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건강정보]

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방법 3

원투원투 2021-03-18 (목) 17:28 4년전 160
https://sungyesa.com/new/news/1862
소화 기관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장이 건강해야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이런 장을 튼튼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더가디언닷컴’이 소개한 장 건강을 좋게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 식사법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해야 한다. 장 건강을 좌우하는 건 마이크로바이옴, 즉 우리의 소화 기관에 살고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 집단이다.

이 유익균들은 섬유질을 분해해서 항 염증성 물질로 바꾼다. 반대로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짠 음식, 그리고 적색육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고기 섭취를 줄이고 대신 채소를 먹으라”고 충고한다. 연구에 따르면, 적색육은 대장암에 걸릴 위험을 높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는 위험을 낮춘다.

2. 건강한 배변 습관

장은 보통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그리고 식사 후에 활기차게 움직인다. 따라서 장 활동이 제일 활발한 시간은 아침을 먹은 직후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에는 느긋하게 화장실에 앉아 있을 여유도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아무리 바빠도 화장실에 가고 싶은 마음이 들 때는 열 일 제치고 화장실에 가야 한다”고 말한다. 본연의 리듬을 무시하다 보면 어느새 리듬이 틀어지고, 변비 같은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3. 스트레스 해소

우리의 장에는 온갖 신경이 분포해 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염증을 유발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방출한다.

전문가들은 “살다 보면 어디서든 스트레스는 생기기 마련”이라며 “따라서 스트레스를 다스릴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운동이 우선 꼽힌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일 뿐더러 소화 시간을 단축해 장 건강에 기여한다.





출처 : http://kormedi.com/1335782/

[치과성형] 1-DAY 치아미백 3회 풀코스
중요한 날을 앞두고 있다면? 하루만에 달라지는 치아미백! 집중 전문가 미백 3회 풀코스로 약 1시간…
퍼펙트치과 서울 역삼동 3,571,297
220,000
[눈성형] (강남역) 자연유착 29만원
눈성형 잘하는 프리티 ♥ 눈후기 맛집
프리티성형외과 서울 서초동 8,032,188
319,00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