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성형수다] 자전거를 타야 하는 4가지 이유
제리야모하니
작성 07.10.30 02:52:00 조회 1,062
자전거를 타야 하는 4가지 이유


자전거는 과학적이면서도 안전한 유산소운동. 조깅 못지 않게 운동효과가 높으면서 관절에 충격이 덜 해 안전하고, 속도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옆 사람과 대화를 나누며 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이나 연인들에게도 권할 만한 운동이다. 자전거를 처음 타는 사람이라면 우선 몸에 맞는 자전거를 고르는 것이 우선. 안장에 앉았을 때 발이 지면에 닿는 정도의 톺이가 적당하다. 헬멧은 안전을 위해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

첫째, 자전거 타기는 비만을 치료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만든다.
달리기와 걷기는 운동을 처음 하는 사람이나 비만한 이들에게는 무리를 줄 수 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걷거나 뛸 때 자기 체중의 3~5배의 충격이 관절에 가해지게 된다. 따라서 1시간 이상 운동을 지속하기 힘든 것이 사실. 그러나, 자전거는 안장이 체중을 지탱해줘 관절염에 걸릴 염려가 없고, 비만한 사람도 운동량을 늘릴 수 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자전거를 타면 심폐기능이 향상돼 심장병이나 심장 발작의 위험률을 크게 낮추어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둘째,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방지하는 등 정신건강에 도움을 준다.
규칙적인 운동은 우울증 치료의 기본이다. 특히 야외로 나가 자전거를 타는 것은 벽으로 둘러쌓인 실내에서 뛰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주변 풍경과 스쳐가는 사람들을 보며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게 되는 것. 기분이 우울하다고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는 대신, 자전거를 끌고 강변으로 나가보자.

셋째, 저렴하며 환경 오염이 없는, 최고의 교통수단이다.
환경 오염이 심각한 수위에 달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환경운동가들이 주장하는 지구를 살리는 법 중 첫째가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하자는 것이다. 운동도 되고 환경 오염도 줄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최근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신문 기사가 나오기도 했다.

넷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이다.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니 노년층이나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온 가족이 주말마다 함께 자전거 하이킹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초보자는 동호회에 가입해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를 아는 경험자들과 어울리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에는 l0분 내외의 짧은 시간만 연습하고, 점차 30분 정도를 편안하게 달릴 수 있게 발전시키야 한다. 자전거 페달을 돌리는 속도를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신경쓰자.



출처:City cycling: It’s the cheapest, fastest, healthiest way to get around



스크랩+ 0
제리야모하니님의 게시글 더보기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병원찾아삼만리
포토&후기
데이터삭제중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