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전 저는 부정교합+주걱턱으로 인해 어렸을 때 교정을 오래 했습니다.
이전보다는 꽤 좋아졌지만 결과적으로는 윗니가 아랫니를 덮는 정상적인 교합 형태까지로는 고치지 못하였고,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양악을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점점 꾸미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사진을 자주 찍게되는 상황이 생기다보니 얼굴을 자주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옆에서 봤을때 평면적인 얼굴과, 교합이 제대로 되지 않음으로써 생기는 비대칭적인 얼굴,약간의 주걱턱까지.. 스스로의 콤플렉스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지난 1월 19일에 윤곽2종(사각턱,앞턱)과 같이 양악수술을 와이구강에서 했는데요
세달차인 지금 양악 후 부기도 사진으로 비교하니까 어느정도 빠졌습니다~!
그리고 두달차때까지만해도 입이 많이벌어지지 않아서(손가락 2개가능) 교정장치 100%부착에 실패했는데 이번 3개월차에는 손가락 3개 들어갈정도로 벌어져서 저번에 못붙였던 끝부분 장치 해결하고 왔습니다~
최근에 일도 다시 시작하고, 주변 사람들도 자주 만나고 있는데 수술한걸 알고있는 사람들은 다들 분위기가 바뀌었다고 말해주더라구여!!
확실히 주걱턱 들어가면서 평평했던 얼굴도 입체적으로 변했구여, 전보다 얼굴이 좀 동글동글해졌어요 완전 만족!
수술하기 전에는 걱정,고민 많이하고 이게 맞나 싶었는데 지금의 제 모습을 보니 수술하기를 정말 잘 선택한것 같아요ㅎㅎ빨리 6개월,1년 지나서 부기도 회복도 다 끝났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