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피부가 두꺼운 복코에요. 콧대는 낮고 코끝은 뭉뚝해요. 큰 코가 컴플렉스라서 줄이고는 싶은데, 이것저것 보형물 쓰고 연골 이식 하자니 부작용 위험도 커지고 무서워서 딱 연골묶기랑 지방제거로 코끝만 조금 줄이고 싶었어요. 오늘 두 군데 상담가면서 둘다 제 의견을 강하게 피력하면서ㅋㅋ 다녀왔습니다ㅠㅠ
병원명 : ㅇㅅㅎ(ㅗㅡㅇㅜㄴ)
별도의 상담비는 없었어요.
원장님 한 분 계신 작은 개인병원인데.. 일단 건물이나 시설이 조금 낙후돼있어요
엘리베이터가 없는 것 같았어요ㅜㅜ 계단 올라가면서 담배냄새도 심하게 났는데 원장님이 상담 들어오시면서 담배냄새가 강하게 난걸로 봐서 아마 원장님이 피신듯 해요...
처음에 어떻게 하고싶다고 말씀드릴때는 말도 잘 들어주셨고, 제가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제한을 많이 두긴 했지만.. 원하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잘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고 말씀하셨어요.
아무래도 저같은 코는 연골묶기만으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래도 최선은 다해보겠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비중격이나 연골을 쓰자고 하시길래 부작용은 없나요 물어봤는데, 부작용 얘기를 꺼내자마자 인상이 싹 바뀌더군요.
이런 부작용 저런 부작용도 있을수 있지 않을까요 했더니, 어디 한번 아는대로 말해봐라 (진짜 이렇게 말했어요) 라고 하길래..
조금 얘기하다가 저는 잘 모르니 선생님이 설명해주셔야죠 했더니 콧방귀를 끼면서 어디서 어설프게 엉터리 같은 얘기만 듣고 와서 아는척하냐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진짜 그런 내용이었어요.) 이런식으로 말씀하셔서 정 다떨어졌네요ㅋㅋㅋ
저는 첫 수술인데다가 전문의가 아니니 잘 모르는건 당연한거고, 주변에서 다들 부작용이 나니까 확신을 얻고자 꺼낸 말인데..
제가 다혈질이라 더 상담하다가 화가 나서 울뻔했어요.
14년 무사고라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건 참 좋았는데.. 상담에서 저랑 너무 안맞는 바람에 고민도 안하고 나왔어요.
실장님 상담에서는 별다른 건 없었고, 연골묶기랑 지방제거에 177만원 부르셨어요.
첫 상담이라 비싼건지 싼건지 감도 없이 그렇구나 하고 나왔고요.
병원명 : ㅇㄱㅈㅅㅇ(ㅏㅂㅜㅓㅇㅓㅜㄹ)
여기도 별도의 상담비는 없었어요.
원장님 8명인가 계신 중대형 병원인데 마취의 상주라고 해서 끌렸던 거 같아요.
건물이나 시설은 건물 하나를 다쓰는만큼 굉장히 좋았는데..
한 가지 불안했던건 간판이나 안내판?에 다 중국어가 같이 적혀있더라구요.
좀 큰 병원이라서 그렇겠지만 중국인들 한꺼번에 받아서 수술해주고 그런가 싶어서 조금 불안했네요.
실장님 상담 먼저 했는데 일단 실장님이 좀 예쁘셨어요. 성형 티는 나지만 성괴같지는 않은 예쁨?
전체적으로 했던 얘기는 ㅇㅅㅎ이랑 거의 똑같았어요.
피부가 많이 두꺼워서 높이를 안높이고는 눈에 띄는 변화가 안보일 것 같다고 하셨고, 연골묶기랑 지방제거는 당연히 하겠지만 비중격은 써야할 거 같고 콧대를 조금 높였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저는 물론 콧대는 안건드리고 싶고 웬만하면 비중격도 안썼으면 좋겠다고 했고요.
원장님 상담은 대기시간이 조금 있었는데, 원장님도 같은 얘기를 하셨어요.
연골묶기랑 지방제거만 원한다면 그렇게 해줄 수는 있는데, 사실 수술보다 시술에 가깝다고 보면 된다,
효과도 수술보다 시술에 가까울거다.. 아주 미세한 차이만 있을거 같다고 말씀하셨고요.
그걸 본인이 어느정도 감안하고 있는 것 같으니까 해달라면 해줄수 있지만 성형외과 의사 입장에서는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고 하셨어요. 연골묶기 정도는 재수술 할 수 있으니까 해보고 마음에 안들면 나중에 더 해도 된다고 하셨고요.
원래 100~150정도 받는데, 사실 자기가 생각하기에는 효과가 거의 없을 것 같아서 70으로 낮추겠다고 하셨어요.
그렇게까지 낮추니까 저는 아.. 정말 효과가 없는 수술이구나 생각하게 됐구요...ㅋㅋㅋ
저는 상담은 ㅇㄱㅈㅅㅇ이 더 마음에 들어서 일단은 예약 걸어두고 왔어요. 70이니까 일단 해보는게 괜찮을거 같기도 했고요.
근데 ㅇㅅㅎ에서는 연골묶기, 지방제거도 최선을 다한다고 했는데 ㅇㄱㅈㅅㅇ에서는 같은 수술을 시술 수준이라고 하니까
어디를 더 믿어야할지 모르겠네요ㅜㅜ ㅇㅅㅎ에서 더 정성스럽게 해주는건지, 아니면 쉬운 수술인데 괜히 생색을 낸건지..
연골묶기, 코 지방제거가 어려운 수술인가요? 그리고 복코는 해도 아무 차이가 안나나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