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예사에서 코 제거 상담받던게 엊그제같은데 지지난주 금요일에 드디어 전체제거하고 후기남겨요.
사진찍고 모아보니까 각도가 조금씩 다르네요 ^^;; 사진도 필터를 좀 꼈습니다. 그래도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수술이유: 실리콘 비침.
실리콘 비침이 심한단계라 거의 튀어나오기 직전이었습니다.
-과거 수술 연도 및 방법: 2012년, 실리콘+비중격.
이건 제거 후에 안건데, L자 실리콘이아니라 1자 실리콘 한개라 1mm*1mm 정사각형 사이즈 정도의 실리콘 총 실리콘 두개를 따로 썼더라구요...
-수술전 6시간 물 포함 모든건 금식.
오후 수술이라 아침먹고 계속 금식했어요.
-수술 방법: 비개방 실리콘, 비중격제거, 콧날개재배치, 콧구멍도 사이즈 짝짝이인줄도 몰랐는데, 사이즈를 비슷하게 만들어주셨어요!
-휴식기간: 9일 (주말4일+평일5일)
- 수술 직전: 가자마자 옷 환복하고 얼굴 클렌징하고 수술전 어떤식으로 수술할지 실장님과 원장님께서 재확인시켜주십니다. 그리고 전후 비교를 위해 원장님이 사진도 찍으시구요. 그리고 수술방에 눕는데..뭔가 무서웠지만..수면마취 시작하자마자 잠들었고..깨어나니 다 끝나있더라구요..
- 수술 직후: 어떤식으로 수술했는지 사진보여주시면서 꼼꼼히 설명해주시고 병원에서 준 찜질안대랑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 주셨어요. 부목이나 테이핑 안하고 코밑에 거즈만 대고 위에 마스크랑 모자쓰고 대중교통타고 집에 왔어요. 심지어 대중교통 자리없어서 서서오고 엄마랑 이마트트레이더스 장도 봤어요..
- 수술 0일차: 처방해주신 약이랑 연고 계속 발랐어요. 코에선 핏물+콧물 계속 질질 나오고 앉아서 자는게 좋다길래 앉아서 잤어요. 근데 코가 자꾸 막혀서 입으로 숨쉬면서 자고 붓기빼는데 물이 좋대서 물을 계속 먹었습니다. 붓기때문에 코랑 얼굴도 다 붓더라구요...
- 수술 1일차: 수술 다음날 바로 병원 방문하라 하십니다. 저는 코안에서 녹는 실이라 아침에 물로만 코 안닿게 얼굴 살살씻고 머리도 샴푸해서 병원갔어요. 샴푸할때 머리 숙이지말라고하셔서 고개 세워서 샴푸했습니다. 병원 가자마자 붓기빼는 LED(?) 같은거 쬐주시고 치료실에서 소독이랑 약발라주시고 코에 뭔가 주사를 놓아주시는데, 고인 뭔가를 빼주신다고 했는데 아파서 아무것도 안들렸어요..그리고 팔에 링겔 맞고 한달뒤에 내원하면 된다하셔서 상담받고 마스크끼고 집에 왔어요. 코가 막혀서 숨쉬기 힘들다고 여쭤보니까 약하게 콧물 빼는게 좋다하셔서 최대한 코로 숨쉬려고 노력했어요. 이날도 핏물+콧물이 계속 질질 납니다. 앉아서 잤고 그 전날보다는 편안히 잤어요. 붓기빼는데 얼음찜질이랑 물 많이 마시는게 좋대서 생각나는대로 계속 얼음찜질하고 물마셨어요.
-수술 2일차: 핏물은 거의 안나고 콧물만 질질납니다. (하지만 코는 계속 막혀있는 상태) 신기하게 멍도 거의 없어서 까페에서 책읽고 쇼핑몰 1시간반정도 돌아다니고 저녁먹고 집에와서 대청소까지 했어요. 계속 몸을 쓰니까 붓기도 엄청 금방 빠지더라구요. 얼음찜질 최대한 많이하려고 했지만 귀찮아서..대충대충 합니다..
-수술 3일차: 3일차부터 비누 세안 해도 된다하셨지만 (폼클렌징으로 세안하면 코를 비벼서 안좋을 수 있으니 비누세안 추천) 저는 귀찮아서 그냥 물 세안만 했어요..콧물이 계속 질질나는 상태고 코가 여젼히 막히지만 그래도 1일차보단 숨쉬기편안합니다. 이때부터 온찜질이 좋을거같아 병원에서 준 찜질 안대로 온찜질 2~3회 해주고 산책 1시간정도 했습니다.. 밤엔 그냥 누워잤어요..
-수술 4~5일차: 코를 살살 풀다가 코가 뻥 뚫렸어요. 이때부터 숨쉬기 너무 편안해서 콧구멍의 감사함을 느끼기시작했습니다 ㅜㅜ 갑자기 콧대랑 눈 앞머리쪽에 노란 멍이 생기더라구요 (?) 온찜질계속했지만 귀찮아서 하루에 2번 정도했습니다..비누세안보다 폼클렌징으로 거품 많이 내서 거품으로 살살 얼굴 세안했어요. 세수하다가 코 끝 잘 못 건들면 진짜 아퍼요..ㅜㅜ..
-수술 7~10일차: 콧물은 거의 안나고 커다란 붓기가 7일만에 빠졌고 콧등에 노란멍은 9일차에 사라졌고 눈 앞머리 노란멍은 약하지만 아직 남아있어서 아침에 화장으로 가려줬습니다. 머리숙여서 샴푸하기 시작했고 코 화장은 전혀 안하고 피지가 너무심해서 클렌징 오일로 살살 문질러주고 폼클렌징으로 세안했습니다.
저는 원래 모태코가 엄청~~낮아서 수술했었는데, 실리콘이 생각보다 불편하고 항상 불안해하면서 살았던거 같아요. 그래도 수술후에 기능적으로 문제없어서 7년간 그냥 살았는데, 어느 순간 콧 구멍사이에 하얀 여드름(?) 같은게 보여서 불안해서 병원 방문했더니 실리콘 비침이 심한 단계였더라구요. 그러다가 알게 된게 성예사고 전체 제거하는 사람이 많다는걸 또 느꼈습니다. 수술 후는 물론 코가 낮고 안이쁘겠지만 이제 편안히 살 생각하니까 너무 좋네요.
조기제걸 이유로 요즘 계속 성예사 보고있는 사람으로써 이런 정성이 가득한 후기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ㅠㅠ ㅎㅎㅎ 혹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1. 비개방 실리콘이라는것이 비개방우로 제거 하신건지
2. 수술비용
3. 수술하고 만족하시는지
4. 수술하고 돼지코 이런거가 가능하신지
5. 병원의 대한 만족도
[@성공쓰하자쓰] 1. 넵 비개방으로 제거했습니다. 실리콘 넣을때도 비개방으로해서 제거도 비개방으로했어요
2. 비용은 쪽지드릴게요~
3. 지금 수술 10일차 만족합니다.
4. 수술 10일차 아직 코 끝 만지면 아파서 돼지코 시도 안해봤어요 ㅜㅜ 근데 전체 제거하면 돼지코 가능하다고 선생님이 말씀해주셨어요.
5.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지방에서 일해서 병원 여러군데 못다녔는데 ㅜㅜ 일단 제가 수술한 병원의 친절도 블로그에 수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등이 매우 만족했습니다~ 경기도나 수도권에 사시면 다른 병원에 상담받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kdkfkckdks] 네네 코끝 비침있었지만 단순히 전체 제거에 진피 덧대야하는 상황 직전이라 진피는 안했어요. 재수술이면 연골다시 넣고 진피넣는게 필수로알고있어요.
코는 수술전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낮아졌지만 옆라인이 자연스럽고 들리는건 없었어요. 들리는건 특이케이스인데 들린다면 원장님이 다 교정하면서 수술한다고하셨어요
사진까지 올려주시고 너무나 감사드립니다ㅠㅠ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ㅠㅠ
수술전 사진이랑 7일후를 비교해봤을때 아무래도 아주아주살짝 들린느낌이 있는데 수축기여서 그런건가요?? 의사쌤이 여기서 더 내려오는거라고 해주셨는지 궁금해요 ㅠ..
저도 비중격이랑 여러가지 한 입장으로서 들리는게 제일 두렵거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