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코를 보고 코끝피부가 얇아져, 코연골이 비치고 도드라져보이는 현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실리콘이였으면 튀어나왔을꺼라고,
하지만 더이상 도드라져보이는게 진행은 되지 않을꺼라고,
첨에 실리와 귀연골을 넣었고, 그후 실리만 제거, 연골이 너무 심히 도드라져보여 증상때문에 다른 병원에서 몇년후 수술을 했습니다. (의사선생님의 권유로 코끝 연골 높이 낮추는 방법의 수술을 했고), 코수술후 붓기가 빠지면서 다시 도드라져보이는현상은 그대로더라구요.붓기가 빠지면서 다시 코끝 연골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현재 약 2년이 지났고, 했떤 병원에서 요번에 다시 재수술하려고 하는데
수술방법이 연골 제거후 진피로 덮는방법으르 취한다고 하는데, 했을때 부자굥으로 코가 갈색혹은 파랗게 코 색깔이 변할수 있다고 10명중 3명이 그렇다고, 부자굥에 대해서 말씀하시면서 굉장히 위험한 수술이라고.하시더라구요.
자신이보시기에 심하지 않으니 그냥 살라고 하시는데,
전 이게 얼마나 큰 스트레스고 힘든지, 당사자만 알아요.
낮에는 얼굴이 부어서 괜찮은데, 오후, 저녁에 될수록,
코끝이 점점 코끝 코연골이 도드라져 보이고, 피부가 반짝반짝 만들만들하게 변합니다.
코는 제3자가 보는것보다, 자기자신한테 정말 예민한 부분이잖아요. 정말 너무 힘이 들고 새로운 사람을 대할때마다 수술했냐 물어봐서 대답하는것도 정말 너무 힘들고
이번엔 정말 마지막으로 둥굴둥글하고 자연스러운 코가 되고 싶습니다.(고현정 코끝처럼 )
1.코끝연골비침수술이 그렇게 위험한 수술인지요?
2.부자굥의 사례가 많은지요?
3.전 알로덤(인공진피)을 이용할 생각인데 괜찮을까요?
4.알로덤이 별루라면 어떤진피가 괜찮을지?
(전 더이상 제살을 오려내고 싶지 않아요)
5.다른의사샘께서 저에게 권유하지 않으셨는데,
그이유가, 부자굥때문인지, 아니면 그리심하지않으니까 그리 살라는 이유인지 ? 이수술이 그렇게 위험한수술인지?
여러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너무 힘이 듭니다.
혹시 이런 상태이신 분들은 병원에서는 어떤 수술방법으로 진행하는지? 부자굥의 사례에 대해서도 얘기하면서 수술을 권하지 않는지? 정말 너무 힘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