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에 3차까지 코수술 하고나서 많이 좋아지기도 했고, 제 멘탈도 좀 단단해져서 이렇게 몇자 후기 적어봅니다!
사진은 다 3차 수술 후 많이 회복되고나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그동안 한 마음고생 생각하면 참 아까우면서도 안타깝네요.
더 멋져보였음 하는 마음으로 수술을 받았는데, 결과는 코 끝 연골쪽이 부셔지고 코 끝이 짧아지게 되면서 들린 모양새였네요. 좋은 결과를 기대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으니 참 여러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그래도 힘내서 재 수술을 받았는데 별로 달라지는 것도 없어서 이대로 살아야하나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공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대로 지내는건 아닌 것 같아서 정말 발품도 많이 팔고 여기저기 정보도 얻고 여자인 친구들한테도 참 많이 물어봤던거 같네요.
성예사에서도 많은 정보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3차 수술까지 진행하게 되었네요.
3차도 망하면 어쩌나 이런 생각이 많이 들긴 했지만 여기서 더 망하겠어? 하는 생각으로 수술 받았는데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 진짜 힘든 나날이었네요!!! 붓기 빠질 때까지 진짜 피가 마르는 줄…
3차수술은 연골재배치랑 날개연골을 재건했습니다. 기증늑연골 이용해서 코 끝 길이를 연장하고 비주길이 조정했습니다.
그래서 부자연스러웠던 코 높이도 좀 낮춰서 마음에 듭니다.
작년에 수술 받고, 지금은 많이 자리잡아서 행복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후기 써보는데 처음 써보는거라 이런 글 자체가 좀 어색하네요.
처음 수술받았을땐 정말 하루종일 코 생각만 나고, 사람들이 내 코만 보는 것 같고 정말 많이 힘들었는데 지금은 그런 생각이 잘 안들어서 마음이 편안하네요.
쪽지가 많이 오고 그래서 마지막 수술 병원 정보 남깁니다. **세인트 황원장님께 받았습니다. 3차까지 진행하는 동안 마음고생이 정말 장난아니었는데 생각보다 잘된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그렇지만 불안한 마음도 여전히 있네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 되었다고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재수술 생각하시는 분들 모두 잘 되셨으면 좋겠네요.
재건 축하드립니다~! 저도 님하고 비슷한 케이스 인것같습니다. 몇년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구요. 저는 비익연골 일부를 제거한것과 무리한 코끝연골묶기로 인해 코 양옆면이 가라앉아 숨을 잘 못쉬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님은 재건후 숨쉬는게 더 편해지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저는 숨을 못쉬게 되니 외형이 중요한게 아니라 기능이 너무 절실합니다. 비익연골 재건이란게 어떤방식으로 이루어졌는지 코멘트 부탁드려도 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