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가슴성형 포럼

- 가슴성형 보형물의 모양 : 라운드, 물방울
- 절개방식 수술의 종류 : 겨드랑이절개/가슴밑선절개/배꼽절개
- 가슴성형 보형물의 종류 : 텍스쳐타입/스무스타입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가슴성형]

가슴성형..대학병원 가슴 보형물 제거 글을 읽고 생각이 많아지네요..

하이댜 2019-08-27 (화) 15:15 5년전 3249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489
보형물 주변의 흉터 조직의 제거
유방의 조직 검사
새어나온 실리콘 겔의 제거
유방 확대술
유방 고정술

유방 보형물 제거술의 위험성
모든 수술은 어느 정도의 위험도는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여부의 결정은 수술시의 득실에 대해 고려하여 환자와 보호자가 상의하여 결정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합병증은 극소수의 환자에게만 일어나지만 환자 개개인은 이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수술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혈-흔하지는 않지만 출혈은 수술 중이나 후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출혈이 있을 때는 응급으로 혈종 제거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출혈의 위험도를 높이는 아스피린이나 항염증제는 적어도 수술 10일전부터 복용하지 마십시요.

감염-본 수술 후 감염이 생기는 일은 흔치 않습니다. 감염이 생기면 항생제 치료를 시행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적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유두 및 피부 감각의 둔화-술후 유방에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유두에 감각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3-4주 내에 회복되며 회복되지 않는 경우는 흔하지않습니다. 그러나 흉터 조직을 제거하거나 보형물을 제거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박리를 해야하는 경우는 영구적으로 유두 감각의 소실이나 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반흔(흉터)- 술후 상처 치유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져도 흉터는 생기게 됩니다. 비후성 반흔이나 켈로이드가 생기는 일은 흔하지 않지만 생기게 되면 수술 등의 치료를 요할 수도 있습니다.

술후 유방의 경화-내부의 흉터로 인해 술후 유방이 딱딱해 질 수 있으나 이는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장액종- 유방 보형물이 들어있던 공간에 조직액이 고일 수 있으며 이렇게 하여 장액종이 생기면 이를 제거하는 치료를 요할 수도 있습니다.

보형물-인체내에 삽입되는 보형물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형물이 파열될 수 있으며 제거 중에도 파열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삽입했던 보형물의 충전물이 실리콘이면 보형물 파열시 새어나온 실리콘까지 전부 제거해야 합니다. 보형물 주변으로 석회화가 일어날 수 있으며 보형물 주변의 흉터 조직과 함께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 주변에 형성된 흉터 조직은 완전하게 제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방 조영술- 술후 정기적으로 유방 자가 검진 및 유방 조영술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검진상 덩어리가 발견된다면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신체, 심리적 변화- 유방 보형물을 제거한 후 유방의 크기가 감소하고 모양에 변형이 생기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게 되며 이에 크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외양이 보형물 삽입 전보다도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성관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기타- 술후 유방의 비대칭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실망할 수 있습니다. 비대칭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 수술을 할 수 있으며 보형물 제거 후 생긴 흉터 조직 때문에 추후에 유방 수술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제기되고 있는 유방 보형물 제거가 자가면역 질환의 경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설은 근거가 부족합니다.유방 보형물의 제거가 건강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유방 질환- 유방 보형물이 유방 질환이나 유방암을 유발한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유방 질환은 보형물과 무관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든 여성은 유방 조영술 등의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마취- 국소마취와 전신마취 모두 어느 정도의 위험도는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 드물게 테이프, 봉합사 등에 국소적으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중에 사용하는 약물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 경우는 보다 심각하게 전신적으로 일어나며 이에 대해 추가적인 치료를 요합니다.

추가적인 수술의 필요성- 합병증이 나타나면, 추가적인 수술 또는 다른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위험과 합병증은 매우 드물게 나타나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들은 유방 보형물 제거와 연관된 것들입니다. 다른 합병증들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들보다 더욱 가능성이 적습니다. 의학과 수술은 정확한 과학이 아닙니다.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하더라도, 결과에 대해서 보증할 수는 없습니다.

건강 보험- 대부분의 건강 보험은 유방 보형물 제거에 대해 보험을 적용하지 않고 있으며 어떤 보험에서는 보형물을 가진 환자에서 발생한 유방 질환에 대해서도 보험을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건강 보험의 약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재정적 책임- 수술의 비용은 제공되는 의료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총 비용은 의사가 책정한 수술비, 수술도구, 마취, 수술 전후의 여러 검사들, 외래 방문 비용 등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당신이 가입한 보험의 약관에 따라 보험 공제 항목에 따른 공제비용과 지출하게 될 비용이 결정되게 됩니다. 수술의 합병증에 의하여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차적인 수술 및 교정 수술의 비용도 부담해야 합니다.

주지사항- 인지 동의서는 질환에 대하여 제안된 수술 및 위험, 대안이 되는 치료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인지 동의서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대부분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말하고 명확히 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그러나, 인지동의서는 모든 치료와 위험들을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담당 의사가 의학적 지식에 기초하여 당신만의 특정 상황을 고려하여 추가적이고 남들과는 다른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인지 동의서는 의학적 치료의 표준이 되지는 않습니다. 의학적 치료의 표준은 각각의 상황, 과학적 지식, 기술의 발달, 치료 형태의 진화에 따라 계속 변하게 됩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들을 주의깊게 읽고 다음 페이지에 서명하시기 전에 궁금한 것들을 확인하신 후 뒷장에 서명하십시오.


출처입니다 http://anam.kumc.or.kr/dept/main/bbsView.do?CID=786&cPage=1&MENU_ID=004009&DP_CODE=AAPS

 보형물을 영원히 몸속에 둘 수 있는건 아니고..
10년내로 제거하려고했었는데 제거 관련글 읽으니 무섭네요..
여기서 신체, 심리적 변화가 가장 무섭네요..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1,846,167
3,649,63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6건
하니1212 2019-08-28 (수) 09:05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492
수술할땐 부작용에대해 심각하게 얘기 안했었는데..
문제 생기고 나니까 부작용은 충분히 올수 있는거라네요..ㅠ.ㅠ
코걱정없이살고싶 2019-08-28 (수) 10:22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494
그래도 피막제거 안하는 경우엔 보형물 제거술이 어려운 방법은 아니라 하더라구요.... 저도 제거 후 모양이 예전보다 더 안좋아질테니까.. 그게 가장 속상해요ㅜㅜ
다이다 2019-08-28 (수) 12:37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498
무섭다
치즈빙수 2019-08-28 (수) 21:11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505
장액종이 제일무서워요 제거해야되니까
스밍티 2019-08-29 (목) 20:20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528
긴글 감사합니다 ㅠㅠ 가슴 재수술 알아보고있는데 도움이 많이됐어요
asdf111 2019-10-06 (일) 16:16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breastqa/43820
하.. 애초에 수술을 왜했을까요 ㅠㅠ 저도 제거 알아보는 중입니다 ㅠ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