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정말 빠르게 느껴지네요. 벌써 수술한지 6개월이 넘었다니..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 맞나봐요. 수술하고 2주까지는 숨도 제대로 안 쉬어져서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먹지도 못해서 강제 다이어트하느라 힘들고 불편했었는데 시간을 되돌린다고 해도 100프로 다시 수술할 것 같아요..ㅎㅎ
저는 중학교 때 2차성징이 시작되며 점점 안면비대칭이 생기기 시작했고, 사진처럼 왼쪽으로 턱이 삐뚤어지고 그로인해 좌우 턱 길이가 달라 약간의 주걱턱도 생겼습니다. 처음엔 몰랐다가 점점 주변에서 턱이 삐뚤어졌다는 얘기를 듣다보니 만나는 사람마다 턱이 신경 쓰이고 저 사람도 내 턱 비대칭인거 아는데 상처 받을까봐 말을 안하는거겠지? 라는 생각을 하게되며 심한 컴플렉스가 되었고 그래서 와이구강에서 수술을 결심하고 하게 됐습니다!
양악과 윤곽2종(사각턱+앞턱)수술한지 6개월이 지난 지금 지금 현재 불편한 건 거의 없어요.
굳이 따지자면 아주 가끔씩 위아래 치아 중심선이 회귀기능? 때문에 맞지 않는데 턱관절 운동하면 맞게 다시 돌아온다는 정도...?
며칠 전에 정기검진 갔을 때 원장님께 말씀드렸더니 치아가 다 맞물리고 음식 씹고 삼키는데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서 교정이 필수는 아니고 그냥 제가 보기 불편하면 교정하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교정할 만큼 불편한건 아니라 그냥 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ㅎㅎ
수술 후 부기, 탄력 관리로는 압박밴드 인터넷에서 따로 구매해서 주기적으로 해주고 홈케어로 리프팅기계 해주니까 확실히 좋아지더라구여
그래서 개인적으로 그 부분은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이제 핀제거를 1년 이내 받을지 말지 고민하는 시기인데 비용도 비용이다 보니 이게 요즘 가장 큰 고민인 것 같아요ㅠㅠ
추후에 MRI 찍거나 할 때 이 핀들이 문제가 되니 제거하는 게 맞는 것 같은데 다시 잇몸을 째고 봉합하고.. 핀제거가 1년이내 안하면 근육이랑 살들이 핀이랑 융합돼서 나중에 제거가 더 힘들어질 수 있고 제거를 못하게 될 수도 있어서 1년이내 하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다음 정기검진 때까지 고민해보고 다음 후기도 가져오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