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확산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필러나 보톡스, 자가지방이식술과 같은 주사성형시술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은 호흡곤란, 피부트러블 등 많은 불편함을 동반하지만 여성들의 경우 메이크업이 한결 가벼워져 화장품 구매 비용이 크게 줄어든 것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눈만 보고 판단해야 하니 상대방의 감정이나 인상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특히 미간주름이나 이마주름은 자신의 의도와 관계없이 화난 인상을 풍길 확률이 높은데 마스크를 착용하면 표정을 볼 수 없어 오해를 사기 쉽다.
이처럼 평소 인상을 찌푸리는 습관이나 노화로 인해 미간주름과 이마주름이 도드라진다면 보톡스 시술을 통해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로 주름을 없앨 때 시행하는 보톡스 시술은 눈가나 미간, 이마 등에 자리 잡은 표정주름을 없애거나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등과 같이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부위에 시술하면 어느 정도 축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보톡스 시술은 노인성 주름을 없애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미간주름이 깊은 경우에는 눈에 띄는 개선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미간주름과 이마주름을 동시에 없애고 싶다면 처음부터 주름제거술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의 표정을 지배하는 수많은 표정근 중에서도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 즉 추미근(雛眉筋)은 인상을 찌푸리거나 강한 빛에 노출됐을 때 근육이 강하게 수축하는 특성이 있어 습관적으로 인상을 쓰는 경우 근육의 과긴장으로 인해 주름이 더 깊어질 확률이 높다.
이마주름도 평소 습관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큰데, 안검하수 증세가 있거나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진 경우 시야확보를 위해 눈을 치켜뜨는 습관이 생겨 이마주름이 더 깊어질 수 있다.
이처럼 미간주름과 이마주름을 동시에 제거하고 싶다면 이마거상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늘어진 이마 피부를 탄력 있게 끌어올리고, 깊게 팬 이마 주름과 미간 주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주름제거술의 일종이다.
단순히 미간 주름을 없애기 위해 이마거상술을 시행하는 데는 무리가 있지만, 이마 주름과 미간 주름을 동시에 제거하거나 넓은 이마를 좁게, 좁은 이마를 넓게 만들고 싶다면 이마거상술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방법이 될 수 있다.
수술방법은 두피절개를 통해 눈썹부위까지 박리한 후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남은 피부는 잘라내고 봉합하면 된다. 이때 이마가 푹 꺼져 고민이라면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자가지방을 이식하거나 보형물을 삽입하여 보다 볼륨감 있는 이마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고, 미간주름의 원인이 되는 추미근을 제거해주면 영구적으로 미간주름을 없앨 수 있다.
수술에 앞서 전두부에 머리숱이 많이 없거나 대머리인 경우에는 흉터가 그대로 보일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보톡스 시술을 시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얼굴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자칫 잘못하면 심한 출혈, 안면신경마비 등을 초래할 수 있으니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을 권장한다.
출처 :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