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다녀보고 ㅋㅋㄹㅇ으로 90% 생각하고 있는 상태에요.
혹시 저랑 같은 수술하신 분들 후기나 정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ㅠ
결정하는데 도움 될 것 같아요.
1. ㅇㅍㄹㅅ
일단 여러 글에서 봤지만 정말 병원이 바쁩니다. 대기하는 사람도 많고 원장님의 피로가 상담시작하자마자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빠르게 상담하시고 절차별로 설명을 풀어 해주시기 보다는 1번 2번 3번 할거다 질문? 식의 상담이었어요. 불쾌하진 않았고 더 구체적으로 여쭤보면 말씀주시긴 하지만 엄청 길게 설명을 잘 안하시는 스타일 같아요. 그리고 코 외향 모양 보다는 내부 구조를 어떻게 바꿀걸지에 대해 더 많이 설명하신 것 같아 끝나고 나올때까지 '그래서 무슨 모양으로 한다는걸까'에 대한 답을 모른체 나온 기분이었어요. 그래도 CT 찍는 부분은 맘에 들었어요. 실장은... 여러 후기에서 봤듯이 별로였어요. 영업을 하는건지 다른데를 찾아보라는건지. 적극적이거나 상세하거나 그런거 없었어요.
2. ㅋㅋㄹㅇ (ㄳㄱ)
지금까지 다닌 곳 중 가장 설명을 잘 해주셨고 제가 원하는 디테일까지 다 반영을 해주시는 원장님이셨어요. 상담시 본인 스타일 전혀 고집안하셨어요. 내부 구조 수술 계획 뿐만 아니라 외향적인 모양까지 어떻게 할건지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설명해주셨고 만약 1안이 어렵게된다면 2안으로 갈 거다라고 수술실에서 계획이랑 다르게 갈 경우의 대안까지 잘 설명해주셨어요. 다만 CT를 찍지 않아 약간 그 부분은 별로였지만 모든 병원이 찍는건 아니니까 크게 이상하다 생각하진 않았어요. 여긴 실장님도 친절하시고 원장님과 상담한 내용이랑 같은 방향으로 상담 해주셨어요. 유일하게 실비 청구 프로세스랑 챙겨야할사항 꼼꼼하게 알려준 분이셨어요.
3. ㅅㅍㅅ
여기는 가볼 생각 없었는데 지인이 하고 너무 만족해서 한번 보기나하자 하고 가봤어요. 일단 원장님 전문의 아니십니다. 다른 곳들은 다 비슷한 진단과 수술 계획 잡아주셨는데 여기서만 유일하게 기증늑을 권하더라고요. 일단 원장님은 친절하신데 실장님 여기는 별로... 원장님이랑 상담 내용이랑 다르게 하더라고요. 일단 여러모로 물음표가 많이 생겨서 나오자마자 거르기로 했어요. CT는 찍었습니다.
4. ㅋㄴㅍ
원장님이 제일 노련하신 아우라가 풍기는 곳이었어요. 제일 경력이 기셔서 그런듯요. 설명은 간단 명료하지만 엄청 인자하시고 친절하셨어요. 수술 플랜도 모두 납득이 가는 부분이었고. 다만 본인의 스타일이 있는듯 했어요. 제 의견 듣기보다는 본인이 생각하는 모양이나 방식을 딱딱 투척하시는 스타일? 상담실장은 매우 친절하시고 정말 여러모로 맘에 들었어요. 그런데 비용이 생각보다 너무 다른곳들에 비해 저렴?해서 갸우뚱 하게 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