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루소] 네 그러겠죠... 하지만 비슷한 상황이 계속 반복 된다면 업계 쪽에서도 불평만 할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표준적인 검증 체계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의료 사고가 났을 시 우리 병원은 어떤 대처를 하겠으며, 이런 기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같은거요..... 이 부분은 사실 병원 측에서 먼저 말해주는 분위기가 정착해야 맞는 거고, 고객이 물어봐야만 알려주는 것도 이상해요...이 마저도 병원 심기를 거스르지 않게 조심조심 물어봐야 한다는 게 정말 총체적으로 잘못된 거 같아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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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예슬 옆구리에 큰 흉터 생겨서 뉴스 나온 거 보신 분 있지요?? 그 의사가 실력없는 의사도 아니었고 우리중 누가 의료사고 의료과실의 대상이 될 지 모르는 겁니다. 의료사고 나면 환자가 의무기록지, CCTV녹화분 제대로 된 거 없이 병원 상대로 과실 사고 증명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여러분 상담 때부터 환자 권리 주장하고 병원에서 이상한 소리하면 여기에라도 공유합시다!!!
식당, 미용실 어디에나 진상 손님 없는 곳 없겠지만, 영업하다보면 맞닥뜨리게되는 애로사항으로 여기지 어디 일반 손님을 문전박대하나요?? 그런데 병원은 의료서비스 제공하는 곳이고 돈도 훨씬 더 많이 받는 데 어떻게 환자를 가려 받을 수가 있나요?? 가려받아도 영업 지장이 없으니까 그런 겁니다. 환자 위주가 되려면 환자들이 그런 병원 가서 당당하게 의료기록 요구해야 됩니다 ㄱㅇㅈ 이 병원을 타겟으로 하자는 말이 아니고, 적어도 성예사 회원분들은. 앞으로 ㄱㅇㅈ이든 다른 병원이든 상담때 다 의료기록 CCTV 줄 수 있냐 확인하고 따져물읍시다
[@] 정말 하나도 거를 것 없이 모든 문장에 공감합니다. 이런 일 있을 때마다 병원 측 입장 얘기하면서 진상 얘기하는 게 이해가 안 가요. 아무리 본인들도 힘들다고 말한들, 소비자와 판매자 둘다 만족할만한 협의점을 만들어나가자는 얘기에 현상 유지하자고 해버리면 사실 지금에 만족한다는 거죠.
의무기록지 요구하는게 부담스럽다고 수술 안 하겠다는 원장이며 고객한테 계속 거짓말만 해대는 실장이며...
환장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럴때 쓰는 말인가봐요. 오히려 처음에 물어보고 거를수 있어서 다행이셨네요!
수술 전부터 저런 태도로 대응하는데 수술 하고나서 혹여나 뭐 잘못 됐다가는 나중에 입 싹 닫고 말바꾸고 그랬을지도 모르잖아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