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있었는데, 이전 글에 달린 댓글이 많아 글 자체를 수정할 수 없어 새롭게 글을 쓴다.
1. 쌍수만큼 사람의 인상을 바꾸는 수술은 없다.
물론 코와 전체적인 얼굴 윤곽도 외모에 있어 중요하다. 하지만 동일한 외모에 눈만 바꾸면 완전 다른 사람처럼 보인다.
그만큼 눈은 사람의 인상에 많은 영향을 준다. 그렇기에 쌍수를 하면 어느 방향이든 본래 지닌 얼굴의 모습이 완전 달라진다.
그 결과는 긍정적일 수도, 부정적일 수도 있는데 수술 전 상담을 통해 예상해볼 순 있으나 완벽하게 예측하긴 힘들다.
따라서 내가 가진 본연의 모습을 잃을 수도 있다는 점을 항상 명심하자.
2. 그렇지만 쌍수를 통해 외모가 드라마틱하게 업그레이드 되지 않는 건 변함이 없다.
수슬을 통해 인상의 변화가 크다고 했을 뿐, 그 변화가 언제나 기대만큼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다는 걸 생각하자.
3. 쌍수만 했는데도 엄청 예뻐지거나, 잘생겨졌다면 이미 눈 이외의 조화가 좋은 사람일 확률이 높다.
누가 봐도 성공한 쌍수 후기를 잘 살펴보면 대부분 코와 얼굴형이 이미 보기 좋게 완성된 사람이 많다.
이는 성형을 조금이라도 알아본 사람이라면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왠지 수술을 앞둔 사람들이 종종 이 사실을 망각하는 것 같다. 눈 하나로 외모 포텐셜이 터질려면 그만큼 다른 부위가
받쳐줘야 한다는 걸 잊지 말자.
4. 쌍수를 통해 만들어낼 수 있는 눈의 형태는 한계가 있다.
수술을 통해 아무리 쌍꺼풀을 만들어도 태생적인 눈의 모양을 바꿀 순 없다.
예를 들어 가로로 짧고 두툼한 눈두덩이를 가진 여자가 쌍수를 한다고 고윤정 눈이 될 순 없다.
마찬가지로 동일한 조건의 남자가 수술을 받는다고 송강 눈을 가질 수 없다. 수술로 그런 배우들의 눈에 가깝게 변하려면 이미
수술 전에 그와 비슷한 형태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이는 필연적이며, 아무리 의학이 발달한다 한들 변할 수 없는 태생적인 영역이다.
5. 쌍수를 통해 만족감을 얻으려면 욕심을 버리자.
쌍수 한번으로 여신이 될 거야, 수술 받으면 단번에 잘생겨지겠지? 같은 생각으로 많은 사람들이 수술을 받는다.
나는 그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의 외모를 향상 시키고 싶은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쌍수를 통해 획기적으로 외모를 끌어올리는 것은 힘들 수도 있다.
그렇기에 쌍꺼풀을 만듦으로써, 본인의 원래 눈이 가진 단점이 사라지고 어떤 부분이 개선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자.
수술을 통해 그러한 부분이 개선된다면, 드라마틱한 외모 업그레이드가 없더라도 충분히 가치 있는 수술이 될 수 있다.
6.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수술하는 원장을 찾자.
자연스럽게 낮은 라인으로 쌍수를 받길 원하는데, 화려하게 수술하는 원장을 선택하면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이다.
화려한 스타일을 고집하는 의사에게 아무리 자연스럽게 해달라고 요청해봤자, 결국엔 평소에 하던 스타일대로 수술
할 확률이 높다. 물론 자연스럽게 수술해 달라는 본인의 요청을 어느 정도 수렴할 순 있겠으나. 굳이 자연스럽게
수술해주는 다른 의사를 두고 일부러 화려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병원을 택할 필요는 없다.
7. 쌍수로 눈 크기를 키울 수는 없다.
쌍수로 눈이 커져보이는 것은 안검하수가 수술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되었기 때문이다. 눈이 커져 보이고 싶다면 트임을
해야 한다. 하지만 단순히 눈이 커지고 싶다는 욕심 때문에 무리하게 트임을 받으면 부담스럽게 커진 흔히 '성괴' 눈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8. 예민한 사람은 쌍수를 포함한 모든 시술, 성형을 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예민한 사람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예민함은 성형에 있어 아무것도 도움 되지 않는다.
불안감만 키우고 스스로를 옥죌 뿐이다. 성형을 결심했다면 조금은 수더분한 자세도 필요하다.
(단, 심각한 외형적/기능적 문제점이 보인다면 지체 없이 의사를 찾아가야 한다.)
9. 성형으로 원하는 것을 얻었다면, 그것으로 만족하자.
쌍수를 통해 예쁜 눈을 얻었다면, 이제 더 이상의 성형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는 말이 있다. 한번만 더 수술하면, 훨씬 더 예뻐/잘생겨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한번 더 수술대에 올랐다가 눈물 짓는 사람이 많다는 걸 반드시 명심하자.
10. 눈매 교정은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자.
요즘은 기본 옵션으로 쌍수 + 눈교를 하는 곳이 많다. 그냥 눈이 조금 쳐진 것 같으면 눈교를 권한다.
하지만, 눈매 교정이 필요한지 아닌지 반드시 수술 전에 안과에 가서 검사를 받자.
눈매 교정을 받으면 필연적으로 부작용이 발생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의 경우를 항상 생각해야 한다.
이것으로 내가 실장으로 일하면서 생각하는 쌍수에 대해 모든 내용을 적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내가 적은 내용이 전적으로 옳은 것도 아니며 사람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중안부가 길어도 쌍수를 통해
외모 개선이 될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낮은 라인으로 수술을 받았는데도 10년이 넘게 쌍수가 풀리지 않는 사람도 있다.
그렇기에 위의 내용들은 그냥 참고 정도만 하면 될 것이다. 부디 성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