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남자코성형, 여자코성형과 다른 이유...기능 고려한 직선 디자인

2022-12-22 (목) 12:10 1년전 229
https://sungyesa.com/new/news/4385
‘성형’이 여성들만의 전유물이라는 것은 이미 옛말입니다. 최근에는 여성들 못지않게 외모에 관심 많은 남성들이 얼굴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성들도 여성들처럼 눈이나 코, 윤곽 등 다양한 성형을 선호하지만 그럼에도 단연 인기가 가장 높은 성형은 바로 ‘코성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성분들은 코성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성형을 망설이거나 가장 보편적인 여성 코성형 디자인만 선택 가능한 줄 알고 막연하게 고민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보편화된 여자 코성형과는 달리 남자 코성형은 추구하는 이미지나 모양이 다르다는 점을 인식하여야 합니다.


남자 코성형, 여자 코성형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성별에 따라 코모양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반버선과 직반버선 라인처럼 곡선을 살린 여자 코성형과 달리 남자코성형은 콧대와 코끝은 직선으로 쭉 뻗는 모양이거나 코끝이 약간 떨어진 듯하게 하면 남성미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골격이나 피부의 두께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남자코성형을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남성들은 코 조직 자체 혹은 뼈가 크거나 매부리코, 휜코, 화살코 등 기존 고유의 모양이 있는 경우가 많기에 이런 부분을 개선하면서 남성적 매력을 높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더불어 과거에는 콧등이 튀어나온 매부리코나 코뼈가 휜 비중격만곡증 등 기능적 문제가 발단이 돼 코성형을 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낮고 뭉툭한 코 때문에 입체감 없이 밋밋해 보이거나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들창코를 세련된 모양으로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 코성형 디자인 포인트는?...T존 뚜렷한 디자인으로

일반적으로 남성의 미간은 여성보다 높고, 남성의 코는 여성의 코보다 대체로 더 시작점이 높고 긴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여성보다 남성의 미간 높이가 높아져야 합니다. 일반적인 남성 코는 여성의 경우에 비해 코끝 길이도 조금 더 길게 하는 것이 남성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남자는 곡선보다 직선 형태로 힘 있게 뻗어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코 라인을 갖고 싶어 하므로 이런 니즈를 반영하여, 코 끝 역시 너무 오뚝하거나 뾰족하게 만들어주기보다 볼륨감을 적당히 살려 남성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남성 코성형을 위해서는 눈썹 뼈 높이로 콧대를 연결해 뚜렷한 T존을 형성하고 코와 입 사이 비순각을 각지게 조절하는 것이 남자 코성형의 성공 포인트입니다.

물론 이런 디자인이 모든 남성들에게 천편일률적으로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남자 코성형도 개인별 해부학적 구조,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코 디자인과 보형물 종류 등이 달라집니다. 남성들은 콧볼축소도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많고, 콧등이 여자보다 더 높고 피부 조직은 더 두꺼우며 혈관도 굵기 때문에 이런 요소까지 반영해 복합적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들에게 필수적인 복코성형&콧볼 축소술은?

콧볼축소수술은 콧구멍이 넓거나 콧볼이 옆으로 커서 퍼져 보이는 코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콧볼축소수술 방법은 코볼의 너비, 코 높이, 피부의 양과 두께 등에 따라 방법이 달라집니다. 절개 방식에 따라 절개와 비절개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 비절개 콧볼축소수술은 콧볼 아래쪽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실로 매듭짓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멍, 흉터, 붓기가 비교적 적게 나타나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절개 방식은 효과가 절개 방식에 비해 미비합니다. 피부가 많이 남고 연부 조직이 두꺼우면서 너비가 넓은 콧볼이라면 콧볼의 두께와 퍼진 정도를 계산하고, 그에 맞게 피부와 연부 조직을 제거한 후 좁히는 절개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양측 콧구멍이 짝짝이가 되는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술 과정 중 대칭으로 만들 수 있는 수술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성형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을 위한 시스템을 갖췄는지, 수술 후의 관리도 보다 꼼꼼하게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53866

2,585,984
1,364,12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2건
Dew15 2023-01-15 (일) 10:02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news/4445
* 비밀글 입니다.
뇸묨이 2023-05-29 (월) 16:39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news/4844
* 비밀글 입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