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계기]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 12월 14일에 양악수술이랑 윤곽 3종(광대,사각턱,앞턱)을 받았어요.
저는 초등학생때부터 중학생때까지 부정교합으로 인해 교정을 진행하였었는데 성인이 되면서 다시 교합이 어긋나게 되어서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병원선택 이유]
원장님의 수술 실력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선택했어요!
대학생때부터 계속 양악에 관심이 많아서 병원 상담도 이곳 저곳 다녀봤는데 원장님하고 상담하면서 왠지 모르게 신뢰가 가더라구요. 왠지 여기서 하면 수술이 잘 될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유투브로 와이구강에서 수술 받으신 분들의 수술결과를 보고 나니까 제가 원하는 지향점과 맞아서 결정했습니다.
[4주차 후기]
★ 회복과정: 4주차에 접어들어서는 체감상 90%는 회복된 느낌이었어요. 일상생활은 거의 다 가능하고 웨이퍼 착용하는 것도 너무 익숙하게 느껴졌어요. 이젠 점차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조금씩 많아져서 좋더라구요. 1주차때는 잠도 누워서 못 잤거든요? 누워서 자면 코가 더 막혀서 약 20분 마다 저절로 깨더라고요. 근데 4주차 되니까 이젠 잠에도 잘 들고 누워서 자도 편하게 잘 수 있는게 너무 좋아요!
★ 외적변화: 4주차 되니까 하루하루 붓기가 빠지고 있다는 게 눈으로 보여지더라고요. 특히 활동을 많이 하고 난 다음날은 체감상 붓기가 더 빠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저 개인적으로는 아직 4주차이지만 확실한 건 양악수술을 한 게 수술전보다 훨씬 나은 거 같아요. 전 지금 얼굴이 정말 오만배는 더 좋거든요.
[3개월차 후기]
3개월이 지나면 회복은 진짜 거의 다 완료되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3개월차 되니까 양악을 했다는 것조차 너무 까마득하게 느껴져서 그냥 일상생활 완전 다 가능하구요. 원장님이 수술을 잘 해주셔서 그런지 불편하거나 신경 쓰이는 것도 없어요. 그리고 감각도 거의 다 돌아왔어요.
[식사]
3개월이 되니까 이젠 저작활동도 점점 편해져서 웬만한 음식도 다 편하게 먹어요. 그래도 아직은 교정중이라 너무 딱딱한 음식은 조심해서 먹으려고 하고 고기도 부드러운 고기 위주로 먹고 있어요. 저는 보쌈같이 부드러운 고기는 이젠 잘 먹는 편이에요. 이외에 사과 같은 과일도 얇게 썰어서 먹고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많아지고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편해지고 있어요.
[외적변화]
3개월차 되니까 진짜 웬만한 붓기는 거의 다 빠져서 이젠 별로 신경 쓰이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확실히 붓기가 빠질수록 얼굴도 더 작아져요. 저는 확실히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양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6개월차 후기]
6개월이 지나면 양악수술을 했다는 걸 까먹을 정도로 회복된 단계라고 생각이 들어요. 양악으로 인해 불편하거나 아픈데도 전혀 없고 감각도 다 돌아와서 회복은 이제 완전히 다 되었다고 느껴져요. 양악 수술은 한 달이 지날때마다 회복하는 정도가 진짜 다르더라구요. 수술하고 처음 1~2개월만 잘 버티면 그 다음부터는 회복하는 속도도 빠르고 점점 적응이 되서 큰 어려움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했어요.
[식사]
6개월이 되니까 식사는 이젠 모든 종류가 가능해요. 다만 교정치료 받는 중간 중간에 치아가 이동하는 느낌이 들 때는 살짝 통증이 있어서 그럴땐 부드러운 면류로 먹고있어요. 이젠 음식은 편하게 왠만한거는 다 먹는다고 볼 수 있는 단계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을듯 해요.
[외적변화]
6개월차 되니까 붓기는 거의 안 느껴져요 진짜 다 빠진 느낌이에요! 3개월차랑 비교하면 뭔가 조금 더 빠진거 같긴해요.
[1년차 후기]
처음 양악했을때는 생각보다 아프고 힘들어서 내가 넘 수술을 쉽게 생각했나? 싶었는데 1년 지난 지금은 이럴줄 알았으면 좀 더 빨리할걸 이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들었어요.
[식사]
1년 지나니까 양악한 것도 까먹을 정도로 넘 편하고 식사하는 것도 정말 편해졌어요. 예전에는 밥을 먹으면 소화가 안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양악하고 교합이 맞아서 그런지 음식도 잘 씹어져서 소화도 잘 되고 그래서 더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체중조절 중이에요! 그만큼 식사도 편해졌네요.
[1년차 부기변화]
확실히 이젠 잔부기도 없이 완전히 자리 잡은 느낌이에요. 제 눈에는 그래도 미세하게 6개월차랑은 또 달라요.
[교정후기]
교정도 어느덧 10개월이 넘어가서 그런지 치아도 가지런해지고 양악하고 교정까지 해서 그런지 좀 더 얼굴형이 잘 다듬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제는 치아 고무줄로 쪼여도 별로 아프거나 하지도 않더라고요. 교정도 양악한 병원에서 하니까 경과 보면서 교정 치료도 같이 받을 수 있어서 더 편했어요.
[마무리]
부모님이 반대하고 부모님 눈에는 예쁘다고 해서 그 말을 믿고 살았었는데, 양악 안하고 살았던 시간이 아까울만큼 수술 만족도가 넘 높네요.
신경손상 이런것도 없고 감각도 다 멀쩡하게 안전하게 수술 잘해주신 이석재 원장님께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