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비방의 목적이 아닌 공공의 이익을 위한 작성이므로 변호사와 상담하여 썼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며 앞으로 성형하실 분들을 위해 작성 합니다.
사진은 병원에서 제공하였고, 따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병원 정보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물어봐도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사진은 4갤차에 찍었습니다.
수술의 목적
1.콧대가 넓고 콧구멍고 큰 편이며, 전체적으로 축소한 느낌을 원함. 자연스러움 추구
2.비중격만곡증으로 코끝이 살짝 휘어 교정 및 비염 교정 원함
3.콧대에 약간 있는 메부리를 다듬고 싶고 무보형물 , 따로 콧대에 올리지 말라고 당부함
4.포토샵으로 수정된 코 사진을 보여드리며 이렇게 해달라고 부탁드림
5.귀연골 원하였지만 과거 히스토리와 비중격이 약하다고 판단, 늑연골 추천
코를 열어봐야 안다고 하심, 수술대 눕기 전까지 귀연골 부탁드림
수술 후
1.주관적의견으로 모양이 불만족합니다. 직반코가 뭔지도 몰랐고 말씀드리지 않았는데 코끝이 과도하고 올라서
얼굴형의 단점을 더 부각하는 듯 합니다. 비주도 썰린 모양이 보여드린 원했던 포도샵 사진과 다릅니다.
2.늑연골의 단단함은.. 딱딱함으로 더 표현 되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불편합니다.
3.늑연골 체취 후 4주 후면 웨이트도 가능하다 하였는데 ...2달동안 아무것도 못했습니다.(본인 직업 특성상 몸을 써야함)
4.콧대에 알로덤.. 수술 후에 알로덤 존재를 알았습니다.
알로덤이 뭔지도 몰랐는데.. 실리콘도 싫은데 남의사체 화학처리한 인조진피 깔길 제가 원했을까요..?
5.원장님께 모양 불만족 제기, 특별 비용없이 재수술 해주시겠다고 하였으나, 타 병원에서 귀연골로 가능하다 하여 같은 곳에서 재수술을 고사하려고 합니다.
결국 저는 원래 코로 돌아가고자 제거위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중앙면부가 긴 얼굴이라 그렇게 수술 하신 거 같은데 결과적으로 제가 생각했던 이미지에 한참 벗어나게 되었고,
불만족스러워 제거합니다. 더 이상 예뻐지려는 욕심도 안생기고 그냥 생긴대로 살자... 모태코로만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1.상담일지, 수술전동의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바랍니다.
막상 수술전에 들어가는거라 떨리고 정신없고 괜히 그런 부정적인 글 보면 안될것 같고 하는데..
결과적으로 수술로 인한 부작용은 온전히 본인이 떠안고 가야합니다.
충분히 생각하시어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병원 동의 하에 따로 사진을 찍어 두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수술 후 주관적인 모양불만족으로 이의제기할 때 다시한번 자세히 보고 충격먹었습니다.)
상담일지도 수술 전에 꼭 확인하세요. 저는 확인못했습니다.
2.수술할 병원 원장님과 미적기준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아무리 자연스러움을 추구해도 화려한 곳 가서 자연스럽게 해주세요..해도 결과가 원하는 모양으로 나오기 쉽지 않을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병원 홈페이지, 비포 에프터 사진을 확인하시어(셀카x) 결정하세요.
3.본인이 코수술 보형물을 정확히 결정하고 수술하세요
코를 열어봐야 안다는 식은.. 재수술자는 그럴 수 있겠지만 첫수술에 보형물을 정확하게 인지,
내 코에 뭘 넣어서 어떻게 변수가 생길 건지를 명확하게 알고 원장님과 동의하에 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4.병원 손품x 발품으로 최소 6~10곳은 돌아보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3 곳 돌아 결정했습니다)
당일 예약하면 할인해 준다... 그 병원은 심사숙고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어떤 수술을 할지 선택은 본인의 몫, 고로 부작용이나 따로 안고가야할 문제도 본인의 몫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격할인으로 급하게 결정하여 후회되는 결정하지 마시고, 충분히 여러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술기와 모양, 추후 관리를 다 비교분석하시길 바랍니다.
5.코 수술로 인한 영구적 손실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가령, 코 절골, 메부리코 연골 절개, 콧날개 변형으로 인한 모양 회복 불가..
재수술을 알아보고자 타 병원을 정말 많이 다녔는데..
영구적 손실은 절대 복구할 수 없다..에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새해 기념으로 부푼 마음으로 병원에 수술 예약하시어 예뻐지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는
대학 새내기분들, 학생들, 직장인 분들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해보았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수술이 나쁘다는 의견은 아닙니다.
하지만 코수술이 정말... 어려운 수술임을 인지하시어 좋은 원장님을 만나
원하시는 결과를 얻길 바라는 마음에 긴 글로 작성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