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절개 쌍수, 앞트임 8개월차야~
손품발품부터 수술 후 경과까지 그동안 성예사한테 도움 정말 많이 받았어!
나도 좋은 정보 많이 얻은 만큼, 무조건 후기 남겨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회복도 어느 정도 됐고 후기 써보려고!!
사진은 부끄러워서 못올렸어ㅠㅠ 이해해죠,,,
* 받은 수술: 절개 쌍꺼풀 수술, 앞트임
* 가격: 200만원(지인 할인 적용)
* 수술 직후
첫날은 마취 풀리기 시작하면서 좀 아팠어 욱씬거리는 느낌이랑 탱탱 부어서 눈 뜨는 게 너무 힘들었음ㅠ 더군다나 병원에서 준 소염진통제랑 안 맞아서 약 먹은 거 다 토함... 다음날 병원 가서 소독 받고 부기레이저 받고, 소염진통제는 먹지 말라고 해서 안 먹음 첫째날이 오히려 제일 안 붓고 2~5일차까지가 부기 가장 심한 시기인듯ㅠㅠ 멍은 일주일차까지만 심하고 그 이후로는 훅 빠짐 멸균면봉으로 안연고 바르고 찜질하고 앉아서 잔 건 2일차까지만 했어..ㅋㅋ 세수를 제대로 못해서 그런지 눈이 너무 가려운데 긁을 수도 없어서 너무 괴로웠다.. 특히 실밥 풀로 가는 당일 버스에서 진짜 너무 가려워서 미쳐버릴뻔함 다행히 실밥 푸니까 훨씬 시원하고 가려운 것도 싹 사라졌어 내가 이때 가장 후회하는 것 중 하나는 안연고 제대로 안 바른거... 매일매일 2번씩 발라주긴 했는데 면봉으로 그냥 대충 바름 ㅠㅠ 너무 많이 발라도 안 좋지만 건조하면 흉터 더 잘 생기기 때문에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대! 그리고 건조한 상태라 실밥 풀 때 더 아팠을거래(간호사쌤피셜)
* 현상태 (라인/ 흉살/ 개인 관리)
- 라인
인라인으로 수술 받았는데 현재 라인 부기는 많이 빠졌어! 뒷라인 좀 볼록한 것만 빼면 앞머리 쪽은 거의 다 빠진듯...
수술이 잘 되어서 많이 안 부은것도 있고 내가 원래 잘 안 붓는 타입이라 더 빨리 빠진 것 같기도 해 !
- 흉살, 흉터
왼쪽 눈 앞머리에 흉살 때문에 라인 두개로 갈라지고 했는데, 5주차 정도 되니까 그것도 없어지고 하나로 이어짐!
난 왼쪽이 흉살 심하다고 해서 왼쪽만 흉살주사 1번 맞았어! 흉살주사 부작용 같은 건 따로 없었고 아팠어...
근데 내 눈에는 오른쪽 흉살이 더 심하긴 했거든? ㅋㅋㅋ큐ㅠㅠ
오른쪽은 눈 앞머리 라인에 흉살이 진짜 심했어...
병원에서는 딱딱한 흉살이 아니라 부풀어서 올라오는 흉살(?)이라 따로 주사 안 맞고 기다리면 된다고 했어
다행히 시간 지나니까 많이 가라 앉았고 조금만 지나면 다 없어질 것 같아서 안심이야~
앞트임 흰흉도 시간 지나니까 점점 옅어지고 있고, 원래 반짝거렸는데 지금은 그냥 흰색만 조금 남아있어! 확실히 자외선 조심해야 하는 것 같아! 어쨌든 흉살은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는 걸 확실히 깨달음!!!
- 개인 관리: 난 건조해지지 않게 로션 잘 발라주고 자외선 조심하고 그냥 냅뒀어~~ 흉터크림 안 바르고 그냥 얼굴에 바르는 로션 발라도 괜찮다고 하더라고 !!
* 사후관리
경과 지켜보는 건 수술 당일 끝나고 한번 확인하고, 다음날 소독하고 부기레이저 받음 근데 이틀차엔 의사쌤이 확인 안함.
그리고 일주일 뒤에 실밥 풀고 의사쌤 얼굴 보고, 한 달 경과 보러 갔을 때도 의사쌤 봄.
두 달차 때까지 필수로 가고 그 이후로는 문제 있는거 아님 안 부름! 사후관리 꽤 잘 해줌!
여기는 정말 의사선생님이라 간호사선생님, 실장님 다 엄청 친절하심~~~
대신 수술실에 들어오는 보조선생님들?? 간호사선생님 여러명 들어오시잖아? 근데 그분들은 불친절은 아닌데 약간 나 신경 안 쓰고
자기들끼리만 계속 수다 떨어서 그것만 좀 띠용했어 그거 빼곤 다 만족 ~!!
쓰다보니 막상 쓸 내용 생각보다 없네 ㅋㅋ큐ㅠ 내가 이 글 쓴 이유는 그냥 수술 후에 대충 이런 식으로 흘러가는구나~를 알려주려고 쓴거야! 수술 후에도 궁금한 거 많아서 검색하는데 잘 안 나오고 정보 찾기도 힘들더라구ㅜㅜ 나는 요즘 안면비대칭 교정이랑 치아교정에 관심 생겨서 또 손품 열심히 팔고 있어!!
작년이랑 올해는 첫 성형수술과 첫 인턴 생활로 이래저래 나한테 많은 변화가 있었던 시기였어!
내 직업을 밝힐 수는 없지만 홍보 관련 직무도 맡아서 해본 결과 어딜가나 온라인 상에는 광고가 정말 많다는 걸 깨달았어 ㅎㅎ....
수술 알아보면서도 그렇구..!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광고를 다 거를 수는 없지만, 최대한 양심적이고 안전한 병원 찾는 게 중요한 것 같아~ 내 글이 많이 도움 됐으면 좋겠어!! 병원에 대한 정보는 비댓으로 알려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