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처럼 인위적으로 각막에 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에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콘택트 렌즈를 오래 착용하여 각막으로 신생 혈관이 많이 들어간 경우의 환자들이 선택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라식을 하고싶었지만 의사선생님 노안이 왔을때 재수술이 가능한 라섹을 강력 추천하셔서 하게되었습니다. 회복기간은 3일이었고 아픈건 딱 하루 수술 당일만 아팠어요 (근데 그 하루가 진짜 너무아팠음)시력도 짝짝이고 난시가 심해서 렌즈값이 참 많이 들었는데 해방되어서 좋습니다.
단점
야맹증, 빛번짐이 생겼습니다. 빛번짐은 그냥 그런데 야맹증이 어두운곳이 남들에 비해 정말 안보여서 밤에 가로등이 적은곳이나 여행시 동굴 같은곳을 가면 엄청 위험해요... 이점이 정말 생각보다 불편ㅠㅠ
안경,렌즈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점. 사우나,목욕탕,헬스장 등을 이용할 때 너무너무너무 편함. 라식을 할 예정이었으나 당일에 다른 치료와 병행할려면 라식은 불가하다고 하여 라섹 진행함. 각막을 열고 닫는 라식보다 더욱 안전성이 높다고 하여 선탁한 이유이기도함. 수술 시간은 10-15 분 내외였던걸로 기억함.
단점
수술끝나고 2-3시간 정도 눈물이 흐를정도로 아팠음. 시술한지 3년이 다 되어가는데 자고 일어나면 많이 건조함
10년전에 강남 공장형 병원에서 라섹했어요. 라식, 라섹 둘 다 된다고 했고 라섹이 저는 더 안전하다고 생각해서 라섹으로 받았습니다. 수술 후에는 3일정도 그냥 누워만 있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통증도 3일 후에는 없어지고 이후에 점차 시력이 좋아졌던걸로 기억합니다. 나중에 부작용이 어떻게될지는 모르지만 지금은 만족합니다! 지금 시력은 2.0/1.5 에요!
원데이 렌즈 -7.50 (그시절엔 안경점에서도 구비되어있지 않아서 주문해놓고 나중에 찾으러 와야했음) 스마일라섹도 아직 안나왔을때.. 고도난시에다가 시력이 너무 낮아 기계가 5단계인가? 있는데 난 제일 좋은기계로밖에 못한다했음.. 그래서 좀 비쌌지만 결과는 만족! 1.0으로 맞춰주셨고 요즘 좀 떨어진것 같긴한데 재수술1회 가능하다 하니 신경안쓰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