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양악수술과 윤곽2종수술을 하고 ”1년“이 지나고 있습니다.ㅎㅎ
우선 저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무턱이 있어 교정만으로는 안되는 케이스 였습니다!
그래서 교정의 한계를 느끼고 성인이 되고 수술을 결심했고 제가 아닌 어머니께서 직접 무턱 개선에 좋으신 곳을 직접 찾아서 와이구강에서 양악수술과 사각턱 앞턱을 포함한 윤곽2종 수술을 받게 됐습니다.
1년이 지난 현재 식생활은 예전 보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들은 무리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딱딱한 음식은 턱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최대한 피하고 있고 질긴 음식도 조심히 먹을 수 있게 가위로 잘라 먹어야 편하더라고요. 습관이 되었나봐요.
현재는 놀러 다니면서 친구들과 사진도 당당하게 마음껏 찍으며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수술 후 지인분들도 옆에서 예쁘다고 말씀 많이 해주시고 저희 어머니도 수술 너무 잘 되어 뿌듯하다고 하셔서 저야 말로 기분 좋고 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옛날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자존감이 확! 올라갔습니다 ㅎㅎ
현재 후교정 시작한지 1년 차 이젠 교정 진료는 익숙해서 괜찮지만 진료 과정에서 잇몸이 당겨지니 치통이 일주일 정도 가더라고요. 그 점만 빼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상악 잇몸 스크류 이용해서 앞니 나오지 않게 고무줄 연결하고 상악, 하악 치아 중앙선 맞추기 위해 양쪽으로 씹는 습관도 가질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몇달 정도 힘든 시간이 남았지만 예뻐질 치아를 생각하며 버틸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