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사실 예전부터 많이 하고있었지만 아픈게 싫고 생활하는데 큰 지장은 없어 그냥 생활한지 5~6년 됐습니다.
하지만, 몇년간 스타일도 바뀌고 가꾸고하다보니 자꾸 할까말까 고민하게 되었는데, 주변에 코 수술을 한 지인분들에게 여러 차례 후기와 사례들을 보고 들으면서, 작년 2023년 겨울 하기로 마음을 먹고 손품을팔기 시작했습니다.
거짓 보태지 않고 100곳 이상 알아봤는데, 그 중 12곳을 추렸고 2개월 동안 오블리 성형외과를 포함한,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비염과 만곡증이 있기 때문에 기능수술과 미용수술이 같이 되는 곳을 희망했지만, 발품을 팔면 팔수록 많은 정보와 병원, 의사선생님마다의 스타일, 추구하는 방향에대해 더 구체적으로 알게되었고, 그에따라 저도 저만의 니즈를 확실하게 찾게되었습니다.
저만의 기준에 따라 병원을 발품했지만 오블리성형외과 김다앎 선생님은 제가 가진 얼굴형이아 코모양 등 현실적인 부분들을 포함하여 전문적으로 상담해주셨고 궁금했던 부분들까지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발품을 12곳이나 팔았지만 마음먹고 오블리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수술날짜를 잡고, 수술전부터 실장님께서 상세하고 친절하게 도와주셨습니다. 수술후 사후관리도 확실하게 해주셨고, 개인적으로 걱정이나 엄살이 심한데도 불구하고 실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정성껏 답해주셨습니다.
무보형물로 매부리코교정하였고 현재 1달 조금 지났는데 주위에서 코 하길 너무 잘했다고 너무 자연스럽고 이쁘다고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이 듣고 있습니다. 저도 이쁘다니 정말 뿌듯하고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럽고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하고나서 1주일은 정말 힘들어서 후회했었는데 지금은 코끝에 약간이 부기가있는것빼곤 완전 제 코 같아서 너무좋아요!
통증의 유무는 아프진않고 얼얼했습니다
불편함의 정도는 수술직후 입이 마르고 콧속 솜 때문에 이틀차까지는 정말 죽도록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콧솜을 빼고 점차 생활이 나아졌고 1주일째 부목을 뗀 순간부터 부기가 많이 줄어 수술후 2주부터 어색하지 않은 코가 되었던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