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양악/교정/치과 후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양악]

주걱턱 수술 고민이신분들 보세요!

zxbeanxz 2024-03-25 (월) 18:09 7개월전 2275
https://sungyesa.com/new/dolchulafter/16758






저는 어릴때 부터 하악이 발달하여 윗니와 아랫니가 반대교합이였습니다. 교정치과 3군데에서 상담을 받았지만 모두 수술을 해야하는 케이스라고 하셔서 성인이 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성인이 되고 유튜브에서 와이구강을 알게 되었고 상담을 받았습니다. 다른 곳들도 상담을 받아봤지만 가격도 합리적이고 불필요한 수술을 강요하지 않았던 와이구강이 계속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와이구강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저는 선교정 후수술 방식이였고 양악수술+윤곽 2종(앞턱, 사각턱)을 하였습니다.

1일차
수술전에 실장님과 원장선생님을 뵙고 수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처음 상담 받을 때도 느꼈지만 원장선생님은 정말 필요한 말들과 현실성있는 말들을 해주십니다. 저는 그래서 원장선생님을 더욱 믿고 수술을 들어갔습니다.

수술 끝나고 원장쌤이 병실 오셔서 제 상태도 봐주시고 수술 후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저희 엄마가 늦게 오셨는데 원장님과 실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수술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엄마가 너무 고맙고 감동받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cctv를 볼 수 있어서 언니가 봐줬는데 양악수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원장님이 손이 빠르고 수술을 엄청 잘하신다는게 보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술 후에 안심하고 회복에만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수술 직후에 가스를 빼내야해서 깊게 심호흡을 해야하는데 이때 엄청 졸리고 눈이 계속 감겨서 가족들이 깨워줬습니다. 그리고 점점 얼굴에 상상이상의 고통이 찾아옵니다. 얼굴뼈가 다시 맞춰지는 고통이 쉽지 않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아파요.. 새벽이 정말 힘듭니다. 목이랑 코가 엄청 부어서 가습기 없이는 숨을 쉴 수 없고 앉아있는것도 힘들고 얼굴의 고통은 지속됩니다. 하지만 새벽내내 1시간마다 간호사분이 오셔서 상태 체크해주시고 얼음팩도 갈아주셔서 버틸 수 있었습니다.

2일차
소변줄 때고 피주머니 빼면 좀 괜찮아집니다. 얼굴의 고통은 조금씩 줄지만 얼굴이 엄청 붓기 시작합니다. 2일차에는 웨이퍼 끼고 연습하는 방법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컨디션 괜찮으면 병원 많이 산책하라고 말씀해주셔서 저도 1시간마다 10분씩은 걸어다녔습니다. 저는 가만히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게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물마실때 종이컵보다 다이소 소스통이 유용했습니다. 혹시 수술받으실 분들이랑 챙기는걸 추천드립니다.
중간중간 원장님이 오셔서 계속 상태봐주시고 보호자한테도 잘 설명해주셔서 가족들도 안심하고 간병해주었습니다.

퇴원, 이후 생활
마지막으로 원장님이 오셔서 상태체크해주시고 집가면 어떻게 생활하면 좋을지도 말씀해주십니다. 약처방받고 집으로 퇴원합니다. 이날부터 5일차까지 정말 말도 안되게 붓습니다. 저는 새벽에 얼굴이 부어가는 느낌때문에 잠에서 깰 정도였습니다.
앉아서 자야해서 새벽에 통잠 자기도 쉽지 않습니다. 밥도 액체류만 간신히 먹었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30분이상 산책은 꼭 해줬습니다! 점점 산책하는 시간을 늘려나갔는데 산책이 붓기빼는데 최고입니다. 무조건므조건 부지런히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6일차 때까지는 조금 후회도 했는데 7일차부터 컨디션이 엄청 회복되고 붓기가 빠지기 시작하면서부터 수술하기를 너무너무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2주차인데 가족들도 제 얼굴 보면서 얼굴형 정말 예뻐졌다, 수술 진짜 잘됐다는 말을 많이해줍니다. 그럴때마다 원장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원장님께 수술 받아서 너무너무 행복하고 행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정말 어릴때부터 콤플렉스가 너무 심했고 얼굴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이 단 1도 없고 거울을 볼때마다 짜증이 났었는데
이제는 거울을 보면 정말 행복합니다.
주걱턱으로 고민이신분들은 양악수술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도 많이 들도 무서운 수술이지만 저는 정말 후회없고 만족감이 높고 앞으로의 시간들을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ranslating
이 후기는 자연미를 추구 하는 수술후기 입니다.
경과일
14 일
비용
12 만원
병원정보
와이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이석재

1,712,177
4,307,90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공익을 목적으로 한 병원명 노출은 폭넓게 허용하지만 성공 후기나 추천 등 병원에 포괄적 홍보 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 '병원 및 의사명 노출'은 금지합니다.
※ 특정 병원을 반복해서 추천하거나 반복해서 비방하는 경우는 아이디가 정지됩니다.

댓글 5건
최멋졍 2024-03-25 (월) 18:33 7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dolchulafter/16759
모스솔라 2024-03-25 (월) 19:10 7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dolchulafter/16761
피츄맘 2024-03-26 (화) 11:54 7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dolchulafter/16775
모스솔라 2024-03-26 (화) 20:59 7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dolchulafter/16783
무우코민 2024-04-02 (화) 10:55 7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dolchulafter/16841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