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부리와 약간의 복코가 있는 코입니다. 비주가 없구용..
가족들이 다들 원래 코가 예쁜데 저만 좀 비정형(?)적인 코여서 신경이 많이 쓰였어용.
객관적 평가와 상담을 받기 위해 ㅁㅌ성형외과에 방문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제 코를 보시고 매부리코가 약간 심하고, 코끝에 처짐이 있기 때문에 연골재배치와 절골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또 콧대에 대해서는 저에게 자기 미간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어보셨는데, 낮은 것 같다고 말씀드리니 선생님께서 실리콘도 넣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어차피 미간 높이지 않더라도 얇게 실리콘이 들어가는 것이 콧대가 매끈하게 되기 때문에 권장한다고도 하셨습니당. 그러나 제 경우 필수는 아니고 본인 콧대가 약간 울퉁불퉁해지는 걸 감안할 수 있다면 실리콘 안 넣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이게 원래 콧대 살짝 울퉁불퉁한 사람이랑은 또 다르게 울퉁불퉁해지기 때문에 웬만하면 실리콘 넣는 것을 권장하셨고, 비용차이도 없었습니다!
상담비는 5,000원이었습니당! 제가 워낙 사전 조사 없이 방문했고, 딱 봐도 바로 수술할 것 같지는 않았기 때문에.. 아주 자세히는 설명해주시지 않으셨어용. 그보다는 저의 현재 상태와, 수술을 하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 형태가 변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실리콘은 실제 부작용 나타나는 환자가 최대 2%정도라고도 말씀해주셨습니다.
당시 견적은 400만원대였습니다.. 첫 수술임에도 상당히 큰 금액이었지만, 자기 얼굴이니 그만큼은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수술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 상태이며, 다시 상담을 받으려고 합니다. 미간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울퉁불퉁한 걸 막기 위해 얇게라도 실리콘을 덮을 것 같아요. 나중에 실리콘을 빼야 할 상황이 생길 때 코 천장이 뻥 뚫린 상태만 아니면 되기 때문에 그 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또 상담받으면 여기 후기를 올릴게용.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