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도의 액화 질소로 냉동치료 전용 냉동분사기에 넣어 사마귀 병변에 직접 분사하는 치료법으로 피부 병변 주변의 정상피부 2mm정도에 하얗게 될 때까지 10~60초 정도 적용 후 10~30초 정도 쉬고 이러한 과정을 2~3회 반복하여 치료함. 사마귀, 티눈, 지루각화증, 흑자, 광선각화증 등의 치료에 사용함.
발바닥에 사마귀가 많이 번져서
냉동치료 받았습니다..
엄~청 아프다고 해서 좀 겁먹었는데
할때는 안아프고 하고 난 뒤에
화상입은것처럼 화끈거리고 잘 걷지도 못했어요
한3일?정도그럽니다
그리고 다음내원때 굳은살제거하는데 그게 좀 느낌이 안좋아요
3번정도 치료 후 깨끗해졌습니다
발바닥에 사마귀가 낫었는데.. 방치하다가 양쪽 발바닥+발등 다퍼지고 나서 병원에 방문하게 됨.. 의사선생님이 이번년도 자기가 본 환자중에 젤 역대급 갯수라고 왜 이제서야 왔냐고 혼내셨음.. 지방에 살다보니 사마귀를 냉동치료로 제거해야하는지 잘 몰랐었음.. 갯수가 너무 많다보니 진짜 화형당하는 기분.. 너무 고통스러웠지만 5번인가 받고 나니 발바닥이 말끔해졌음.. 넘 행복,,
때는 고등학교 시절 면역력이 약해진건지 발바닥에 티눈 같은게 나더라구요. 별 신경을 안 쓰다가 점점 커져 티눈 약도 바르고 손톱깎이로 직접 제거도 하다가 안돼서 1년은 그냥 방치했습니다. 근데 그만큼 뿌리가 깊어져 버린거죠.. 너무 아파서 소리도 안나와요. 허벅지 살 뜯으면서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냉동치료 3번 레이저 치료 2번으로 박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또 재발하긴 하더라구요. 근데 재발한건 또 자연적으로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