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는 돌출입과 거미스마일, 그리고 주걱턱 등 항상 얼굴에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많아서 불만이 있었는데요. 시간도 생겼겠다 상담이라도 받아보자 하고 양악 윤곽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상담을 진행하였고, 궁금했던 점들을 모두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었어요. 또한, 저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어떤 수술은 맞지 않는지 등 1:1로 자세하게 상담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상담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상담받은 그 날 바로 수술 일자를 잡았어요.
저는 양악수술과 윤곽2종(사각턱&앞턱)수술을 하고 난 직후 붓기와 멍으로 가득찬 얼굴을 보니 언제 일상생활이 가능할까 걱정도 많이했는데, 잦은 산책과 병원에서 레이저 치료도 받으면서 회복해 나갔고, 어느새 1년이 지났습니다!
현재 저의 얼굴 상태를 설명하자면 내가 수술을 했었나 싶을 정도로 자연스러워졌고, 일생생활에도 아무 문제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먹는것도 먹고 싶은거 다 먹고 있어요.
처음 수술을 하고 몇 개월정도는 턱쪽에 감각이 없고, 발음도 부자연스럽고, 씹는것도 굉장히 힘든데, 현재 이 문제들은 100% 모두 해결된 상태입니다.
아직 완벽하게 회복되지 않은 부분을 꼽자면 턱쪽 끝뭉침이 아직 남아있다는 점?
그리고 교정을 진행중인데 수술을 했던 병원에서 경과를 체크하면서 교정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점으로 다가오더라구요.
경과를 체크하러 수술 병원 갔다가.. 다른 날에 교정하는 병원 갔다가.. 우리 모두가 서울에 살고 있는게 아니니까 왕복 교통비와 버리는 시간 생각하면 너무 소중한 부분이거든요 ㅠㅠ
이번에도 5월에 수술 경과를 확인하기 위해 원장 선생님을 만나고 바로 교정 진료를 할 수 있게 예약을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 )
아무래도 수술 후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보니 제 주변 가족이나 친구들은 제 옛날 얼굴이 생각이 안나고 이미 익숙해졌습니다. 직장 같은 경우는 새로운 곳으로 옮겨서 수술 사실을 아는 분이 없다보니 제 얼굴형이 부럽다는 칭찬도 많이 받고 있어용 ㅋㅋ..
1년이 지난 지금도 수술을 했다는 거에 후회는 없고, 한 살이라도 더 어릴 때 수술할 걸 후회만 있습니다. 모두 자기 얼굴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가 된다면 관련 상담을 받아보는 것 정말 추천드립니다! 상담과정에서 제가 아직 말하지 않았던 부분도 먼저 파악하고 말씀해 주시거든요.
마지막으로 제가 작성한 이 후기가 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
앞서 말했었지만 고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는거 적극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