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처럼 인위적으로 각막에 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에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콘택트 렌즈를 오래 착용하여 각막으로 신생 혈관이 많이 들어간 경우의 환자들이 선택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누군가 라섹을 고민한다면, 늦게 전에 꼭 하라고 하고 싶은 수술입니다. 물론 통증은 인생의 고통중 가장 아팠지만, 일주일의 고통으로 다년간 혹은 평생 맑은 세상을 볼 수 있다면 감내할 만합니다. 수술을 한지 5년째 아직도 시력이 유지중이고 안경을 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제일 좋습니다.
안경을 안 써서 너무 편하고, 인상도 많이 달라보여요! 안경 벗기 전엔 학생 같은 느낌이 많이 강했어요.
안경 끼고 화장하는 것도 너무 안 어울렸는데 지금은 괜찮아요! 왜 더 일찍 하지 않았을까 후회될 정도예요.
눈이라 수술이 무서웠지만 의사선생님 믿고 수술 잘 진행됐어요!
단점
단점은 빛 번짐이 심하다는 것... 야간 운전할 때 신호등, 차 등 빛이 번져서 너무 불편해요ㅠㅠ
대학생 제휴+할인 받아서 2년 전 진행. 안전한 게 좋아서 라섹 택했는데 회복 기간 중 보호렌즈와 각막 상처가 눌러 붙는 이슈가 있어서 고생했음... 보호렌즈 갈고 일주일 뒤 회복 함. 시력 교정 수술은 병원이 집과 가깝거나 운전하는 보호자가 있을 시 할 것. 그 이후로는 그저 천국임
단점
없음. 다만 라섹+쌍수 하고 나니까 눈이 너무 건조 빛번짐은 원래 시력 안 좋을 때도 있어서 딱히 불편한 것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