 할걸. 그랬을 수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형 유경험자가 말하는 상담 꿀팁
1. 본인이 하고 싶은 디자인 명확히 하기
- 본인처럼 메부리 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여는 김에 다하자~ 하는 건 전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돈만 들지.
옵션 추가가 돈 은근히 많이 들어요. 본인의 컴플렉스를 가리는 것, 필요한 것만 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콧대 실리콘 넣으라고 권장한 병원 진짜 많았는데 이건 그냥 안했고, 메부리는 했는데요.
다시 돌아간다면 나한테 필요한 코끝 - 절골 - 복코 교정만 할거임. (필요한 것)이 중요한 포인트 .
2. 가상성형체험센터가 있던데.
- 다녀오시면 좋을듯? 아 나는 저기 갈 생각을 왜 못했지 싶어요.
병원 후기
1. 코수술하고 그 병원 안 찾아가야 좋은 병원이라고 생각됨. 자고로 병원은 본인 병원 안 오게 만들어야함.
2. 수술한 병원은 경과 확인하러 한번 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