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도를 훌쩍 넘는 날씨가 찾아오는 등 벌써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름이 찾아오자 서둘러 폭염에 대비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날씨에 민감한 패션, 뷰티 업계에서도 여름을 겨냥해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현상이 이어지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던 긴 웨이브로 자연스럽게 얼굴을 가려주는 일명 ‘얼굴 소멸 헤어’ 대신, 깔끔하고 시원하게 머리를 올리는 번헤어가 여름 동안 인기를 얻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번헤어의 경우 머리를 틀어서 묶는 위치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는데 여름철에는 앞머리를 내지 않고 깔끔하게 틀어 올리는 방식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 경우 얼굴의 라인이 모두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이 크거나 이마가 넓은 경우에는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마가 너무 넓으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얼굴도 커 보여 전체적인 비율도 안 좋아 보이고, 다소 남성적인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이 경우 이마축소술을 통해 적절한 비율의 이마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마가 넓고 헤어라인이 높은 경우 이마축소술로 헤어라인을 아래로 이동시켜 이마의 크기를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이마축소술로는 즉각적이고 영구적으로 이마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헤어라인의 모양을 고르게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이마축소술은 모발이식과는 달리 헤어라인 자체를 아래로 이동시켜 짧은 시간에 수술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효과를 냅니다. 절개해서 이동을 시키지만, 고정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봉합만으로 영구적인 효과를 유지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수술 시 헤어라인 모양에 따라 맞춤 디자인하므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흉터가 드러나지 않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힙니다. 헤어라인 위치를 교정하면 한번에 약 2cm까지 이마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