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코 첫 성형 발품 후기 + 선택 도와주세요!
코코몽
작성 18.07.24 20:38:39
조회 2,371
0. 저는 남자이며, 눈썹뼈가 튀어나와있어 상대적으로 미간 콧대가 낮아보이는 코입니다.
또한, 정면에서 보았을 때 퍼져보이는(콧볼이 큰) 것이 컴플렉스였기 때문에 성형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1. 강남역 ㅁt
원장님 성격이신건지, 상담비를 받아서인지 모르겠지만 가장 상담 길게 했고, 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해주셨습니다.
코 모양 자체는 나쁘지 않기 때문에 코수술하기 아까운 코인것도 맞지만, 퍼져보이는 (콧볼이 큰) 것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전체 수술을 하기 부담스럽다면 콧볼축소 수술만 하는 것도 권하셨습니다. 현재 제 코에서는 콧볼축소만으로도 가장 큰 문제는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흉터등의 문제로 해당 병원에서는 수술하지 않고 타 병원 방문해서 수술하라고 하셨습니다)
수술 방법은 콧대 실리콘(3.5~4mm), 코 끝 비중격연골에, 콧볼축소(절개형)으로 하며, 코 끝만 올릴 경우 콧구멍이 조금 들려보일 수 있지만 현재보다 숨쉬기는 편하고(비염문제), 비주를 살짝 연장하면 모양적인 측면에서는 더 낫다고 해주셨습니다.
2. 압구정역 ㄱㅇ*
여기도 상담비(1만원)를 받기는 하는데, 특이한 점은 원장님이 사진을 직접 찍어주시고 상담해주신다는 점입니다.
이곳은 원장님의 블로그를 보고 갔는데요. 원장님께서, 성형외과 전문의로 30년 정도 진료를 보셨다는 게 신뢰가 갔습니다. 상담하는 내내 느낀 점은 미와 기능적 측면을 모두 고려한다는 느낌이였습니다.
이 병원 원장님 첫 병원과 마찬가지로 현재 제 코 모양 자체는 괜찮은 편이지만, 수술을 한다면 말리지는 않겠다는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자연코는 기본적으로 메부리가 어느정도 있다는 등 자연스러우면서도 예쁜 코에 대해서 설명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조금 충격적(?) 인 부분은, 수술과정을 여과없이 볼 수 있었다는 점인데, 수술 장면을 촬영해두어 증명? 한다고 합니다.
또 한 가지 특별한 점은, 타 병원은 상담실장과 이야기 하는데, 수술 어시스턴트 해주시는 간호사 분께서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과 비용을 상담해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수술과정을 직접 참여하시는 분이라서 실장분들과 상담하는 것과 달리 심층적?인 부분을 많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수술 방법은 메부리는 깎지 않고, 코끝의 경우 귀연골을 지지대로 댄 후 귀 근막으로 감싸는 방법을 사용해서 비중격을 사용하는 경우의 단점(딱딱해지거나 돼지코가 안되는 문제)과 귀연골만을 사용하는 경우(쳐지는 문제)등을 해결한다고 하셨습니다.
코 끝을 당겨올리는 것만으로도 콧볼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콧볼축소는 하지 않을 것을 권하셨습니다.
오히려 콧볼축소의 경우, 잘라낸 후에는 복구가 안되기 때문에 함부로 하면 안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하지 말 것을 권하셨습니다. 또한 콧대의 경우 보형물보다 채취 후 남아있는 귀 근막을 사용하여 미간 부분에만 넣어서 높인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비중격이 조금 약하기 때문에(어떤 부분이 약하다고 하신건지 기억이 안납니다) 귀연골을 사용해서 조금 보강해주는 수술까지 함께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병원은 괜히 긁어부스럼을 만들기보다, 꼭 해야하는 수술만 하고 체내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술하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였습니다. 다만, 전후사진이나 후기가 매우 적다는 점이나 익숙치 않은 재료(근막)로 수술한다는 점, 또한 근막을 사용하는 경우 높일 수 있는 높이가 한계가 있다는 점 등 때문에 조금 고민이 되는 병원이였습니다.
3. 압구정역 ㅇㅅㅅㅇ*
이 병원은 재수술이 유명한 병원이라고 해서 방문했는데, 별도 상담비는 없었습니다.
원장님 상담전 사진을 촬영하지는 않았았는데, 의사분이 상담하시는 게 무미건조하시고 코를 만져보거나 하시지도 않으셨습니다. 뭐, 친절하다고 더 수술 잘 하는 건 아니니 그려려니 했지만, 다른 병원은 비중격이나 이런 부분을 직접 만져보시고 비중격이 튼튼하고 넉넉하니 비중격사용하자는 말 등을 하셨는데, 이 병원의 경우 동양인은 보통 비중격이 모자라니 귀연골 사용하는게 좋다, 비중격 사용하고 싶다면 써주겠다는 식으로만 평균적인 말씀하시는 부분이 조금 별로였습니다.
수술방법은 콧대는 실리콘 4mm 보형물 사용, 귀연골 사용하여 코 끝을 세운 후에 모양을 봐가면서 콧볼 축소를 할 지 말 지 결정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콧볼의 경우 코끝을 올려서 당겨 올라간 모양을 본 후, 과하게 잘라내기보다 안 쪽에서 살짝 묶는 식으로 수술하자고 하셨습니다 (제가 실장님께 이 방법은 풀리지 않냐고 묻자, 사용하는 실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풀릴 일은 거의 없다고 답하셨습니다) 병원에서 보여주는 전후 사진이나 셀카를 보면, 확실히 자연스러우면서 성형 결과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상담 당시 크게 임팩트는 없었지만, 안전하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던 병원입니다.
4. 잠실새내역 ㄹㅁ*
이 병원은 어플이나 카페에서 ㅂㄹㅋ가 많네 어쩌네 하는 말이 많은 병원인데요. 어플에서 보았던 수술 전후 사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대기 손님이나 수술 후 치료 온 환자분들 때문에 병원이 꽤나 북적거렸는데, 특이한 점은 남자 환자분들의 대다수가 코수술을 했다는 점이였습니다. 실제로 상담해주신 원장님도 요새 남자 환자분들이 상담 굉장히 많이 오시고 수술도 많이 진행한다고 해주셨습니다.
원장님이 가장 활기차고 자신감있게 말씀해주시는 편이였는데요. 제 코의 경우 어렵지 않은 수술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코 끝이 높은 건 아니지만 모양자체는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코 끝을 높일지 말지는 제가 선택하라고 하셨습니다.
수술방법의 경우, 기본적으로 메부리를 조금 깎고 콧대는 실리콘 보형물 사용하며, 비중격이 튼튼하고 넉넉하기 때문에 비중격연골만으로 코끝은 충분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개방형 수술이기 때문에 콧볼 축소까지 함께 진행한다고 하셨습니다.
상담실장님의 예약금 푸쉬가 조금 있는 편인데, 푸쉬하는 만큼 가격은 많이 빼주시는 편이였기 때문에 그려려니 했습니다.
다만 저는 조금 더 고민 후 결정하기 위하여 예약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 병원은 ㅂㄹㅋ때문에 시끄럽긴 하지만, 남자 코 수술 환자가 많았다는 점, 전후사진이 많지는 않지만 모양이 괜찮다는 점, 비용이 가장 저렴했다는 점 때문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5. 종합
비용적인 측면 경우 : 1>2>=3>4 순입니다.
1번 병원은 첫 수술인데도 굉장히 가격대가 높았으며 vat도 별도로 받으셨습니다.
당일 예약이나 부분사진 공개를 할 경우 조금 저렴하게 해주실 수 있다고 했지만 푸쉬는 없었습니다.
2번 병원은 정가제 병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기작성이나 사진 공개, 당일 예약으로 가격을 빼주시는 건 전혀 없으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만, 레이저 정도의 서비스는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3번 병원은 부분 사진공개를 할 경우 일부 비용을 환급해주는 시스템으로,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수준이였습니다.
4번 병원은 당일예약 진행했을 경우 굉장히 많이 빼주셨습니다. 같이 상담을 갔던 제 친구가 이정도 가격이면 거의 사기아니냐고 농담을 할 정도로 많이 빼주시긴 하셨습니다.
수술방법은 1번이나 3번, 4번은 비슷비슷하며 (특히 3,4번은 유사) 2번 병원이 독특한 편이였습니다.
더 이상 발품을 팔 시간도 없고, 더 돌아본다고 해서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자신도 없기 때문에 이정도에서 결정하려고 하는데요. 만약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코수술을 진행하실 지, 아니면 1번 병원 원장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콧볼축소 정도 받은 후(이 경우 바깥쪽에 흉터가 남는 단점은 있지만) 콧대는 필러를 맞는 것을 선택할 지가 고민이 됩니다.
만약 수술을 하게 된다면 어떤 수술 방법으로 진행하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좋을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지방흡입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투턱라인 이중턱 근육묶기로 해결!
더도어성형외과
1,000,000원
세미아웃 / 인아웃 / 아웃라인, 원하는 라인은 모두 가능한 바이브!
바이브성형외과
330,000원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