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 수술전후><볼처짐 수술전후><턱 불독살 수술전후><수술한달째흉터 오른쪽/ 왼쪽 (점점 연해져가는중)>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번에 제가 안면거상+ 목거상 수술했다고 글올렸었고 후기올린다고했는데 드디어 올립니다. 안면거상후기가 많이없으니 수술준비중이신분들 도움되시라고 구찮지만 시간내어 올리는겁니다. 최대한 상세히올릴께요.
1)수술일자: 2019년 2월1일 서울 (거의한달됐네요)
안면거상+목거상했고요 (이마거상은안했어요)
2)나이: 44살
3)마취: 수면마취 (피주머니 안찼어요)
4)절개: 최소절개아니고 정상적인 완전 절개로했어요
귀뒤로해서 귀앞으로해서 쭉이어서 절개했어요
5)입원: 당일퇴원인데 제가 지방에살아서 다음날 병원못올거같아서 모텔하루묵었어요.
6)흉터: 지금 한달됐는데 아직흉터가있고요. 양쪽중 한쪽은 선만 남아있고 다른한쪽은 딱지가 떨어지고있는데 양쪽이 회복속도가달라요. 한쪽은 딱지도거의없고 빨리회복중이고 다른 한쪽은 껍질이 계속벗겨지고 새살이올라와요. 껍질이벗겨질수록 속에는 뽀얀살색이나오네요.
7)통증: 전혀 없었어요. 수술했나싶을정도로 하나도 안아팠고 아픈건없는데 불편한게 큰거같아요. 2주는 특히조심했고 한달까지는 조심해야할거같아요.
8)그외: 큰붕대는 수술다음날 풀었고요. 땡기미 4일만하라고해서 4일후에 땡기미도 풀었고요. 저는 약은2주먹으라해서 2주먹었어요.
9)수술결심이유: 안면윤곽수술후 7년~9년쯤 됐는데 불독같이 뽈록하게 턱선이 쳐지더라고요. 볼부분도 내려와서 얼굴이커보이고 턱아래로 이중턱이되고요.
다시한번 젊게살아보자하고 1년을 고민하고 병원상담다니고 하다가 드디어 수술하게됐습니다
10)감각: 한달됐는데 감각이 반정도 돌아왔어요. 귓볼이나 볼,목쪽도 반정도? 근데 몇일사이에도 몇일전보다 느껴지는부분이 하루가다르게 점점 넓어지고있어요. 처음엔 아예안느껴지던게 지금은 반정도. 그리고 박리됐었던 볼부분은 조금딱딱하고 각질이 일어나요. 간지럽기도하고요.시간이갈수록 좋아지고있어요. 그래도 한달되니까 얼굴이 자연스러워요. 한달쯤되서 친구만나니 수술한거모르고 살빠졌냐고 어려보인다하더라고요. ^^ 일상생활에 불편한건없는데 저는 만지면 딱딱하고 각질이일어나고 감각도 아직 회복중이니까 시간이 더필요하다고생각해요.
11)일상생활: 솔직히 꼭 빨리 직장가거나해야된다. 최대한 빨리 복귀해야한다하면 최소로회복시간을 잡아도 2주는잡아야할거같아요. 저는 멍은없었는데 붓기가 2주정도에도 조금 남아있었고 여러가지로 약간 얼굴이 어색해요. 한달쯤되니깐 사람들이 잘모를정도로 일상생활가능한거같고요. 남들은 수술한거모를정도로 회복됐지만 감각까지 100프로 돌아오려면 2~3달?쯤 걸리지않을까요? 아직회복중이라 더빨리회복될지는 두고봐야되겠네요. 하지만 확실히 감각이 좋아지고있어요.그나저나 지금 얼굴도 만족인데 지금보다 얼굴라인이나 목이 더 빠진다고하니까 기대되네요.
12)최소절개 비절개 이런거에 혹하시는분들 많은데
절개가 적으면 흉터도적고 심리적 두려움도 적겠지만 박리를 작게하면 효과도 클수없어요. 의사들이야 환자들 심리를이용해서 홍보하겠지만 제생각엔 한번수술하는거 확실히하는게 맞는거같아요.
13)실리프팅으로 돈버리지마시라고하고싶어요.
저도 재작년 수술은무섭고 돈도많이드니까 간편한 실리프팅 하러갔었는데 효과가 별로없더라고요. 저는 효과가없었고 같이간 친구는 진짜 조금 효과가있는데 얼마 안되서 쳐지더라구요. 피부가 안두껍고 진짜 조금쳐진분들은 효과가있을지도몰라요. 저는 효과없었고 아프고 돈만날렸어요. 효과하나도못보고 몇십만원줌.
그리고 나중에 안면거상수술하게되면 실이 피부에 남아있어서 수술할때 실이나와요. 저 녹는실로했는데도 나왔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사진한두장 머리가 긴사진있는데 나중 후기올리려고 찍어둔거고 수술전날 머리를 잘라서 그사진만 머리자르기전에 찍은거라 그렇고 전부 제사진 맞습니다. 여기 홍보로 수술후기 글올리는분들 많은데 저는 제돈주고 수술했고 제사진맞고 순수하게 도움되시라고올리는거에요.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