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중간 부분인 광대뼈가 심하게 돌출되면 얼굴이 커 보이고 거센 인상을 줍니다.
광대뼈축소성형술을 했을 때 본인의 얼굴에서 얼마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광대뼈는 돌출된 방향에 따라 옆으로 돌출된 경우, 앞으로 돌출된 경우, 옆과 앞으로 동시에 돌출된 경우로 나눌 수 있고 각각의 경우에 맞게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물론 CT 촬영 후 전문 의료진과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겠지만, 성형외과에 상담을 가시기 전에 자신이 광대뼈축소술이 효과가 있는 얼굴일지, 효과가 없는 얼굴일지 간단하게 자가 진단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광대뼈축소성형술은 우리의 얼굴 중안면부 가운데 부분의 얼굴 윤곽을 바꾸기 위한 수술이라는 부분을 인지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며 나는 광대뼈축소성형술을 통해서 정면 모습의 어떤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지, 혹은 효과를 보기 어려운 케이스인지 자가 진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앞 광대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
본인이 눈 바깥의 뼈를 손으로 만져 보고 눈 바깥의 뼈보다 아래쪽 광대뼈가 이루는 윤곽이 더 돌출되고 더 넓게 보인다면 광대뼈축소성형술을 통해 정면 모습에서 유의할 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하리라 생각합니다.
2) 앞 광대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
윤곽을 비스듬한 각도 사면에서 봤을 때 눈 아래쪽으로 돌출된 경우는 앞광대가 있는 케이스로 앞광대를 줄이기 위해서는 광대뼈 체부의 윤곽을 줄여주는 방법을 통해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3)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
광대뼈축소수술을 진행해도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는 본인이 광대를 손으로 만져봤을 때 뼈가 아닌 뼈 위의 피부 사이에 이렇게 움직이는 지방 조직이 좀 많이 발달되어서 돌출돼 보이는 경우에는 뼈의 윤곽을 줄이더라도 좀 유의할 만한 어떤 만족할 만한 변화를 기대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부분을 이해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광대뼈의 윤곽을 줄이는 수술을 시행할 때 중요한 부분은 어느 부위를 어떤 방향으로 줄이느냐 입니다. 특히 얼굴의 입체감은 유지하면서 얼굴의 폭을 줄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대뼈축소술을 시행할 때는 과하게 모든 부위를 줄이는 것 보다는 본인의 광대의 발달 정도를 확인하고 이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광대뼈 수술은 병원과 집도하는 전문의에 따라 수술로 인해 기대할 수 있는 결과나 변화가 확연히 다를 수 있고 수술 방식에 따라 수술 후 관리 방법도 확연히 다를 수 있어 반드시 안면윤곽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비앙은 20년 이상 경력의 안면윤곽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집도하고 있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