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유구강악안면외과 신희진 원장님께 양악수술과 윤곽수술을 함께 받은 지 어느덧 8개월차가 되었습니다!!
수술을 결심하게 된 건 외모보단 기능적인 이유가 더 컸어요! 아랫턱이 많이 나와 있어서 제대로 씹지도 못했고, 그러다 보니 소화도 잘 안 되고 일상에서 불편함이 많았어요ㅠㅠ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마치고 나니 지금이 아니면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수술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복무하면서 돈을 모아뒀던 덕분에 경제적 부담도 크지 않았어요.
처음엔 성형외과 위주로 알아보다가 양악수술은 전문성과 안정성이 더 중요하다는 걸 알게 돼서 여러 후기들을 찾아보다가 실환자도 많고 여러모로 안전하고 신뢰가는 이유구강악안면외과를 제 수술 병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수술 직후 일주일은 붓기 때문에 숨 쉬기도 힘들고 허기짐도 커서 많이 힘들었지만, 퇴원 후부터 조금씩 회복되는 게 느껴졌습니다. 2주차에는 실밥 제거하면서 붓기도 많이 빠졌고, 얼굴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했어요! 3주차쯤부터는 인상이 부드러워졌다는 얘기를 자주 들었고, 입벌리는 연습도 잘 되고 있어서 회복이 순조롭게 느껴졌습니다.
1개월차에는 붓기가 빠지는 속도가 더뎌서 아침마다 얼굴이 다시 부은 느낌이 있었지만, 옆모습 보면 턱선이 잘 자리 잡아서 만족감이 컸어요. 2개월차부터는 얼굴이 훨씬 자연스러워졌고, 감각도 조금씩 돌아오면서 매일 거울 볼 때마다 수술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긴 음식은 아직 어려웠지만 먹을 수 있는 게 많아져서 스트레스도 줄었고 체중도 다시 붙기 시작했어요. 3개월차에는 붓기도 거의 다 빠졌고, 주변에서도 얼굴이 훨씬 나아졌다는 얘기를 많이 해줘서 기분이 좋았어요ㅎㅎㅎ! 생각보다 일상 복귀가 빨랐고 이 시기부터는 수술 전 생활이 잘 기억 안 날 만큼 자연스러워졌어요! 4~6개월차는 먹는 것도 자유로워지고 몸도 훨씬 가벼워진 느낌이 들었어요 살이 약간 붙긴 했지만 전체적인 라인이나 인상은 확실히 정리돼 있어서 오히려 지금 얼굴이 더 마음에 들어요~! 7개월차부터는 수술 전후 비교 사진 찍는 것도 종종 까먹을 만큼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고,
현재!! 8개월차가 되니 아직도 붓기가 더 빠지는 게 체감될 정도라 신기했어요. 입안 감각도 계속 돌아오는 중이라 회복이 완전히 끝난 건 아니지만 결과는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양악이랑 윤곽 둘 다 결코 가볍게 할 수술은 아니지만, 전문의가 집도하는 병원에서 수술하면 위험하지 않은 수술임도 인지하게되었고! 또 기능적인 개선과 외모적인 변화 둘 다 확실히 체감 중이고 지금 생각하면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는 확신이 들어요:) 턱 때문에 스트레스 많았던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고민해볼 만한 수술이라고 말하고 싶고 ,저 처럼 양악수술 성공하고싶다면 이유구강 신희진 원장님을 개인적으로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