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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수다] 압구정 ㄱㅇㅈ에서 상담했는데, 몇 번의 거짓말에 정말 실망했습니다.
실망
작성 21.03.02 21:52:41 조회 34,408
이 병원은 후기는 적지만 굉장히 믿음이 가던 병원이었어요.

1인 병원이고, 광고도 잘 안 하고, 입소문으로 영업도 오래 했죠.

아 내실이 있는 병원이구나.. 싶더라구요.

그리고 듣던대로 원장님의 설명이 그 어디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했어요.

상담 과정도 어떠한 마찰도 없이 매끄럽고 좋았습니다.



문제는 실장 상담입니다.

직장인이 아니라 사회 초년생 알바생 같은 말투여서 첫인상은 별로였지만,

뭐 수술은 원장님이 하지 이 분이 하는 건 아니니 무시했습니다.

그렇게 상담 하던 도중 "수술 후에 혹시 제가 원하게 된다면 의무기록지를 발급 받을 수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의료사고가 났는데 의무기록지를 병원 측에서 주지 않아서 고생했다는 글을 본 적이 있거든요.


근데 애초에 (실장님 말에 의하면) 의무기록지라는 용어가 정확한 것도 아니었고,

수술 전부터 따질 준비를 하는 환자로 보였는지 우려와 걱정의 말을 하더라고요.

네 여기까지 90프로 이해가 갑니다. 얼마나 진상이 많겠어요. 업계인으로서 겁이 나겠죠.


실장님의 우려로 이 말이 굉장히 세다는 걸 파악했고,

제 말은 그렇게 무겁고 비장한 뜻이 아니었음을 해명했습니다.

그냥 요새 성형 어플에도 cctv 유무가 나오듯이 가볍게 체크 할 수 있는 항목이라 생각했고,

첫 성형하는 사람으로서 업계인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고 선택한 말이었다고요.

그래도 끝없이 걱정을 얘기하시더라고요.

"이래서 어디서 인터넷 보고 오시는 걸 추천하지 않아요" 이런 다소 무례한 말도 하면서.

저 말을 듣는데 좀 벙찌더라고요? 제가 혼나러 왔나요?

뭐... 다른 상담 실장들은 이쯤 말하면 제 의도를 파악하곤 알았다고 하시던데

저 분은 말도 너무 많고 이해력도 좋지 않아서 살짝 짜증이 났습니다.

어쨌든 의사 전달 잘했고, 본인도 이해했다고 했어요. 마무리 잘했습니다.

전체 상담에서 이 실랑이 아닌 실랑이가 차지한 부분은 극히 작았고요.



문제는 오늘입니다.

그 어느 병원보다 원장님이 신뢰가 가서 이 곳에서 수술하기로 맘 먹고 전화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원장님이 성형을 추천하지 않으신다"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유가 뭐냐"고 물으니

"잘 모르지만.. 저희가 매번 오후에 원장님과 얘기를 하는데 그렇게 말씀하셨다"라고 하더군요.

원장 상담 내내 분위기가 좋았는데 갑자기 안 된다고 하니 누가 납득을 합니까. 말이 안 되죠.

혹시 "의무 기록지 얘기 때문이냐"고 물으니 그건 또 정말 아니래요. 여러 번 물었는데도 아니랍니다.

원장님한테 전달 한 적도 없답니다.

그래서 "그냥 정말 단순히 미적인 이유로, 성형을 권하시지 않는 거냐?"고 물었더니 그렇답니다.

엥? 아까는 본인도 이유를 모른다면서요?

앞뒤가 안 맞았지만 일단 알겠다 하고 끊었어요.



후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미적인 이유라면 분명 원장 상담때 말 해주셨을텐데 이제와서 그렇다는 게 이해가 안 간다.

어쨌든 나는 상담 비용을 지불했고, 의학적인 견해를 들을 권리가 있다.

정말 미적인 이유라면 어째써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해달라. 그래야 나도 앞으로 상담에 참고할 수 있다. "

라고 했더니 원장님과 얘기해보겠다 하더군요. 그리곤 5시간 뒤에 전화가 왔습니다.

"원장님과 얘기를 해봤더니, (본인은 전달한 적이 없지만) 상담 노트에  의무기록지 얘기를 기록한 걸 보시고

이런 환자는 아무래도 수술하기가 부담스럽다"라고 하셨다더군요.

본인은 얘기 안 했지만 노트 기록을 보고 그랬다? 믿으라는 건가요?



예 그렇다고 치죠. 그럼 처음부터 솔직하게 그렇게 말하던가요??

그러면 뭐 어쩔 수 없다 생각했을 겁니다.

서로 의심 받으면서 수술을 어떻게 하겠어요.

그런데 저렇게 쉽게 거짓말을 몇 번씩이나 한 것은 아니지 않나요.

심지어 단 한 번의 사과도 없었습니다.

제가 끝까지 물어보지 않았으면,

저는 제 수술부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겠죠.

그게 환자에게 작동하는 의학적 권위인데요.

유명한 병원이면 뭐할까요?

직업 윤리에 정말 너무 너무 실망했습니다.

부디 원장님 문제가 아니라 실장의 문제이길 바랍니다.



참고로 상담 실장님은 통화 내내

 "아마 ~이렇게 이렇게 하시게 되실 거 같아요" 같은 해괴한 가정법을 썼습니다.

뭐 하나도 제대로 딱 말하는 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정확히 저게 무슨 의미냐고 되물어 봐야만 했어요.

대체 아는 게 뭐고 어디서 일하는 지를 모르겠더라구요. 원장님이랑 같이 일하는 사람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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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의 포인트는 정말 뻔뻔하게 고객한테 거짓말을 몇번 씩이나 했다는 겁니다만

사실 의무기록지 얘기도 생각할 수록 찝찝합니다. 


저 의무기록지 얘기 자체도 그렇게 까지 물어봐선 안 되는 수준은 아니지 않나요?

cctv 유무 정보는 그간 어떻게 어플이나 웹사이트에 제공해왔던 건가요?

작은 사탕 하나도 식약처 검증을 받는 세상이고, 이런 검증 체계는 어느 분야던 있는 건데

어떻게 얼굴에 칼대는 걸 업으로 삼는 성형계에서는 이걸 역으로 소비자에게 뒤집어 씌우나요.

과격히 요약하면 "당신같이 불신하는 사람은 성형 못 받는다"는 얘기잖아요.

제가 언제 원장님 개인 실력을 불신했나요?


그럼에도 이뻐지기 위해선 온갖 무례를 참아가며 수술 할 사람이 널렸으니

이 판이 돌아가는 거겠죠. 그걸 의사들도 알고요...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되니 성형 자체에 대한 회의감이 드네요.

안 그런 병원들도 많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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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무기록지 요구했다고 부담스럽다고 수술 안 하는 의사나, 고객한테 계속 거짓말하는 실장이나... 글쓰니님처럼 똑부러지게 요구 안 했으면 그냥 지나갔을 거라 생각하니 정말 인류애 상실하네요...
21-03-03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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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로롱이잉] 전 저 원장님을 너무 신뢰했기 때문에, 저렇게 똑똑하신 분이 미적인 이유로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면 아예 수술을 포기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어요...정말 무섭네요 ㅠ...ㅠ
21-03-03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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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이름이 뭐예요??
21-03-02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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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2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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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2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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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02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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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04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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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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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ribogo] 감사합니당
21-03-06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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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ribogo] 안녕하세요 저고 병원 이름 알고싶습니다 알수 있을까요?
21-03-05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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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5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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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고생 많으셨겠어요,,
21-03-02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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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안코] 네...당시에는 뭔가 사정하듯 말하게 되는 제 자신도 너무 싫더라고요...
21-03-02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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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분 대처를 잘 하셨는데 반대쪽에서 상식밖에 행동을 했네여;;
21-03-02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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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내] 네...무슨 불청객 취급 당하는 기분이었어요...
21-03-02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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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2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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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2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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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공유부탁드려요!
21-03-03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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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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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정말 찝찝하네요..의무기록지 얘기로 수술을 아예 거부해버리다니..이해가 잘..
혹시 저도 병원 어딘지 알 수 있을까요?
21-03-03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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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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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03 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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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03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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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ㅣ
 ㅁ  ㅇ  ㅣ
          ㄴ          ㅈ  인가요?
21-03-03 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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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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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정보 부탁드려요. 이해 안가는 곳이네요
21-03-03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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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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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맘고생하셨어요ㅜㅜ
21-03-03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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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야 원 믿을만한 병원하나없네요 ㅠ 정말 성형외과 의사,실장들은 오로지 돈냄새만 맡고 신뢰는 나몰라라하는 사람들뿐인가요ㅠ
21-03-03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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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k4883] 그러게요.......정말 현타 제대로 옵니다 ㅠㅠ
21-03-03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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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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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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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에서 일하는 사람 인식: 비용 내면 떼주는 서류
실장이 저렇게 민감하게 받아들이는것도 이상... 병원 정보 공유 부탁드려여! 그리고 의무기록 안떼주면 관할 보건소에 신고하면 됩니다
21-03-03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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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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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곤란한 상황을 겪어봐서 그런게 아닐까도 싶네요. 수술하기전부터 미리 준비?하는거같아서 헉했는지도 모르지요. 어쨌든 불쾌하셧을거같아요~!
21-03-03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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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네루소] 네 그러겠죠... 하지만 비슷한 상황이 계속 반복 된다면 업계 쪽에서도 불평만 할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표준적인 검증 체계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의료 사고가 났을 시 우리 병원은 어떤 대처를 하겠으며, 이런 기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같은거요..... 이 부분은 사실 병원 측에서 먼저 말해주는 분위기가 정착해야 맞는 거고, 고객이 물어봐야만 알려주는 것도 이상해요...이 마저도 병원 심기를 거스르지 않게 조심조심 물어봐야 한다는 게 정말 총체적으로 잘못된 거 같아요 ㅠㅠ..
21-03-03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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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실장 진짜 별로네요;;병원어디인가요?
21-03-03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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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3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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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별로다 ;; 너무했네요
21-03-03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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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ssz] 네...거짓말이라도 하지 말지 고객을 너무 우습게 보는 거 같아요...
21-03-03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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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여기에서 코성형 성공하고 주변에도 여러 번 원장님 추천한 사람이지만 작성자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얼굴을 째고 변형시키는 수술은 절대로 가벼운 사안이 아닌데 소비자를 위한 안전망이 너무 부실해요. 오로지 의사의 실력에 대한 신뢰만으로 수술을 결정하고 보험청구도 안되는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시스템 자체가 너무 괴이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사들 권위적인 성향이야 말할 것도 없고 주 소비층도 어리고 힘없는 학생들이라 그런지 권리 신장은 기대도 하기 어려운 수준ㅜㅜ 이런 분위기에서 고객의 당연한 요구가 수술 거부로 돌아오는 것 같네요. 그래도 저한텐 간호사분들(실장님들이 간호사이신 것 같았어요)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았는데 그분들 상처받지 않으셨음 좋겠어요.. 그리고 작성자님처럼 본인의 권리를 주장하고 병원 측의 부당한 대응을 문제시하는 깨어있는 분들이 더 많아졌음 좋겠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21-03-03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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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거 다 맞아요. 소비자가 갑이 아니라 을인 판은 살면서 처음이에요ㅠㅠ
21-03-04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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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님 글에 좋아요 눌렀습니다.
한예슬 옆구리에 큰 흉터 생겨서 뉴스 나온 거 보신 분 있지요?? 그 의사가 실력없는 의사도 아니었고 우리중 누가 의료사고 의료과실의 대상이 될 지 모르는 겁니다. 의료사고 나면 환자가 의무기록지, CCTV녹화분 제대로 된 거 없이 병원 상대로 과실 사고 증명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여러분 상담 때부터 환자 권리 주장하고 병원에서 이상한 소리하면 여기에라도 공유합시다!!!
21-03-03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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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미용실 어디에나 진상 손님 없는 곳 없겠지만, 영업하다보면 맞닥뜨리게되는 애로사항으로 여기지 어디 일반 손님을 문전박대하나요?? 그런데 병원은 의료서비스 제공하는 곳이고 돈도 훨씬 더 많이 받는 데 어떻게 환자를 가려 받을 수가 있나요?? 가려받아도 영업 지장이 없으니까 그런 겁니다. 환자 위주가 되려면 환자들이 그런 병원 가서 당당하게 의료기록 요구해야 됩니다 ㄱㅇㅈ 이 병원을 타겟으로 하자는 말이 아니고, 적어도 성예사 회원분들은. 앞으로 ㄱㅇㅈ이든 다른 병원이든 상담때 다 의료기록 CCTV 줄 수 있냐 확인하고 따져물읍시다
21-03-0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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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하나도 거를 것 없이 모든 문장에 공감합니다. 이런 일 있을 때마다 병원 측 입장 얘기하면서 진상 얘기하는 게 이해가 안 가요. 아무리 본인들도 힘들다고 말한들, 소비자와 판매자 둘다 만족할만한 협의점을 만들어나가자는 얘기에 현상 유지하자고 해버리면 사실 지금에 만족한다는 거죠.
21-03-04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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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무기록지 요구하는게 부담스럽다고 수술 안 하겠다는 원장이며 고객한테 계속 거짓말만 해대는 실장이며...
환장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럴때 쓰는 말인가봐요. 오히려 처음에 물어보고 거를수 있어서 다행이셨네요!
수술 전부터 저런 태도로 대응하는데 수술 하고나서 혹여나 뭐 잘못 됐다가는 나중에 입 싹 닫고 말바꾸고 그랬을지도 모르잖아요ㄷㄷ..
21-03-03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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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쨕뽀쨕] 저도 너무 속상했다가 차라리 그렇게 생각하니까 맘이 편해지더라고요. 오히려 잘됐다 싶어요
21-03-04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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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무기록지는 말그대로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아닌가요? 병원측에서 대응하는 과정이 놀랍기만 하네요. 병원정보 알 수 있을까요?
21-03-03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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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글 입니다.
21-03-04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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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거는 이해 안가네요 성형은 일종의 신뢰도 필요한데요.
21-03-03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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