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엄청 고민하다가 돌출눈 수술 상담받고 수술했습니다.
평균 12~15라던데 제가 19정도 라서 2벽(?) 으로 수술했구요
처음에 상담받을때 눈밑지방 재배치도 권유해서 고민하다가 한번에 했습니다.
돌출눈 할수있는곳이 너무 적어서 그냥 상담은 여기만 받았었고
눈밑지방재배치는 다른곳에서 하고싶엇는데, 직장다니면서 받은거라 수술 날짜잡기가 힘들어서 그냥 한번에 받았습니다.
그럼 후기 입니다.
* 수술 당시
졸릴거라고 하고 이미 기억은 없고 일어나니 회복실에 누워있었습니다.
통증은 전혀 없었고 한참 누워있었더니 일어나셔서 가도된다고 합니다.
눈을 떴는데 복시가 엄청 심해서 어지럽더라구요.
복시때문에 차는 절대 가지고 오지말라했었는데, 보호자 한명도 같이오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혼자 왓었는데 복시 떄문에 대중교통 타고 가는데 고생햇습니다;;
첫날까지는 눈에서 가끔 피가 흐를때가 있엇는데 그냥 거즈로 닦고 쉬엇습니다.
* 2일차
원래 잘 붓는 편도 아니고, 앉아서 자면 붓기에 좋다길래 거의 앉아서 자서 그런지 붓기가 거의 없었습니다.
입술위쪽 (인중옆)이 엄청 땡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미리 알려주셨던 현상)
그리고 눈 깊이가 묘하게 다르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차츰 맞춰질거라해서 조바심 안가졌습니다.
눈 근처에 진물 같은거 나면 면봉으로 닦아내고 주기적으로 냉찜질 계속 해줬스빈다.
금요일 수술한거라 토욜 일욜은 쭉 쉬었는데, 업무를 만약 한다면 할수있겠다 싶긴햇습니다.
(토욜부터 컴퓨터 게임도 했는데 중간중간 쉬면서 하니 충분히 할수있었습니다.)
* 3일차
한번 자다가 옆으로 살짝 기울어졌었는데 그쪽으로 엄청 부었었습니다. 그래도 냉찜질 10분하니 다시 원상복귀되더군요.
나머지는 뭐 비슷합니다.
* 5일차
5일차 쯤 되니 눈 붓기는 거의 99% 없고 대신 눈 아래 노랗게 멍든것처럼 생겼습니다.
그리고 좌우 약간 달랐던거도 맞춰졌습니다.
그리고 정면에서는 잘 티가 안났고, 옆에서 보면 진짜 살짝 눈꺼풀의 각도가 살짝 달라진 정도???
그래서 티는 거의 안나는 편입니다.
근데 제가 다니는 헬스장이 얼굴인식으로 입장하는곳인데, 가볍게 조깅하러 갔는데 인식이 잘 안되더군요.
눈 깊이가 달라져서 그런가 싶었습니다.
* 7일차
7일차에 친구를 만났는데 뭔가 바뀐느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돌출눈 때매 그런건 아니고 눈밑지방재배치 때문인거같네요.
아 그리고 7일차인데도 아직 가래 뱉거나 하면 죽은 피가 간혹 섞여 나옵니다.
사실 7일차기준으로는 효과를 잘 모르겟습니다.
처음 안내받을때 한달은 지나야 50% 효과 보인다고 해서 천천히 기다려보려구요.
(안내시 3개월 70%, 6개월 90% 이렇게 안내해주시더군요..)
한달정도 되면 후기 좀더 남겨보겠습니다.
지금은 뭐 티도 안나서 사진올려도 의미가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