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 취직후 발령받기전까지 한달이라는 시간이 있어 너무 성급하게 코수술을 했어요.
그냥 유명한 성형외과 가서 상담한번받고 예쁘게 해주겠다는 말만 듣고 수술전 상담도 제대로 하지않은채 수술대에 올랐어요.
부목을뗀후 제 얼굴과 맞지않는 코와 불편함... 그리고 한쪽코안에는 연골이 튀어나와 숨쉬기도 힘이들었어요.
저에게는 오지않을것같았던 부작용이 현실로 다가오니 정신병이 걸릴것같더라구요ㅜㅜ
한달후 직장에 곧 입사해야되서 조기제거 해달라고 찾아갔으나, 병원측에서는 적응이 안되서 그렇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는 말만 하고 제거는 6개월후에도 불편하면 해주겠다더군요. 괜찮아지겠지싶어서 하루하루를 버티다가 결국 직장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1년, 2년... 몇년이지나도 코는 불편하고 매일매일 제거하고싶다는 생각을 하루도 잊어본적이 없이 스트레스 받으며 살았네요.
울기도 많이 울고 힘들게 들어간 직장도 때려치겠다고 부모님이랑 가족들 속도 많이 썩였어요 ㅜㅜ
저도 원하던 직장 면접준비열심히해서 겨우 붙었는데, 막상 코때문에 그만두려고 하니 아깝기도 하고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스트레스 받았던 제 자신에게 너무 미안하네요..ㅜㅜ
그러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휴가를 내고 코 제거를 하게되었습니다.
7년만에 드디어 제거 ㅜㅜ
성예사에서 언급되는 3군데 중 한군데에서 했습니다.
그렇게 제거하고싶었는데, 막상 제거수술을 잡으니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7년동안 바뀐모습으로 살았는데, 예전으로 돌아가려고하니 덜컥 겁도 나고 무서웠지만, 가족들, 주변 지인들, 성예사 분들의 글을 읽고 용기냈습니다.
수술대에서 팔다리 계속떨고 너무 긴장해서 혈압도 올라가고했었는데, 수술방 간호사쌤들이 엄청 친절하시더라구요 ㅠㅠ
다시 마음 가다듬고 수면마취후 자고 일어나니 다 되어있었어요 ㅋㅋㅋ
하고나니 별거 아닌데 괜히 긴장만 했나봐요.
재수술 병원, 제거병원 여러군데 상담가봤지만, 여기 원장선생님이 제 얘기를 제일 잘들어주었고, 제가 개선하려고 하는 부분에 대해서 받아적으면서 같이 개선해주려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걱정하는부분에 있어서는 괜찮다고 용기도 북돋아주셨구요ㅠㅠ 그래서 믿고 수술 결정하게 된것 같습니다.
수술당일 가니까 의사선생님께서 수술하기전에 먼저 상담을 다시 해주셨고, 전에 상담받았던거 적어둔 종이를 보시면서 오늘 이런식으로 수술을 진행할것이라고 저에게 한번더 확인시켜주시는 모습을 보고 믿음이 가고 안심이 되서 좋았어요.
제가 복코라서 실리콘, 비중격, 귀연골을 사용했었는데 수술후 코끝이 찝히고, 코끝이 휘고, 한쪽 코안에는 연골이 튀어나와서 숨쉬는것도 힘들었어요. 콧대도 점점 살이 얇아져서 그런지 압박감과 두통이 와서 잠자는것도 힘들었구요.
제거하자마자 숨도 잘 쉬어지고, 압박감없이 코가 너무 홀가분해져서 행복해졌어요.
부목대고 있어서 아직 모습은 잘 모르겠지만, 엄마도 그렇고 제가 봤을때도 그렇고 부목떼도 괜찮을것같아요 ㅎㅎ
의사선생님, 간호사 선생님들도 찝힌코 개선이랑 코안 연골 튀어나온거 제거 잘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비중격만곡증 있었던 부분도 앞쪽에 펴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기능적 개선이 되어서 너무 행복하구요 ㅠㅠ 이대로 잘 아물고 별탈없이 시간이 지나서 이제 코 잊고 살고싶네요.
제가 힘들었던 만큼 코 수술후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성예사통해서 많이 의지했고, 저또한 힘이 되드리고싶네요.
재수술은 또 재수술,,, 재재수술을 만드는 글들을 많이 봐서 너무 무서웠고, 지금 당장의 부끄러움으로 인해 제거하지않고 재수술을 하게된다면 할머니 되서까지 실리콘 가지고 살 제 미래가 너무 걱정되서 다 제거했는데 잘한거같아요!!
초반에는 조금 부끄럽겠지만 저도그렇고 주변사람들도 그렇고 이모습에 또 금방 적응이 되겠지요~~시간이 약이니까요 ㅎㅎ
다들 제거 고민하시는분들 얼마나 속상하고 스트레스 받으실지 누구보다도 더 잘압니다.ㅜㅜ
수술전 코막히고 숨쉬는게 괜찮았었는데, 수술후 코막히고 숨쉬는게 불편하시다면 제거가 답인것같습니다.
재수술병원상담 가서 비중격개선, 비염수술 이런거 해야된다고 저도 많이 들었었는데, 코수술전에는 숨쉬는게 멀쩡했었거든요 ㅠㅠ 그리고 코수술 한번 실패하고 나니 더이상 못하겠더라구요 ㅠㅠ 제거만 해도 숨쉬는거 좋아진다는 의사선생님 말 듣고 제거수술하기를 잘한것같아요.
저처럼 수술후 코안에 연골튀어나오고 기능적문제 망가지신분들은 재수술 보단 제거하시는게 나을것같아요 ㅜㅜ
다들 힘내시구 부목떼고나서 또 후기올리겠습니다.
정말 고생하셨어요..저도 제거 생각중인데 후기 꼭 올려주세요..마음 고생 정말 많으셨습니다ㅠㅠㅠ 저 코끝수술 오늘로 9일차인데 기능상의 문제 너무 크네요..코숨막힘 너무 심하고 코 땡기고 정말..모양은 이쁘지만 기능상의 문제때문에 매일매일 고통이예요. 아직 수술한지 얼마 안돼서 그럴거라고 가족들도 병원에서도 그러지만 이런 글을 읽으면 애초에 코수술을 하면 안됐었다는 불안감이 휩싸여요..후기 꼭 부탁드릴게요. 제거 수술도 만만찮은게 아니라서ㅠㅠㅠㅠ 몸조리 잘하세요!
[@쭈2] 숨막히는 고통 누구보다도 잘알아서 너무 힘드실것같아요 ㅜㅜ 코안에 뭐 튀어나오거나 그런거 없으면 붓기빠지고하면 기능적으로는 조직 안정되고 하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저는 모양도 불만족이였어서 7년동안 너무 스트레스 받았었어요 ㅠㅠ 제친구들 전부 코성형하고 마음에 들어하고 잘살더라구요 ㅠㅠ 님은 모양 마음에 드시면 좀더 지켜보시구 천천히 제거 결정 하셔도 될것같아요~! 님두 회복 잘하시구 같이 힘내용 ㅎㅎㅎ
본문에 코에 압박감이 느껴졌다는거 저도 지금 느끼고 있거든요? 혹시 어떤 증상이셨나요? 저는 눈 사이가 처음엔 누가 손을 대고 있는 정도의 느낌이었다가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확연히 누르는 느낌이 있어요..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만성 비염 부비동의 염증 때문이라고 하는데 약도 꼬박꼬박 잘 챙겨 먹는데 누르는 증상은 더 심해지는거 같아 걱정이네요.. 이번주 내로 시간내서 수술받았던 병원 가려구요. 혹시 어떤 증상이셨는지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