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들은 모두 하기전 입니다.>타코 성형외과에서 전진술(미니브이라인)받은지 6개월이 경과하여 후기를 작성해보려합니다.
1.수술
수술과정은 마취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고 간호사 분들과 의사선생님도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수술 후 3일간은 전신마취 후유증으로 목이 미친듯이 아픕니다..가습기를 틀면 나아지니 꼭 가습기를 준비하세요뼈 수술치고는 붓기가 굉장히 없는 편입니다. 10일차부터 마스크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했어요.
2.체부볼륨?
턱끝수술을 하기 전 제일 걱정했던 점은 혹시 턱끝만 뾰족하게 튀어나와서 양 입옆 아래가 까져보이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다샆이 저는 매우심한 무턱이었거든요…걱정과는 다르게 절골선을 길게 잡아주신 덕인지 전진술의 대표적 단점으로 꼽히는 체부볼륨 부족현상은 나타나지않았습니다. 사진은 모두 필터 외 어떠한 보정도 하지않은 사진 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판단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턱 뭉침, 감각이상현상
3-1턱뭉침은 솔직히 2달까지는 있습니다. 이걸 턱 뭉침이라고 말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는데 다른 분들이 흔히 말하는 것처럼 턱이 뻐근하고 무겁게 뭉친 증상은 아니었고 말할때마다 입의 움직임에 따라 턱에 가로줄이 생기는 현상이 있긴 했었습니다. 현재 6개월이 지난 지금은 물론 잊술에 힘을 주면 주름이 살짝 생기긴하지만 말할때 생기는 가로주름은 아예 사라졌으며, 현재 있는 주름도 날이 지남에 따라 풀어지고 있는것을 느끼기 때문에 걱정은 없습니다. 또, 수술 후 시간이 오래 지났어도 병원으로 카톡으로 연락을 드리면 실장님들께서 원장님께서 직접 답을 해주신 내용을 전달해주시는것이 좋았습니다.
3-2 감각은 6개월이 지난 현재 기준 100%돌아왔습니다.
음..뭐라 더 붙일말이 없네요 이건ㅎㅎ… 하기 전과 동일합니다 3개월까지는 두고 봐야하는것 같아요 어쨌든 시기의 차이는 있겠지만 신경은 돌아올거니까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저도 두달째까지는 역간 마취크림 바른느낌이 지속되었는데 원장님께서 안전을 강조하셨던것도 있고해서..믿고 기다렸습니다
4. 수술만족도, 필러와 비교
사진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솔직히 저는 무턱 필러시술이 광장히 잘된 얼굴이었습니다. 3년 내 무턱필러로 얻은 부작용도 없고, 퍼짐현상도 없이 예쁜 모양으로 유지되었기에 전진술을 고민한 이유는 오로지 영구성 때문이었습니더. 그래서 사전 상담시에도 원장님께 필러보다는 모양이 덜 나올 수 있더라도, 충분히 조화로운 얼굴을 만들 수 있으시다는 솔직한 상담을 듣고도 수술을 결심했는데, 수술 후 저도 전진량과 모양은 필러가 빚은 듯이 예쁘긴 하다는것을 느끼긴 했습니다. 하지만 전진술의 결과도 사진과 같이 충분히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변형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 너무 행복해서 결과적으로는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훨씬 높습니다. 특히, 뾰족하고 인위적인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더욱 만족하실것 같습니다.
5. 글을 마치며
뼈 수술은 정말 신중해야 할 수술이고, 무턱의 해경 방안 중 필러,지방이식,전진술 순으로 부담이 높아지기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중 뼈수술까지 해야하나 고민이 크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다양한 방법을 대안으로 놓고 오랜시간 고민해본 입장으로서 이 글을 통해 고민을 하고계신 분들이 만족스러운 결정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