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한 지 3개월차가 되었습니다..!
붓기는 80%이상 빠졌고 겉으로 보기에 어색함도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2개월차까지만 해도 말하거나 표정을 지을 때 입매가 어색한 느낌이 있었는데 입운동 열심히 하니 근육이 풀어져 훨씬 자연스러워졌어요!
저는 고등학교 때 교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턱이 틀어지면서 앞니가 벌어져 재교정을 알아보던 중 양악을 결심하게 되었는데요!
성장기를 지나며 비대칭이 더 심해졌고 턱관절에도 무리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경우 양쪽 턱뼈의 길이가 다른 비대칭이었기 때문에 양악수술만이 답이었고 구강악안면외과병원 네 군데 정도 상담을 받아보았을 때 전부 양악케이스라는 진단을 받아 교정보다는 수술 쪽으로 확실히 마음을 굳히게 되고 윤곽2종(사각턱 앞턱) 포함 양악수술을 했던 경우입니다!
3개월차 수술한 와이구강에 내원해서 전 후 사진을 찍었는데 1개월차에 비해 붓기가 정말 많이 빠져서 최근 들어 만족감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붓기가 아주 조금씩 천천히 빠지고 있는 기분이라 6개월차까지도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아요!
특히나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 입이 안다물어지는 거였는데 지금은 완벽히 다물어지지는 않지만 입술을 다물었을때 크게 이질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요즘은 새로운 사람 만나도 제가 수술했다고 말하지 않으면 못알아볼 정도로 자연스럽게 수술이 잘 돼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얼굴이 너무 작아진게 느껴지고 양악 부작용도 없이 잘 회복하고 있다는게 정말 꿈만 같고 행복합니다! ㅎㅎ
혹시 저같은 케이스가 있다면 꼭 양악 잘 알아보고 수술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