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익명수다방

영역에 제한 없이 자유로운 글을 작성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글쓰기
[생활정보]

지금 산부인과 피임약 동영상 보는데 유익해서 공유해요

글쓴이 2021-02-13 (토) 07:39 3년전 579
1. 피임약의 성분-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2. 피임약의 용도-피임, 생리 연기, 생리통, 생리양 과다, 생리 전 증후군
3. 피임이 되는 원리- 임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란. 피임약은 배란을 막고 수정을 막고 착상을 방해한다.
4. 피임약 복용 시기-생리 첫째날. 생리 주기 중간에 복용해도 괜찮지만 부정출혈이 조금 더 많을 수 있다. 만약 생리 시작일에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았다면 일주일 정도는 콘돔을 사용.
5. 피임약 선택 TIP:에스트로겐 편) 메스껍거나 토하는 부작용이 심하다면-에스트로겐 용량을 줄인다. 부정출혈이 많다면-에스트로겐 용량을 높인다. 생리를 연기시키고 싶다면-에스트로겐 용량이 높은 제품을 복용한다. 혈전증 위험이 높다면-에스트로겐 용량을 줄인다.
6. 피임약 선택 TIP:프로게스테론 편) 프로게스테론의 성분에 따라 약의 세대가 달라지며, 4세대가 무조건 2세대보다 낫다~는 것은 아니다. 각각 함유된 프로게스테론의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한 세대의 약이 맞지 않는다면 다른 세대의 약으로 바꿔 볼 수 있다.
7. 피임약의 부작용-부정출혈, 무월경, 임신 실패 가능성(시간대를 지켜 매일 복용하는 것이 중요!!), 메스꺼움, 혈전증(흡연하는 여성, 특히 35세 이상의 흡연 중인 여성은 웬만하면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8. 피임약의 장점-난소암, 자궁내막암, 대장암의 위험도 감소. 생리 전 증후군/생리통/배란통 조절 가능. 과다월경 치료 가능. 스케줄에 맞게 약 섭취시기를 조정할 수 있음.

알아두면 여성이든 남성이든 무조건 좋을 정보라 저도 공부하는 김에 간략하게 요약했어요
더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_bRaqLO3G4 보는 걸 아주 추천드리고요
저는 영상으로 공부하는거 시간 오래걸려서 싫어해가지고 필요하다 싶은 건 텍스트로 남겨놓는 주의라..ㅎㅎ

본심은 포인트지만 글 쓰는김에 한명이라도 도움이 되는게 좋겠다 싶어 보던 내용 적고갑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한 명절 보내세요.

100,398
1,205,10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성형관련 게시물이나 등업관련 게시글은 삭제
[공지] 익명 게시판은 존칭 사용이 금지 됨

댓글 3건
1번 댓쓴이 2021-02-14 (일) 00:08 3년전 신고 주소
이런 것들을 학교에서도 알려주면 참 좋을텐데 말이에요ㅜㅜㅜ
2번 댓쓴이 2021-02-14 (일) 11:08 3년전 신고 주소
굿정보네요 피임약이 암발생 가능성도 줄여주고 월경통에도 효과있을수있다니 대단하네요..
3번 댓쓴이 2021-02-15 (월) 01:40 3년전 신고 주소
오 이거 보려고 하다가 귀찮아서 안본건데 ㅋㅋㅋㅋ정리 감사합니다!
5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글쓰기