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양악수술과 윤곽2종수술을 하고 6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ㅎㅎ
우선 저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무턱이 있어 교정만으로는 안되는 케이스 였습니다!
그래서 교정의 한계를 느끼고 성인이 되고 수술을 결심했고 제가 아닌 어머니께서 직접 무턱 개선에 좋으신 곳을 직접 찾아서 와이구강에서 양악, 사각턱 앞턱을 포함한 수술을 받게 됐습니다.
6개월이 지난 현재 식생활은 질긴 음식 말고 거의 다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질긴 음식은 최대한 조심히 먹을 수 있게 가위로 잘라 먹고있습니다.
그 정도로 많이 회복되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곳 저곳 놀러 다니면서 사진도 당당하게 마음껏 찍으며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그 만큼 만족스럽고 주변에서도 예쁘다고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옛날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자존감이 확! 올라갔습니다 ㅎㅎ
현재 후교정 시작한지 6개월 차 이젠 교정 진료는 익숙해서 괜찮지만 진료 과정에서 잇몸이 당겨지니 치통이 일주일 정도 가더라고요. 그 점만 빼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번엔 잇몸에 있는 스크류가 안쪽 입술을 계속 눌러 구멍이 난 작이 있는데 원장님께서 확인 후 제거까지 해주셨던 일도 있었습니다. ㅠㅠ
스크류 빼는 작업이 너무 아팠던 기억이 있어 긴장했지만 다행히 하나도 아프지 않더라고요. 이제 사랑니 제거도 해야 하며 위 아래 교합 맞추기 위해 고무줄 연결도 하면서 마무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교정과 원장님께서 늦어도 올해 늦가을 정도에 교정 끝날 수 있다 라고 말씀해주셔서 아직 힘든 시간이 남았지만 좋아질 미래를 생각하며 버틸려고요.
저처럼 양악하시고 힘드신 분들 시간이 약이니 좋은 생각만 하며 더 예뻐지길 기달려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