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꺼진 얼굴과 처진 얼굴은 어떻게 해결할까?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원장
작성 24.02.06 09:26:30


오늘은 꺼진 얼굴과 처진 얼굴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윤곽수술을 하면서 마찬가지로 환자분들이 많이 질문을 하시는 것이 꺼진 얼굴과 처진 얼굴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꺼졌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피부가 처졌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런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그렇다면 꺼진 얼굴과 처진 얼굴,  왜 생기는 걸까요?
결론만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모두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얼굴의 변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꺼진 얼굴
35~55세로 넘어갈수록 얼굴에 있는 지방이 감소되면서 젊었을 때 빵빵했던 볼지방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볼뿐만 아니라 눈썹과 관자놀이의 지방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는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입니다.

2) 처진 얼굴
처진 얼굴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면서 이러한 지방이 줄어들게 되고 뼈의 볼륨도 줄어들면서 빵빵한 풍선의 공기가 빠지면 바깥이 쭈글쭈글해지듯이 우리의 피부도 중력방향으로 처지게 됩니다. 물론 얼굴을 감싸고 있는 SAMS층 근육이 느슨해지고 처지게 되면서 피부도 같이 늘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노화가 생기면서 처지고 꺼진 얼굴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것처럼 꺼진 얼굴과 처진 얼굴은 생기는 이유와 기전이 연결되어 있지만 각각의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노화를 해결하기 위해서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리는 수술을 한다면 꺼진 지방의 볼륨을 해결할 수가 없어 여전히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꺼진 부분만 볼륨을 채워준다면 처진 피부때문에 나이든 모습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즉, 꺼진 얼굴이나 처진 얼굴은 단 하나만 나타나지 않고 노화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꺼진 얼굴을 해결하는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은 지방이식입니다. 지방이식으로 사라진 볼륨을 해결해주고 처진 피부는 실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술을 통해서 해결해 준다면 보다 젊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탄력을 잃은 피부는 진피를 강화하는 스킨부스터 주사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얼굴의 모습은 단순히 뼈만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지방과 근육, 피부가 모두 합쳐져서 얼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수술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효과적인 수술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도 마찬가지로 꺼진 얼굴과 처진 얼굴을 구별해서 생각하는 것보다는 복합적으로 생각해서 수술을 결정하신다면 조금 더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병원을 찾을 때 개인의 얼굴 얼굴에 따라 추천하는 수술이나 시술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의 얼굴 상태에 맞는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라비앙성형외과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0건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