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공개는 못해줘 ㅠㅠ)
전에도 글 여러번 썼는데
새벽에 정병아닌 정병들어서 글썼어 ㅋㅋ..
코끝처짐+매부리 남아있음 때문에
한번 as관련해서 병원 상담갔었거든.
근데 그때 너무 정신없이 가서 질문도 많이 못하고,
수술해준 원장님하고도 한 3분대화했나 그러고 말았어.
그때 당시에 원장님도 그랬고, 담당 실장님도
"as받을 정돈 아니다.. 근데 너무 스트레스 받으시니
원하시면 그냥 해드리겠다." 라고 하셨고,
그때 말한 as방법이
"기존 자가늑+실리콘 넣었는데 매부리 발생한부분 실리콘을 다듬고, 코끝 처진부분은 귀연골로 보강하겠다." 라고 하셨거든.
근데 혹시나 이것만으로는 보강이 안될수도 있고, 수술 방식이랑 재료변경 관련해서도 더 자세히 알고싶어서
최근에 병원에다 다시 물어봤지.
"혹시 실리콘을 바꾼다거나 자가늑 위치조정 등도 as받을때 같이 할수있나요? 최소 재료비 정도는 생각하고있었어요."
돌아오는 답변은 "그렇게 하게 될경우 추가수술비용 발생한다. 코끝 하는거만 돈 안받는거지 다른건 내셔야한다. 굳이 다른 부분을 손댈 필요가 없다." 이러더라고..
그래서 다시 물었지
"그럼 코끝만 하게된다면 모양은 어떻게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답변, 예전에 코끝 처지기 전 모양이 최선일거에요"
근데 처지기 전이라해봤자 부목뗐을때 모양봐도 그때도 처진듯한 코 모양인데 결국 해봤자 또 처진 모양 나온다는거잖아 (왜냐면 1달차때 사진이랑 as상담당시 7달차 사진 비교했을때 코끝 비슷했었음)
또, 1달차때 마지막으로 병원 방문했을때도 그때 당시에 코가 곡선처럼 됐길래 물어봤더니 붓기때문에 그렇다고 붓기빠지면 직선코 될거라고 했었거든. 근데 지금 몇달이 지났는데 매부리야 ㅠㅠ.. (애초에 수술전 직선코 요구함)
as상담 가기전에도 내가 유난인건가 싶어서 혹시몰라서 성예사에 코 사진 올렸더니 댓글 8명이 다 as상담 받으라고 다시해야되는거같다고 이랬는데.. (물론 사진이 실제보다 더 심해보이긴 한 부분도 있어)
막상 또 병원에선 as해주는건 코끝 부분만이고, 다른 부분은 수술비 받는다 그러고.. 애초에 코가 잘됐으면 이렇게 하러갈 필요도 없는건데 미치겠어 그렇다고 다른데서 하기엔 돈이 너무 많이깨지고 ㅠㅠ
내가 너무 많은걸 병원에다 바라는걸까? 당연히 하기전보단 낫지만 그래도 기대했던거보단 아니라서 씁쓸한데 병원도 하기 전 후 태도가 달라진거같아서 하. . .
애초에 수술 전 기대했던 모양, 그리고 1달차때 말대로 안되니깐 그거때매 다시해도 잘 안될까봐 걱정하는거도 큰거같아. 뭐 다시해봤자 얼마냐 바뀌겠냐만은 그래도 이왕한거 잘됐으면 하는 마음에 하려는건데 수술 날짜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걱정이 커지네 ㅎㅎ ㅠㅠ..
참고용으로 수술전날 다른병원 발품 몇군데 다녀볼건데 그냥 아예 아니다 싶음 수술 취소하고 발품 판 다른병원에서 할까도 진지하게 생각중이야... 사정 상 시간이 그때밖에 없어서 ㅋㅋ ㅠ
어쨌든, 코수술은 진짜 쉽지않다는거 하기전엔 이정도인지 몰랐는데 막상 하고나니 뼈저리게 느끼는중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