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하고 나니까 진짜 삶의 질이 달라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흐릿했던 시야가 또렷하게 보이는 게 아직도 신기함. 안경이나 렌즈 챙길 필요가 없으니까 여행 갈 때나 운동할 때 훨씬 편하고, 특히 여름에 땀 흘려도 안경 흘러내릴 일 없어서 좋음. 렌즈 낄 때처럼 눈이 뻑뻑하거나 관리 스트레스도 사라져서 눈 건강에도 더 나은 것 같음. 확실히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불편함들이 다 사라져서 후회 없이 만족하는 중.
어렸을때부터 드림렌즈를 껴서 시력이 안좋았지만 잘보이며 살았습니다 20살이되고 드림렌즈도 슬슬 오래되어 스마일라식을 했고 드림렌즈를 끼지 않고 자더라도 잘보인다는 점이 좋습니다!! 귀찮지 않고 가끔 드림렌즈를 낄때 자면서 잘못끼면 눈이 아픈적이 많었는데 그러지 않아서 좋아요
단점
하지만 스마일 라식후 눈이 너무 건조하고 드림렌즈를 낄때는 건조하다고 생각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인공눈물을 달고 살고요 왼쪽 오른쪽 시력이 달라서 이질감이 들고 피로합니다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장기적으로 지낸다면 너무 힘들거 같아서 중간에 재수술 받고 싶어요. 스마일 라식을 후회하지는 않지만 다시 되돌아간다면 다른 의사선생님에게 하고 싶습니다
수술한 직후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음. 수술시간은 체감상 15분도 안걸려음. 시력이 0.1이었는데 1.0이 됨. 빛번짐 같은 부작용도 딱히 못느꼈음. 스마일 라식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해서 했는데 하길 잘한거 같음.
단점
라식하고 나서 안구건조증이 약간 있는거 같음. 원래 인공눈물 넣을 일이 없었는데 수술하고 몇개월 동안은 매일 인공눈물을 넣어야 한다는게 단점임. 수술 직후 하루정도 눈에서 내 의지와 상관없이 아파서 눈물이 나옴. 제일 큰 단점이라고 한다면 가격이 좀 비싼것이라고 할 수 있을듯.
일단 수술이 굉장히 간단합니다. 겁도 많고 고통도 잘느끼는 편인데 굉장히 수월하고 순식간에 끝났어요. 끝나면 시야가 뿌연데도 불구하고 끝나자마자 시력이 좋아진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며칠간은 살짝 뻑뻑함과 뻐근함?이 느껴졌지만 괜찮아요. 한 지 3년이 넘었는데 아직 양쪽 시력 1.대 유지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