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너무너무 높았던 수술.. 저는 18살 겨울에 수술했고 현재 19살 1년 지났는데 아직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초딩때부터 저는 이게 다크서클인줄알고 살다가 중학교때 지방인걸 알고 엄청 스트레스였는데 이거 어릴때 할수록 효과가 좋다고해서엄마졸라서 고2때 하게되었습니다. 일단 수술전에는 일찍 자도 맨날 피곤해보인다는 말을 맨날 들었다면 이제는 아예 안들어요ㅎㅎ 모든걸 통틀어서 최고 장점이 젊어짐+피곤해보이지않음 인것같습니다. 셀카찍을맛도 나구요.. 이제 사람들 눈도 똑바로 쳐다볼수있게됐어요ㅠㅠ 그전에는 내 눈밑이 신경쓰여서 제대로 아이컨택도 목했답니다.. 코로나시절 마스크쓸때도 마스크가 눈밑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눈밑지방이 더 부각돼보였고요..
아 그리고 또 장점이 애굣살생겼어요..ㅋㅎ
애굣살 오히려 사라졌다는분 있어서 쫄았는데 이 부분 원장님께 잘 말했더니 신경써서 애굣살은 살려주셨습니다. 눈밑에 볼록한게 없어지니까 애굣살이 더 드러나는것같아요
단점
마취가 개아파요..분명 의사쌤이 부분마취 아플테니 5분정도만 수면마취 해준다고했는데 팔에 수면마취약 넣고 잠 들기도전에 냅다 눈에다 마취약 넣어서 비명질렀던기억이… 그때 왜그랬냐고 물어라도볼걸 소심해서 묻지도못했네요 그리고 또 단점은 수술 후 1년동안은 눈밑에 살짝 딱딱함+이상한느낌이 날거에요.. 특히 살짝 만지면 좀 얼얼한?뭔가 이상한느낌남
피곤해보인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는데 수술 후는 들어본 적 없음. 눈밑지 전에는 다크서클이 심하다 생각했는데 수술 후 개선이 되어 눈 밑이 밝아졌음. 이건 사람마다 다른거니까 병원 상담해봐야 할듯.. 처음 수술할때 부작용 얘기 듣고 걱정 많이 했지만 하고나니 제일 만족스러운 수술이었음.
단점
딱히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지방이식은 생착이 잘 안 될시 좀 불룩해보이거나 아니면 아예 빠져버리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특히 다이어트하면 더 그럼.. 이건 주의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