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이전글  다음글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당뇨병성 케톤산증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당뇨병성 케톤산증 질병 평가
평가참여 1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5.0
통증경중
3.0
완치율
5.0
분류
신체부위

개요


당뇨병성 케톤산증은 고혈당, 대사성 산증, 케톤증을 특징으로 하는 당뇨병의 급성 합병증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성 케톤산증은 주로 췌장에서 인슐린이 만들어지지 않는 환자(제1형 당뇨병)에게 발생하지만,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케톤산증으로 병원에 오는 환자 중 일부는 평소에 당뇨병이 있는지 모르고 지내다가 이 질환으로 인해 당뇨병을 진단받습니다.

원인


당뇨병성 케톤산증은 인슐린이 부족한 상태에서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는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 인슐린 치료를 받던 제1형 당뇨병 환자가 갑자기 인슐린 투여를 중단하거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 감염증, 수술과 같은 2차적인 이유(우리 몸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는 상황)가 생기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당뇨병성 케톤산증의 증상은 입 마름(thirst), 다뇨(polyuria)부터 의식 변화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피로, 구토, 복통, 호흡 시 과일 향 냄새, 빈맥, 저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치료


당뇨병성 케톤산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액 보충, 인슐린과 전해질 공급을 통한 대사 장애의 교정, 유발 인자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당뇨병성 케톤산증 질병 평가 1건

잔**** 2025-09-04 (목) 23:12 14일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mediinfo/14658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급성 케톤산증
진단병원
강남한림대성심병원

치료후기

3달 정도 술을 매일 3병 이상 마시다가 어느날 갑자기 토가 안 멈춰서 응급실 갔더니 켄톤산증이라면서 바로 입원하고 중환자실까지 다녀옴... 급성 췌장염까지 오고... 중환자실에서 이것저것 수액 맞으면서 이틀이나 굶었다... 원래 당뇨병은 없었는데 교수님이 술을 그렇게 많이 마시면 생길 수 있다고는 들었어.

일반 병실로 옮겨서 매일 공복부터 아침, 점심, 저녁 먹고 혈당 수치 체크하고, 인슐린 맞고 했었는데 전해질 보충 수액 맞을 때는 끔찍하게 아팠음... 팔도 아리고 정맥 따라서 들어가는 느낌의 통증이 어마어마 해서 천천히 들어가게 했는데도 아파서 아찔 했음. 다시 생각하니까 너무 끔찍하다 ㅠㅠ 복부 MRI도 찍었고, 장기들이 다 부어 있다고 했었구 그에 맞는 치료 해 줘서 금방 나았어!

일주일 정도 더 입원 했고, 퇴원 했을 때는 삭센다 주사 줬었고 한 달 정도 삭센다 맞았는데 큰 문제는 없었고 완치는 잘 되었어 ㅠㅠ 당뇨면 진짜 위험하다고 해... 약으로 조절하거나 삭센다 같은 주사로 계속 관리 해야 된다고 하더라... 술 좋아한다고 너무 많이 마시지 말구 몸 관리 잘하길 바라 ㅠㅠ

선착순 포인트 제도로 3번째 평가까지는 200P, 10번째 평가까지는 100P, 50번째 평가까지는 70P를 지급합니다. 이후 평가는 50P를 지급합니다.
당뇨병성 케톤산증 평가하기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평가글 작성 시 존칭을 제외한 반말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