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6 난시-2 각막두께570, 양쪽 다 난합 -7~-8 정도 되는 시력이었습니다. 다행히 각막이 평균보다 두꺼워 스마일라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난시가 있는 편이라 비쥬맥스로하는 스마일라식보다 아토스레이저 장비로하는 스마트라식이 난시교정에 더 좋다고 해서 선택했고, 수술 후 다음날 양안 1.2 나왔고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안경 쓴 것보다 더 선명해 보이고
수술한 당일 3~4시간 정도는 너무 아팠지만 안경과 렌즈에서 벗어난 만족도가 더 높아서 괜찮습니다. 라섹을 했었다면 통증이 더 오래갔을 것 같은데 3-4시간 정도만 참으면 되니까 괜찮습니다. 따로 관리해야 할 것도 없고 다음날 바로 세수도 되고 편합니다.
단점
아직 수술 후 초기라 회복이 덜 된 걸 수도 있지만 야간 빛번짐이 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적어도 6개월 까지는 회복된다고 하니 기다려보려고요. 그리고 비용이 아직도 너무 비싸다는 점. 이 외에 큰 단점은 없습니다.
양쪽 -8, -7.5 여서 렌즈 껴도 잘 안보이던 눈이 수술 후 4시간 만에 앞이 깨끗하게 보임. 신기하게 수술대에서 일어나자마자 시력 올라간게 느껴졌음. 콧대 없고 렌즈는 두꺼워서 안경이 맨날 흘러내렸는데 이제 안 써도 돼서 매우 편함. 씻을 때, 잘 때, 일어날 때 그냥 너무 편함. 현재 수술 1년 경과 후, 안경쓰던 시절 까마득하고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음.
단점
수술 전 시력이 워낙 안 좋았어서 그런지 1.0 이상으로 안 올라감. 수술 전에도 안구 건조증이 있었는데 더 심해짐. 자고 일어날 때 눈 뻑뻑함. 직업 특성상 컴퓨터 보는 일이 많아서 시력 금방 떨어짐. 수술 후 관리가 좀 힘들었음. 컬러 렌즈 낄 수는 있는데 비추.
정말 정말 좋은 수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고 나서 인생이 폈습니다.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첫째, 일단 안경을 벗으면 예뻐지든 잘생겨지든 조금이라도 더 나아집니다.
둘째, 인생이 ㅈㄴ 편해집니다 ㄹㅇ. 이거하고 나서 빛번짐 그런거 없었고 정말 감사하게 살고있고 담배도 뻑뻑피며 잘살고있습니다. 그리고 라면이나 추운데있다가 더운데갈때 안경에 김이 안서려서 너무 행복합니다. 만약 자식있으면 저는 대학생되자마자 시킬것같아요.
단점
단점 ㄹㅇ 없음. 처음에는 조금 건조해질수있긴한데 얼마안가 적응해버리고 이제 인공눈물안넣음. 한지 5년정도되었는데 부작용 느낀거 하나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