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몰이나 혹은 절개로 했을시에 한달 이내면 첫수술한 병원에 먼저 상담해보세요.
병원 AS차원에서 무료로 할 수 있고, 원상태로 돌아갈 가능성도 높아요.
문제는 완전절개나 부분절개로 한 사람들 중에 그 시간이 비교적 오래된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주로 가는 곳이, 현재 푸는 수술(병원)로 알려진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매일주세요)푸는 수술에 대한 궁금증은 이 병원의 상담란을 살펴보면 어느정도 해소됩니다.
다음으로 살펴봐야 할 건 개인적인 눈 상태의 차이인데, 먼저 인터넷으로 상담을 해 본 후에, 의사가 자신의 눈의 상태에 대해서 긍정적으로(물론 거의 대부분 그렇지만) 말한다면, 직접 찾아가서 상담해봐야죠. 이때 주의할 건 자신이 궁금한 점들을 메모해 두었다가 가서 물어보는게 좋을 겁니다. 의사와 처음 대면 낯선 분위기에 주눅들어 물어보고 싶었던 것들이 잘 생각 안나고 상담 후에 후회하게 되니까요.
수술 후에는 매몰의 경우를 제외하곤, 수술 전처럼 완전하게 돌아가리라 생각하는 건 환상입니다. 이건 저의 경우에 해당되는 얘기이지만, 제 생각엔 수술 전의 60퍼센트 정도 돌아오는 것 같아요. 푸는 수술 하기 전의 수술과 푸는 수술 사이의 텀이 길면 길수록 더 돌아가기 힘든 것 같아요. 그리고 병원비는 맥시멈으로 200정도 보시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