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전><5개월 차, 쌩얼><5개월 차, 메컵 후><5개월 차, 메컵 후>2차 후기 쓰고 싶어서 왔는데 나 전에 쓰던 아이디 왜 등급 떨어져 있지.. ㅠ 동생걸로 2차 써볼게. 댓글도 달렸는데 내가 답변을 못해줘서 미안해 ㅠㅠ
1차 후기는
https://sungyesa.com/new/bbs/board.php?bo_table=d04&wr_id=201676&sca=%EC%9D%B8%EC%A4%91
요기 있으니까 혹시 보고 싶은 사람은 참고해!
이번 사진두 최대한 검붉은 흉라인 잘보이도록 필터 강하게 넣고 찍어봤는데, 지금은 정말 쌩얼에서도 거의 보이지 않는 정도로 좋아졌어!
근데 확실히 1차 후기 쓴 2주 시점 지나니까 그 흉살이라고 부르는 검고 붉은 딱딱한 살이 뭉쳐지더라..
한 2개월은 검붉은 느낌의 흉살이 남아 있긴했고, 2개월 지나고부터는 그래도 화장으로 커버하면 어느 정도 이상은 가려지긴 하더라구
그리고 1차 후기 댓글에서 물어봤던거 몇개 대답해 주자면
-말하는 건 어때?
말하는 거는 수술직후부터 2주차까진 당김도 있고 붓기도 많이 올라오다보니까 막 편하진 않고 붓는거 좀 잡히고 나면 괜찮아져! 그래도 입 크게 벌리거나 오므리거나 할 때 그 땡기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나는 한 3개월 간거 같아
-지금 흉터 상태는 어때?
보는 것처럼 쌩얼 일때 가까이 자세히 보면 아주 얇은 실선처럼 남아 있어! 아직도 연고 잘 바르고 있는 중..! 병원에 물어보니 5-6개월까지는 이 정도가 정상이래 나는 흉터 레이저, 재생레이저 다 2번 정도씩은 받았어!
나 정도 회복속도면 약간 더딘 정도라고 하셨는데, 나 스스로는 회복속도가 꽤 좋은 편인 거 아닌가란 생각도 들었어. 완전 긍정 마인드 ㅋㅋ 근데 그냥 병원에서 흉지면 서로 머리아프니까 관리 계속 열심히 하라고 막 좋은건 아니다라고 한 것 같기도 하고??!!
근데 피부자체가 회복도 빠르고 흉도 잘 안지는 사람도 정말 있다고해...완전 부럽다!
내가 인중축소 경험해 본바로는 엄청나게 어려운 관리는 아니지만 조금 부지런하고, 술담배 원래 안하는 사람이면 그다지 어렵지 않은? 수술인 것 같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확실히 단점보단 장점이 훨씬 큰 수술이라 생각해! 이번엔 질문 틈틈히 와서 답변 달게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봐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